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편 살해 혐의로 무기징역이 확정된 고유정(37)이 특수협박 사건의 고소인이자 증인으로 법원에 다시 출석할 수도 있는 상황에 놓였다. 제주지방법원 형사3단독(부장판사 박준석)은 23일 고유정이 특수협박 등의 혐의로 고소해 불구속 기소된 B씨의 첫 공판을 열었다. 고유정이 재혼한…
고유정의 의붓아들 사망 사건을 수사했던 청주상당경찰서가 감찰을 받게 됐다. 충북지방경찰청은 상당경찰서를 상대로 감찰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진정 내용에 따라 감찰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감찰이 아직 진행되지 않은 만큼 공개할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무기징역을 확정받은 고유정(37)이 범행을 저지른 펜션의 주인이 고유정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손수호 법무법인 현재 변호사는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고유정 사건 피해자도 있다”며 …
고유정의 의붓아들은 왜 숨졌을까. 살해일까, 사고사일까. 경찰과 검찰, 법원 모두 원인을 가리지 못했다. 5살 남자아이의 죽음은 끝내 미제 사건으로 남았다. ◇고유정의 의붓아들, 어떻게 숨졌나 지난해 3월2일 고유정(37·여)의 의붓아들(5)이 충북 청주시 상당구 자택에서 숨진…
숨진 고유정(37) 의붓아들 아버지가 9일 사건 수사와 관련한 진상 규명과 관련자 조치를 요구하는 진정을 경찰청에 제기했다. 수사에 부실이 있으며, 이를 은폐하기 위한 방해가 있었다는 취지의 주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고유정 의붓아들 아버지 A씨 측은 이날 오전 11시50분께 서울 …
의붓아들 살해 혐의에 대해 법원에서 최종 무죄 판결을 받은 고유정씨(37)의 두 번째 남편이자 의붓아들의 친부 A씨가 경찰청과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에 진정서를 제출한다. A씨 측은 당시 수사를 담당했던 경찰의 초동수사가 미흡했다며 이번 진정을 통해 해당 경찰에 대한 감찰을 요청할 …
“고유정은 일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 아니에요. (지금쯤)어떻게든 형량을 적게 받고 나와서 아마 교도소 생활 말고 그 이후 생활까지 청사진을 그리고 있을 거에요” 고유정의 의붓아들 살해 혐의가 대법원에서도 무죄로 확정된 가운데 피해자 아버지인 A씨는 7일 뉴시스와 전화 인터뷰를 …
전남편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고유정(37·수감 중)에 대해 무기징역형이 확정됐다.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가 확정됐다. 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는 5일 살인, 사체손괴, 사체은닉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고유정에게 무기징역을…
전 남편을 잔혹하게 살해한 뒤 시신을 절단해 바다에 버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고유정(38)이 대법원에서 무기징역을 확정받았다. 의붓아들 살해 혐의에 대해선 무죄라고 판단한 원심을 유지했다. 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은 5일 살인, 사체손괴, 사체은닉 혐의로 기소된 고유정의…
대법원이 고유정(37)의 전 남편과 의붓아들 살해 혐의를 각각 무기징역과 무죄로 확정하면서 1년 넘게 전국을 들썩이게 한 이 사건의 법적 절차는 마무리됐다. 고유정 사건은 시신을 훼손하고 유기까지 한 범행의 잔혹성으로 세간을 놀라게 했고 사회·제도적으로도 적잖은 파장을 남겼다. 그…
전 남편을 잔혹하게 살해한 뒤 시신을 바다에 버린 고유정(37)에게 무기징역이 확정됐다.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은 5일 검찰과 고유정의 상고를 기각하고 무기징역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고유정의 의붓아들 살해 혐의는 무죄로 판단한 원심을 유지했다. 구체적으로 “…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1,2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고유정(37·여)에 대한 대법원 선고가 5일 내려진다. 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는 이날 오전 10시10분 대법원 제2호 법정에서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고유정(38·여)의 상고심 선고기일을 진행한다. 고씨는 지난…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 등으로 항소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고유정(37·여)에 대한 법원의 최종 판단이 오는 5일 나온다. 3일 법원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는 살인과 사체 손괴·은닉 등 혐의를 받는 고유정의 상고심 선고기일을 5일 10시10분에 …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 등으로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수감 중인 고유정(37)이 현 남편과의 이혼 소송에서도 패소했다. 청주지법 가사1단독 지윤섭 판사는 현 남편 A 씨(38)가 고유정을 상대로 낸 이혼 및 위자료 청구 소송에서 원고 소송 판결하고, 위자료 3000만 원 지급을 명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