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경기도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폐쇄회로(CC)TV 설치비를 지원하고 모바일 앱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겠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16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기도지회와 경기도보육교사교육원연합회 관계자, 학부모 대표 등과 어린이집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CC…
최근 인천 연수구에 있는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4세 여아를 폭행한 장면이 공개되면서 ‘키즈노트’라는 휴대전화 앱(애플리케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부모의 휴대전화(온라인)로 어린이집(오프라인)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이 앱은 어린이집의 안전 문제가 화제가 되면서 덩달아 주목받게 …
인천 연수구 어린이집 교사의 ‘핵 펀치’ 사건 와중에 이번에는 부평구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만4세 아이를 주먹으로 무차별 폭행하는 폐쇄회로TV 영상자료가 공개돼 파문이 커지고 있다. 18일 인천 삼산경찰서가 확보한 영상물에 따르면 부평구 부개동 A어린이집 보육교사 김모 씨(25·…
인천 어린이집 폭행 사건을 계기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 ‘보육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막연히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지만 평소 어린이집에 다니는 자녀의 반응이나 신체 특징 등을 주의 깊게 살피는 것은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특히 아직 의사 표현을 제대로 못하는 영유…
인천 어린이집 아동 학대 사건 이후 여야가 앞다퉈 ‘어린이집 내 CCTV 설치’를 주장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16일 “부모가 스마트폰으로 직접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에 접근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아이를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까지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
“처음이라고요? 상습적이지 않다고요? 저희도 2012년 폐쇄회로 CCTV를 보기 전까지는 그저 감정기복이 심한 정도인 줄만 알았습니다…
‘아동학대자 어린이집에 발 못 붙여.’(2010년 12월 20일) ‘앞으로 다시는 아동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강력히…
인천 어린이집 아동 학대 사건을 계기로 경찰이 어린이집 폭력 근절에 직접 나선다. 경찰은 전국 어린이집 4만3752곳의 피해 실태를 조사해 관계 부처에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 설치 의무화를 요구하기로 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어린이집에 폐쇄회로(CC) TV를 설치하는 것은 …
어린이집의 아동학대가 늘어나고 있지만 10건 중 3건은 제대로 처벌이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이 16일 내놓은 ‘2013년 아동학대 사례분석 연구-어린이집을 중심으로’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아동보호기관에 접수된 아동학대 중 어린이집의 사례…
급식 반찬을 남겼다는 이유로 네 살배기 여자 어린이에게 폭력을 휘두른 인천 어린이집 보육교사 파문으로 아이를 외부 보육시설에 맡길 수밖에 없는 맞벌이 가정을 중심으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 설치 의무화에 서명하자’ ‘행동이 없으면 …
여야는 인천 어린이집 보육교사 폭행사건을 “반인륜적 범죄”라고 비판하며 대책 마련에 나섰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세월호 참사 이후 최고의 충격”이라며 “어린이 안전문제를 잘 해결해야 젊은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낳을 수 있고 저출산 문제도 풀 수 있다…
네 살배기 여자 어린이 폭행 사건이 발생한 인천 연수구의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겼던 학부모들은 15일 문제의 보육교사 양모 씨(33·여)가…
“10여 년 사이에 어린이집 아동 수는 80만여 명이나 늘어난 반면에 교사의 수나 질은 크게 달라지지 않다 보니 부적격 교사가 많을 수밖에 없었죠. 인천 어린이집 폭행 사건은 우발적 사건이 아니라 일어날 일이 벌어진 것입니다.” 수시로 발생하는 어린이집 폭행 사건은 단기간에 양적으…
급식 반찬을 남겼다는 이유로 네 살배기 여자 어린이를 폭행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다른 어린이를 추가로 학대한 정황이 포착됐다. 14일 인천 연수경찰서에 따르면 문제가 된 폭행사건 발생 사흘 전인 5일 오후 보육교사 양모 씨(33·여)가 한 어린이의 허리춤을 강하게 잡아채는 모습이 …
돈을 받고도 급식을 제공하지 않거나 특별활동비를 부풀려 받은 어린이집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10월 20일부터 12월 12일까지 도내 어린이집 911곳을 상대로 특별활동비 등 경비 집행 과정을 점검해 위법행위를 한 어린이집 46곳(109건)을 적발했다고 1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