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에서 아동을 식기도구로 때리고 겁박한 40대 교사에게 법원이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이 교사는 학대행위를 감추기 위해 폐쇄회로(CC)TV 저장매체를 절취하기도 했다. 서울동부지법 형사2단독 이형주 판사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의 아…
14개월 된 영아를 3개월 동안 학대한 혐의를 받는 ‘금천구 아이돌보미’ 김모씨(58·여)에게 검찰이 징역 2년을 구형했다. 15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2단독 김유정 판사 심리로 열린 김씨의 아동복지법 위반(신체적 학대) 혐의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김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
충북 청주의 한 민간어린이집에서 만 1세 원생이 보육교사에게 학대를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내사에 나섰다. 13일 청주흥덕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1일 청주시 서원구 성화동 한 민간어린이집에 다니는 A(1)양이 보육교사로부터 학대를 당했다는 학부모 신고가 접수됐다. A양의 담…
생후 11개월 된 아이에게 이불을 씌우고 짓눌러 숨지게 한 서울 강서구 화곡동 어린이집 보육교사와 그의 쌍둥이 언니인 어린이집 원장 등이 숨진 아이의 부모에게 4억 원을 배상해야 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48부(부장판사 최형표)는 숨진 아이의 부모가 보육교사…
서울 강서구 화곡동의 한 어린이집에서 생후 11개월 아동을 학대해 숨지게 한 보육교사가 2심에서 1심 형보다 높은 징역6년을 선고받았다.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이균용)는 21일 아동학대범죄의처벌등에 관한 특례법위반(아동학대치사) 등 혐의로 기소된 김모씨(60)에게 징역6년을 선…
통학차량에 4살짜리 어린이를 폭염 속에 방치해 숨지게 한 혐의(업무상 과실치사)로 기소된 동두천 어린이집 관계자들에게 항소심 재판부가 원심과 같이 금고형을 선고했다. 불구속 재판을 받던 어린이집 원장에 대해서는 재판부가 “기록이 방대하고 고민할 점이 많아 판결문을 덜 작성했다”는 이…
두 살배기 딸이 다니는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가 의심된다는 어머니의 신고를 받은 구청이 어린이집에 현장 점검 계획을 미리 알려줘 논란이 일고 있다. 구청이 현장 점검 일정을 사전에 통보하고 사흘 후 찾아간 어린이집 측이 “폐쇄회로(CC)TV가 갑자기 고장 나 밖에 내놨더니 고물상이 …
서울 중랑구의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세 살 아이를 학대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에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 중랑경찰서는 세 살 아이의 얼굴에 손자국이 남도록 뺨을 때린 의혹을 받고 있는 보육교사 A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입건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9일 아이의 얼굴…
경찰이 학부모들의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 열람 절차를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어린이집 학대 사건과 관련해 피해 아동의 학부모들이 CCTV 영상을 살펴볼 수 있는 기준을 만들고 있다. 그동안 어린이집 아동 학대를 의심하는 학부모들 사이에…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들이 아동을 학대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양천경찰서는 지난 7일 피해아동 부모들의 신고를 받고 어린이집의 폐쇄회로(CC)TV를 임의 제출받아 조사 중이라고 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50대 보육교사 A씨와 2…
지난달 초 인천 남동구의 한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하기 두 달 전, 교사들이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구의원 A 씨에게 일부 교사의 원아 학대 정황을 알렸지만 묵살됐던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 2월까지 이 어린이집에서 근무했던 한 보육교사는 7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보육교사 B 씨…
2016년 5월 전북 전주시의 한 주택. 생후 50일 된 A 양의 울음소리가 자지러질 듯 터졌다. 친모 B 씨(25)가 딸의 상태를 확인해 보니 허벅지 뼈와 쇄골 등이 부러져 있었고, 병원에 데려가니 전치 15주의 중상이라는 진단이 나왔다. 알고 보니 집에서 잠깐 잠든 사이 친부 C …
10일 오후 7시경 김모 씨(24·여)는 아들(5)의 옷을 갈아입히다가 왼팔에 피멍이 든 것을 발견했다. 어쩌다 생긴 멍인지 물었는데 아이는 “친구가 그랬나”라며 얼버무렸다. 김 씨는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아이는 2시간쯤 지나 잠들기 직전에 “사실은 이거 (어린이집) 선생님이 그랬어…
15개월 영아를 지속적으로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26일 징역 17년형이 선고된 김모 씨(39·여)는 10년 전부터 우울증을 앓아 정신병원에 입원한 전력이 있음에도 2012년부터 베이비시터로 일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줬다. 경력이나 범죄전력 등을 전혀 알 수 없는 민간 베이비시터의…
인천 서구의 사랑나무어린이집이 최근 문을 닫았다. 어린이집 설립자가 아동학대 범죄를 저질러 처벌을 받은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충남 서산시 새나라어린이집 역시 같은 이유로 폐쇄 명령을 받았다. 아동학대 범죄 전력자가 운영하던 인천 연수구의 동작프로기사 바둑학원, 경북 구미시의 다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