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797
구독
축구 스타 기성용(32)을 둘러싼 초등학교 시절 ‘성폭력 의혹’이 진실 공방으로 번지고 있다. 기성용 등 2명에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전직 축구 선수 A, B 씨를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기성용 선수가 A, B 씨에게 성폭력을…
서울 노원구 용화여자고등학교 재직 당시 제자들을 성추행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이 선고된 50대 전직 교사가 항소장을 제출했다. 26일 법원에 따르면 A씨 측은 전날 서울북부지법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검찰도 지난 23일 항소장을 제출했다. A씨는 용화여고 교사로 재직한 2011~2…
지난 2018년 성폭력 논란에 휩싸였던 시사만화가 박재동 화백이 해당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를 상대로 소송을 냈지만 최종 패소했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는 전날 박 화백이 SBS를 상대로 낸 정정보도 청구소송 상고심에서 심리불속행 기각 결정하고 원고…
스포츠계를 강타하고 있는 학교 폭력(학폭) 사태가 초등학교 시절 당한 성폭력 폭로로 확산됐다. 국가대표 출신 유명 프로축구선수가 가해자라는 주장이 나왔다. 프로축구 K리그1(1부 리그) FC서울의 주장 기성용(32)이 초등학교 시절 축구부 후배에게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검찰이 부하직원 강제추행 등의 혐의를 받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을 재판에 넘겼다. 오 전 시장이 자신의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고 사퇴한 지 9개월여 만이다.부산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해 부하직원 강제추행, 강제추행 미수, 강제추행치상, 무고 등 4가지 혐의에 대해…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과 같이 선출직 정치인들의 성범죄가 잇따르고 있지만 정작 국회에선 지난 10년 동안 성범죄를 일으킨 선출직 공무원을 규제하는 법안을 단 한 건도 처리하지 않고 방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국회는 성범죄 연루 일반 공무원에 대한 임용규제 법안은 신속 처…
◇2020년 7월 ▲8일 -박 전 시장 전직비서, 강제추행 혐의로 박 전 시장 고소 ▲9일 박 전 시장 연락두절, 딸이 경찰에 실종 신고 ▲10일 박 전 시장, 북악산 인근서 사망한 채 발견 ▲13일 -서울지방경찰청, 박 전 시장 고소한 피해자 신변 보호 시작 ▲14일 -…
정의당 김종철 전 대표의 성추문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사퇴에 정치권도 술렁였다. 다만 4월 보궐선거를 앞두고 있는 여야의 반응은 극명하게 엇갈렸다.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25일 논평을 통해 “이번 사건은 다른 누구도 아닌 공당의 대표가 저지른 성추행 사건”이라며 “충…
국가인권위원회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피해자에게 보낸 부적절한 메시지와 사진 등은 성적 굴욕감 또는 혐오감을 느끼게 하는 성적 언동으로 성희롱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인권위는 25일 오후 전원위원회 열고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직권 조사한 결과를 인용…
빙상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를 상습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던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40·수감 중)가 1심에서 징역 10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수원지법 형사15부(부장판사 조휴옥)는 21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조 전 코치에 대해…
학생들이 학교 내 성폭력을 폭로한 2018년 ‘스쿨미투’ 당시 고발된 서울 시내 학교에서 가해자로 지목된 교사의 75%가 신고 접수 이후에도 수업을 계속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심지어 가해자와 피해자를 분리하지 않고 수업하게 한 학교도 있었다. 20일 시민단체 정치하는엄마들이 서울시…
성추행 사건으로 재판을 받으면서 해당 여배우를 비방하는 게시물을 올려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배우 조덕제(53)씨가 항소했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조씨는 이날 1심 판결에 대한 양형 부당을 주장하며 의정부지법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조씨는 배우 반민정(41)씨와…
배우 조재현(56)씨로부터 미성년 당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30대 여성이 억대의 손해배송 소송을 제기했지만, 법원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7부(부장판사 이상주)는 8일 여성 A씨가 조씨를 상대로 낸 3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다. …
검찰이 부하 직원 2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올 6월 경찰이 신청한 영장에 이은 두 번째 기각이다. 오 전 시장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담당한 부산지법 김경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8일 “사건 당시 피의자의 지위와 피해자들과의 관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