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615
구독
강원도의 한 여중생들이 또래 여중생을 집단 폭행한 뒤 이 모습을 찍어 유포했다. 피해 학생과 가족은 극심한 정신적 고통과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 26일 YTN에 따르면 집단 폭행 사건은 지난 22일 강원도의 한 노래방에서 발생했다. 당시 노래방에는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여러 중학교 …
담임교사를 무차별 폭행한 초등학생이 학교 교권보호위원회에서 의무교육기관에서 가장 높은 수위인 강제전학 조치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20일 서울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교사 폭행 사건이 발생한 서울 양천구의 A초등학교는 전날 교권보호위원회를 열어 최근 담임교사 B씨를 수차례 폭행한 6…
서울의 한 초등학교 여교사가 교실에서 6학년 남학생에게 폭행당하는 일이 발생했다. 피해 교사는 입안이 찢어지고 손에 깁스를 하는 등 전치 3주 진단을 받았다. 하지만 가해 학생 처분을 위한 학교 교권보호위원회가 거의 3주가 지나 열리는 등 학교와 교육 당국이 피해 교사의 즉각적인 보호…
초등학생 제자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해 전치 3주를 진단받은 교사의 남편이 직접 글을 올려 자세한 피해 사실을 알리고 탄원서 작성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19일 피해 교사의 남편 A씨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제 아내가 폭행을 당했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A씨는 아내…
대전에서 동급생 친구를 살해한 10대 여고생이 구속됐다. 이 여고생이 피해 학생을 상대로 과거 학교 폭력을 저질렀던 사실도 드러났다. 14일 대전지법은 동갑내기 친구를 목졸라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A 양(17)을 구속했다. 앞서 A 양은 12일 낮 12시경 대전 서구의 한 아파트…
동급생 친구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10대 여고생이 구속됐다. 대전지법 설승원 영장전담부장판사는 14일 살인 혐의를 받는 여고생 A(17)양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설 판사는 도주의 우려가 있고 소년으로서 구속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했다. 앞서 이날 오후 2시 30분부…
대전에서 같은 학교에 다니던 동급생 친구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여고생에 대한 구속 여부가 14일 결정될 전망이다. 대전지법 설승원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4일 오후 2시30분부터 A양(17)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신문(영장 실질심사)을 진행한다. 앞서 A양이 범행 후 곧바로 자수하는…
동급생 친구가 무서워 낯선 남성들이 있는 곳에 불려나가 몹쓸 짓을 당한 10대 여중생 사건이 학교폭력으로 드러났다. 법원은 이 여중생을 협박해 차례로 강간한 남성 2명에게 징역형을 선고했다. 10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박주영)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
경남의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여러 명의 학생이 몇 달 동안 후배 한 명을 폭행하거나 가혹행위 등을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6일 경남경찰청 등에 따르면 창원의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1학년생 A 군이 같은 학교 2학년 4명으로부터 상…
경남의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상급생 4명이 신입생 1명에게 고문, 폭행, 불법촬영 등 2개월간 집단적으로 학교 폭력을 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6일 경남경찰청과 경남교육청에 따르면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2학년 학생 4명이 1학년 A군을 집단 폭행했다…
어린이들 사이에서 결제를 위해 카드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뺏는 신종 학교폭력이 유행하고 있다.2일 KBC광주방송은 광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이 같은 피해를 당한 학생들과의 인터뷰를 전했다. 지난달 15일 초등학교 5학년인 A양은 하굣길에 6학년 선배 5명으로부터 협박을 당했다. 선배들은…
학교폭력과 사회·정서 문제로 인해 치유가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는 국가 수준 전문기관이 설치된다. 교육부는 ‘국가 수준 학생 치유·회복 전문기관’(국가 수준 전문기관) 설립계획을 마련한다고 29일 밝혔다. 현행 학교폭력예방법에 따르면 학생 치유·회복 지원기관에 대한 지정·설치·운영…
초등학교 5학년 남학생이 아파트 16층에서 추락해 숨졌다. 이 학생의 일기장에는 부모님에게 죄송하다는 내용과 함께 학교폭력을 암시하는 내용이 남겨져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2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55분께 경기 고양시의 한 아파트 16층 통로에서 A군(11)이 추락했다.…
충북 청주의 한 고등학교 운동부 감독이 학생을 학대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사실관계 확인에 나섰다. 18일 경찰 등에 따르면 청주상당경찰서는 청주 한 고등학교 운동부 감독 A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 감독은 지난 3월 전남 순천의 한 숙소에서 학생의 볼을 …
동급생을 무자비하게 폭행하고 이를 SNS에 올린 이른바 ‘태안 더글로리’ 사건 가해 학생들이 재판에 넘겨졌다.대전지검 서산지청(부장검사 박경택)은 중학생 A 양(14)과 B 군(15)을 각각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상해·강요와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상해·재물손괴 등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