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51·수감 중)의 현직 판사 로비 창구로 지목된 성형외과 원장 이모 씨(52·구속)가 “정 전 대표가 인천지법 김모 부장판사에게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레인지로버’를 공짜로 넘겨줬다”란 취지로 검찰에 진술한 것으로 15일 확인됐다. 검찰은 김 부장판…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51·수감 중)가 수도권 지방법원 K 부장판사에게 금품을 건넸다는 의혹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1부(부장 이원석)가 14일 금품 전달의 중간 통로로 알려진 서울 강남의 성형외과 원장 이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씨는 정 전 대표의 …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전 대표(51·수감 중)가 현직 부장판사 측에 수표와 중고 외제차 등 1억여 원의 금품을 건넸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12일 이 부장판사에게 금품을 전달한 중간 통로로 지목된 성형외과 의사를 체포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정운호 게이트’에서 금품수수 비리…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전 대표의 법조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 이원석)가 브로커 이동찬 씨(44·구속기소)로부터 금품을 받아 챙긴 혐의로 서울의 한 경찰서 소속 구모 경정에 대해 27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에 따르면 구 경정은 사건을 청탁한 이 씨로부…
‘정운호 게이트’의 핵심 브로커로 거론되는 이민희 씨(56)의 재판이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 씨는 고위직 인사와의 친분 관계를 바탕으로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관련 법조비리 사건 등에 개입한 의혹을 받고 있어 향후 재판 과정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울중앙지…
검찰이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74)에 대해 롯데면세점과 롯데백화점에 입점하려는 업체에서 30억여 원의 뒷돈을 받고, 임직원 급여 명목으로 회삿돈 수십억 원을 빼돌린 혐의를 적용할 방침인 것으로 1일 확인됐다. 신 이사장은 또 아들 장재영 씨(48)가 소유한 면세 컨설팅 업체 비엔…
홍만표 변호사 구속을 두고 뒷말이 많다. 여러 얘기가 있지만, 핵심은 검찰의 ‘제 식구 감싸기’에 대한 비판이다. 검찰은 홍 변호사를 구속기소하면서 5억 원대 변호사법 위반과 15억 원대 탈세혐의만 적용했다. 법정에서 유무죄를 다툴 사안이라 형량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성급한 전망이 나…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51)로부터 사건 청탁과 함께 2억여 원을 받은 혐의로 28일 체포된 김모 수사관은 정 전 대표와 수차례 전화 통화를 하면서 사건 처리와 관련해 금품을 먼저 요구한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1부(부장 이원석)는 28일 자택에서 …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74)이 실소유주로 알려진 면세 컨설팅 업체 비엔에프(BNF)통상에서 회삿돈 수십억 원이 임직원 급여로 빠져나간 뒤 이 회사와 관련 없는 신 이사장의 딸들에게 유입된 정황을 검찰이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28일 확인됐다. 검찰은 이번 주에 신 이사장을 소환 조…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74)이 네이처리퍼블릭의 롯데면세점 매장 입점을 위해 직접 힘썼다는 회사 관계자의 진술을 검찰이 확보했다. 검찰은 조만간 신 이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서울중앙지검 방위사업수사부(부장 박찬호)는 롯데면세점 입점 로비 규명을 위해 이원…
“이렇게 매장이 넓고 물건도 많은데 문을 닫는다고요?” 2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롯데월드몰 8층에 있는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화장품 매장. 한국산 화장품을 고르던 중국인 관광객 샤오칭(肖경) 씨(여)는 의아한 듯 되물었다. 매장 안은 양손 가득 쇼핑백을 든 중국인 관광객들로 북…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51·수감 중)가 친분이 있던 수도권 지방법원의 K 부장판사에게 자신의 외제 차량을 중고차 매매 형태로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넘겼다는 의혹이 26일 제기됐다. 정 전 대표와 브로커 이민희 씨(56·구속 기소)의 법조계 로비 사건을 집중 수사 중인 검찰은 …
수도권 지방법원의 한 부장판사가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에게서 고가의 외제 레인지로버 중고차를 시세보다 싼 가격에 사들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 부장판사의 딸은 화장품 업체 네이처리퍼블릭이 후원하는 미인대회에서 입상했다. 정 전 대표가 해외 원정 도박 사건에 연루되기 전 일이다. …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74)이 롯데면세점 입점과 관련해 뒷돈을 받은 창구로 의심받고 있는 면세 컨설팅업체 BNF통상도 실질적으로는 신 이사장 소유라는 핵심 관련자의 진술을 검찰이 확보했다. 표면적으로 BNF통상은 신 이사장의 아들인 장재영 씨(48)가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
중저가 화장품업체인 네이처리퍼블릭은 원정도박 및 구명로비 의혹으로 최근 구속된 정운호 대표(51)가 등기이사직에서 물러났다고 21일 밝혔다. 하지만 정 전 대표는 여전히 지분 70%가 넘는 최대 주주여서 회사 경영에서 손을 뗐다고 보긴 어렵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날 네이처리퍼블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