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615
구독
지난해 학교 폭력을 저질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학폭위) 심의 대상에 오른 가해 학생의 9.3%는 이전에도 학폭을 저지른 경험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학폭 가해자 10명 중 1명꼴로 학폭위 처분을 받고도 또 가해 행위를 한 것이다. 통계에 잡히지 않은 사례까지 감안하면 ‘상습 가해…
중학생, 고등학생을 무릎 꿇리고 폭행한 20대 여성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자신들에게 인사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이 같은 폭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울산 울주경찰서는 12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 씨 등 2명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를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불러내 폭행한 20대 여성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울산 울주경찰서는 12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씨 등 2명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A씨 등은 지난 4일 밤 중학생 B양과 고등학생 C양을 울산 울주군의 한…
여야는 오는 12일 국회 국회 교육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학교폭력 예방법)을 합의 처리한다. 여야는 전날 국회 교육위 법안소위에서 학교폭력 예방법 등 55개 안건을 심의했다. 여야는 법안소위에 상정된 51개 학교폭력 예방법 가운데 35…
충남 천안에서 학교폭력 피해를 호소하는 유서를 남긴 채 숨진 고 김상연(18)군을 추모하려고 시민들이 놓고 간 추모 꽃다발이 폐기돼 논란이 일었다. 학교 측은 ‘소속 경비원이 실수로 버린 것’이라며 현재는 원상복구했다고 해명했다. 30일 천안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와 지역 교육계 등에 …
“우리 애가 잠도 못 자고, 밥도 잘 못 먹어요. 오죽했으면 흥신소에 학교폭력 증거 수집을 의뢰했겠어요.” 경기 김포시에 거주하는 한 초등학교 고학년 학부모 A 씨는 28일 동아일보 기자와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했다. A 씨는 올 3월 흥신소에 자녀의 학폭 피해 관련 증거 수집을 의뢰했…
“내가 신고한들 뭐가 달라질까.”충남 천안시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학교폭력 피해를 호소하는 글을 남기고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5일 경찰과 유족 등에 따르면 김상연 군(18)은 11일 오후 7시 15분경 충남 천안시 동남구 자택 자신의 방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
프로야구 A 단장 아들이 같은 학교 야구부 동기생에게 학교 폭력을 저질렀다는 주장이 나왔다. 18일 서울 B고 등에 따르면 이 학교 야구부 소속 C군이 ‘야구부 2학년 동기 3명에게 2월부터 지속적으로 신체적, 언어적 괴롭힘을 당했다. 그중 A단장 아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을 괴롭혔다’고…
“○○대밖에 못 들어간 사람이 왜 경찰대를 다니나.” 올 3월 서울의 한 사립대에서 경찰대로 편입한 3학년 편입생은 학기가 시작되자마자 4학년 재학생 A 씨로부터 이런 말을 들었다. A 씨는 3월경 경찰대 내 흡연장에서 “진짜 마음에 안 든다. 인사 똑바로 안 하나. 학교생활 똑바로 …
“수업 끝나고 쉬는 시간 종소리가 울리면 그때 여기에 있는 녹화 버튼을 누르렴.” 11일 수도권의 한 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아들 A 군(8)을 등교시키던 학부모는 책가방에 달려 있는 손가락 크기만 한 액션캠 사용법을 알려주며 이렇게 말했다. 이 부모는 “오죽했으면 이런 카메라까…
“수업 끝나고 쉬는시간 종소리가 울리면 그때 여기에 있는 녹화 버튼을 누르렴.” 11일 수도권의 한 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아들 A 군(8)을 등교시키던 학부모는 책가방에 달려있는 손가락 크기만한 액션캠 사용법을 알려주며 이렇게 말했다. 이 부모는 “오죽했으면 이런 카메라까지 …
교육부가 학교 안에서 일어나는 학교폭력, 범죄, 안전사고 등을 막기 위해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 등을 활용한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9일 발표했다. 초중고교에 지능형 폐쇄회로(CC)TV 등을 달아 학폭이나 외부인 출입을 감시하고 불미스러운 상황을 사전에 차단하겠…
충남 태안에서 중학생이 무자비하게 후배를 폭행하는 영상이 온라인에 유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3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유포된 동영상에는 중학생 A 양(15)양이 태안의 한 지하 주차장에서 B 양(14)을 일방적으로 폭행하고 주변에 있던 학생들은 이를 웃으며 방관하는 장면이 …
올해 고교 2학년이 대학에 입학하는 2025학년도부터 학교폭력 가해자로 징계를 받은 학생은 연세대, 이화여대, 한양대 등 5개 대학의 ‘수시모집 학교장 추천 전형’에 지원할 수 없다. 학폭 징계를 대입에 반영하는 대학도 2023학년도 115곳에서 2025학년도 147곳으로 늘어난다. …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이 치르는 2025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147개 대학이 학교 폭력(학폭) 조치 사항을 대입 전형에 반영한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가 26일 발표한 전국 196개 4년제 대학의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에 따르면 정부가 마련한 ‘학폭 근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