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에 살고 있는 주부 A씨(36)는 집에 돌아온 아이의 팔을 보고 깜짝 놀랐다. 성인으로 보이는 손톱 자국 모양의 패인 상처가 있었기 때문이다. A씨는 경찰에 신고했고, 결국 담임교사가 식사 습관을 훈육한다며 수개월에 걸쳐 아이를 학대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보육시설 내…
아동학대가 발생한 어린이집의 평가인증 평균 점수가 94.8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조금 부정수급으로 적발된 어린이집들의 평균 점수도 94.3점에 달했다. 이들 어린이집의 평가인증 점수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평가인증제가 유명무실한 것으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미다. 국…
광주 광산경찰서는 16일 세 살배기 원생들을 학대한 혐의(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로 지역 모 학원 전직 교사 A(28·여)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재직 중 자신이 담당했던 조기 교육 유아반 원생 6명 중 3명을 때리는 등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13…
경기 파주시의 한 어린이집 이사장이 등원시키던 7살 여자 어린이에게 음란물을 반복적으로 보여줬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기 파주경찰서는 6일 피해신고가 접수돼 아동과 보호자에 대한 조사를 마쳤고 15일 어린이집 이사장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경…
전북의 한 유치원 교사가 아이들 머리를 쥐어박는 등 학대한 정황이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전북지방경찰청은 유치원 교사 A씨(26·여)를 아동학대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 간 완주군의 한 유치원에서 아이들 3명의 머리…
생후 11개월 된 아이를 짓눌러 사망하게 한 혐의로 구속된 서울 강서구의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8명의 원생을 반복적으로 학대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남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강수산나)는 아동학대처벌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학대치사) 혐의로 어린이집 보육교사 김모 씨(59·…
17일 경기 동두천시의 한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에서 4세 여아가 질식사한 데 이어 18일에는 서울 강서구의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의 학대 속에 11개월 영아가 숨졌다. 어린이집에서 끔찍한 일이 잇따라 벌어지자 부모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 학대 정황 담긴 CCTV 확보 서울 …
2세 영아에게 ‘찌끄레기’(‘찌꺼기’의 사투리)라고 부른 막말 보육교사들이 법적 처벌을 피하게 됐다. 경기 부천시의 한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김모 씨(33) 등 보육교사 3명은 2016년 8월 생후 29개월인 영아에게 “야, 너는 찌끄레기! 선생님 얘기 안 들리니? 대답해” “빨리…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정황이 또 드러났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인천의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상습적으로 아동을 학대했다는 부모의 신고가 접수돼 수사 중이라고 7일 밝혔다. 해당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에는 지난달 30일 보육교사 A 씨(42·여)가 두 살배기 B 양을 …
지난해 4월 서울 강남구의 한 어린이집에 다니던 이모 군(당시 2세)은 이상한 행동을 하기 시작했다. 갑자기 손으로 자신의 얼굴과 가슴을 때리고 방문을 열어놓지 않으면 잠을 자지 않겠다고 떼를 썼다. 어린이집에 다니기 전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었다. 이 군의 부모는 ‘혹시나’ 하는 걱…
시끄럽게 울기라도 하면 아이의 입속으로 바늘이 들어왔다. “입을 꿰매 버린다”는 무시무시한 말에 아이들은 공포에 질려 말문을 닫았다. 말을 알아듣지 못하거나 실수를 하면 어김없이 매질이 가해졌다. 손과 발은 물론이고 각목과 파리채가 허공을 가르며 아이들의 몸에 떨어졌다. 경기 여주시의…
서울 강남의 한 어린이집에서 또다시 아동학대가 일어났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아동학대 혐의로 강남구 내곡동 A어린이집 원장 심모 씨(58·여)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심 씨는 올 4월부터 최근까지 어린이집 소속 유아(만 2세반)들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폐쇄회로(CC)TV가 완비된 인천의 한 어린이집에서 의사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3세 아이가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어린이집을 지도·감독하는 인력을 충원하지 않으면 같은 문제가 반복될 것이란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인천 모 어린이집 원…
“잠을 안 잔다”는 이유로 아이들을 상습 학대한 어린이집 보육교사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서울남부지법 형사8단독 김선영 판사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모 씨(63·여)에게 징역 1년 4개월을 선고했다고 2일 밝혔다. 법원은 또 김 씨의 범…
정부가 올해 전국 유치원 8292곳 교실(3만4081개)의 최대 90%에 폐쇄회로(CC)TV가 설치되도록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해 유치원에서 교직원에 의한 아동학대가 잇따라 발생하며 커진 학부모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교육부는 CCTV 설치를 희망하는 유치원의 신청을 4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