기사 615
구독
“초등학교 때 같은 반 친구들이 인터넷 카페를 만들어 제 욕을 마구 올리면서 저를 왕따시켰어요. 중학생인 지금도 계속 왕따를 당하고 있습니다. ‘왕따 탈출’을 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중학교 2학년 A 양(15)은 한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이 같은 질문을 올렸다가 한 마술학원 관…
집단 따돌림을 견디다 못해 지난해 12월 투신자살한 대전 D여고 A 양(17)의 같은 반 반장이 자책 끝에 아파트에서 투신해 자살했다. 16일 대전 둔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35분 대전 둔산동 모 아파트 1층 출입구 지붕에 여고생 P 양(17)이 쓰러져 있는 것을 행인이 발…
한 중학교 일진 학생이 수업 중 담배에 불을 붙인다. 교사가 담배를 끄라며 제지한다. 학생은 “에이 씨×”라며 책상 위에 담배를 비벼 끈다. 교사는 다시 학생의 욕설을 지적한다. 그러자 일진을 따르는 학생들이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다”며 항의한다. 교사도 “정말 혼나볼래”라며 목소리를…
요즘 자녀들 온라인 게임에 푹 빠져 있죠. 뭐하는지 아십니까. 게임 캐릭터의 레벨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게임 레벨이 곧 현실에서의 계급이기 때문입니다. 서로 배려하는 법을 배워야할 아이들이 강자와 약자로 서로 계급을 나누고 있는데 이걸 이용해 돈을 버는 어른들이…
책과 교복을 후배에게 물려주던 아름다운 시절이 있었죠. 요즘 학생들도 입던 옷을 후배에게 물려주긴 한다는 데, 그 방식이 놀랍고 섬뜩합니다. 칼만 안든 강도 같습니다. 강은아 기자가 고발합니다. ============================================…
1박 2일 동안 세미나는 달랑 세 시간하고 생선회 먹으며 벌인 술판이 네 시간이 넘었습니다. 학교 폭력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국민 세금들여 강원도 바닷가로 나간 서울시 교육청과 서울 경찰청 공무원들이 한 짓입니다. 잠금해제 2020의 김기용, 윤영탁 기자가 차례로 고발하겠습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내부에서 ‘학생인권조례가 학교폭력에 악용될 수 있다’는 주장이 공식 제기된 것으로 12일 확인됐다. 전교조는 진보 성향 교육감들이 도입한 학생인권조례 제정이 학교폭력의 근본 해결책이라는 의견을 고수해왔다. 11일 광주 조선대에서 사흘 일정으로 개막한 ‘제11회 전국참…
경남 사천경찰서는 12일 상습적으로 폭력을 휘두르고 돈을 갈취한 뒤 이를 누가 신고했는지 밝히겠다며 후배들을 폭행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보복범죄 등)로 지모(16), 김모 군(16) 등 중학교 2학년 2명을 구속했다. 지 군 등은 2010년 1월부터 최근까지 후배(15) 5명을…
학교폭력 신고상담 전화가 경찰청이 운영하는 ‘117’로 일원화돼 이르면 올해 상반기부터 연중무휴로 온종일 가동된다. 정부와 한나라당은 11일 국회에서 학교폭력 관련 당정협의를 열고 신고상담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현재 학교폭력 신고상담 전화는 교육과학기술부의 1588-71…
광주 J중학교 S 군(당시 14세)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광주북부경찰서는 9일 S 군에게 수 개월간 폭력을 행사해 온 L 군(15)을 폭행 및 공갈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L 군이 S 군을 상대로 지난해 4월부터 8개월간 돈을 빼앗거나 때리는 등 2010년 11월부터 지난해…
학교폭력은 주로 남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진다는 인식이 있지만 전문가들은 여학생의 학교폭력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말한다. 여학생의 학교폭력 발생빈도가 빠르게 늘고 있을 뿐 아니라 남학생에 비해 집단폭력 경향이 두드러지기 때문이다. 하정희 한양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는 여학생의 집단폭력 경…
돈 셔틀이란 말 들어보셨습까? 학생들끼리 폭행과 협박으로 돈을 갖다 바치게하는 건데요. 인터넷 메신저를 통한 돈 셔틀의 실상은 정말 성인 폭력배 뺨칠 정돕니다. 이건혁 기잡니다. =============================================== 서울의…
정말 혀를 내두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김군은 상납받을 물품을 장부에 적어 관리했고 피라미드 조직 같은 연쇄 폭행은 3년 넘게 대물림됐습니다. 이어서 채현식 기잡니다. =============================================== 김군이 상납 …
지난 4일 전북 전주에서 발생한 고등학생 투신자살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학교폭력과의 연관성에 대해 수사 중이다. 10일 전주 완산경찰서에 따르면 4일 오전 7시50분께 전주시 평화동 한 상가건물 부근에서 고교생 A(17)군이 피를 흘리고 쓰러져 있는 것을 마트 주인 윤모(48…
강남 8학군의 한 고등학교 자퇴생이 상습적으로 학생들을 상대로 금품을 빼앗아왔는데요, 다른 학생들에게 금품 갈취를 시킨 뒤 상납을 받아왔다고 합니다. 류원식 기자의 단독보돕니다. =============================================== 강남8학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