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편 살해 사건’ 피고인 고유정(36)이 의붓아들 A(5)군이 사망한 당일인 지난 3월2일 새벽 A군의 삼촌과 외할아버지의 전화번호를 삭제한 것으로 파악됐다. 2일 제주지법 제2형사부 정봉기 부장판사의 심리로 열린 고유정의 8차 공판에서 검찰은 이 같은 내용이 남긴 고씨의 휴대…
고유정(36)의 전 남편 살인사건과 의붓아들 살인사건 병합 후 첫 재판이 2일 오후 2시 제주지방법원 제201호 법정에서 열린다. 이번 재판은 두 사건 병합 후 첫 재판이지만 전 남편 사건은 결심공판만 앞두고 있었던 상황이라 사실상 의붓아들 사건 첫 공판이나 다름없다. 의붓아들 …
‘제주 전 남편 살해 사건’ 피고인 고유정(36)이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에 대해 검찰과 본격적인 법정 공방을 시작한다. 2일 제주지법 제2형사부 정봉기 판사는 의붓아들을 살해 한 혐의(살인)로 병합 기소된 고유정의 8차 공판 심리를 진행한다. 앞서 법원은 지난달 19일 열린 고유…
의붓아들 살인 사건으로 기소된 고유정(36) 측이 범행을 전면 부인한 가운데 검찰은 입증에 충분한 증거를 갖췄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21일 제주지검 관계자는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언론에 정황증거만 있는 것처럼 보도가 됐다”면서 “(의붓아들 사건에) 직접증거가 있다”고 강조했다.…
‘제주 전 남편 살해 사건’ 피고인 고유정(36)의 1심 재판 선고가 올해를 넘길 것으로 보인다. 법원이 추가기소된 의붓아들 사망 사건과 병합을 결정했기 때문이다. 19일 제주지법 제2형사부(정봉기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고유정 의붓아들 살해 혐의(살인) 공판준비기일에서 법원은 두 …
고유정 변호인이 의붓아들 살인사건 첫 재판에서 재판부에 혼쭐이 났다. 전날인 18일 전 남편 살인사건 7차공판도 준비 미흡으로 결심을 연기했으면서 공판준비기일에 증거인부(검찰이 제시한 증거 인정 여부를 피고인이 확인하는 절차)조차 제대로 준비 안한 것이다. 일각에서는 재판 일정…
전 남편 살인 혐의에 이어 의붓아들 살인 혐의로 기소된 고유정(36)이 4개월간 치밀하게 계획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뉴스1제주본부가 입수한 검찰의 의붓아들 살인사건 공소장에 따르면 검찰은 고유정이 의붓아들 홍모군(5)을 살해하기로 마음먹고 범행 계획을 준비하기 …
전 남편 살인사건 재판에 이어 의붓아들 살인사건 재판도 범행에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수면유도제가 최대 쟁점이 될 전망이다. 19일 뉴스1제주본부가 입수한 검찰의 의붓아들 살인사건 공소장에 따르면 검찰은 고유정이 의붓아들 홍모군(5)을 살해하기 전 현 남편 홍모씨(37)에게 수면제…
전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고유정(36·여·수감 중·사진)에 대한 결심공판이 다음 달 2일로 연기됐다. 고유정은 “검사가 무섭다”며 진술을 거부하거나 횡설수설하는 모습을 보였다. 제주지방법원 형사2부(부장판사 정봉기) 심리로 18일 오후 열린 7차 공판에…
‘고유정 전 남편 살인사건’의 피해자 유족 측 변호인이 “고유정의 진술 태도가 아주 치밀하다”며 “형사재판을 처음 받는 사람 같지 않다”고 비판했다. 고유정 전 남편 살인사건에 대한 7차공판이 열린 18일 오후 제주지방법원 앞에서 피해자 유족 측 변호인인 강문혁 변호사는 취재진과 만…
‘제주 전 남편 살해 사건’ 피고인 고유정(36)이 경찰 수사 단계에서 피해자 사체 유기 장소를 진술했지만 “경찰이 찾지 못 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18일 제주지법 제2형사부(정봉기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날 7차 공판에서 고씨는 “사체 일부라도 보관한 장소가 있다면 지금이라도 …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기소된 고유정(36)이 피고인 신문에서 진술을 거부하거나 횡설수설 답변하는 태도를 보였다. 고유정은 18일 오후 제주지방법원 201호법정에서 열린 전 남편 살인사건 7차공판에서 고유정 변호인은 의붓아들 살인사건 병합을 고려하다 보니 피고…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기소된 고유정(36)이 피고인 신문에서 진술을 거부했다. 고유정은 18일 오후 제주지방법원 201호법정에서 열린 전 남편 살인사건 7차공판에서 진술거부권을 행사하고 있다. 고유정은 이날 피고인 신문에서 검찰이 범행 당일 상황을 설명해달라…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고유정(36여) 측이 재판 일정을 변경해달라고 요청했지만 법원은 이를 허가하지 않았다. 15일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정봉기 부장판사)에 따르면 고유정의 법률대리인인 남윤국 변호사가 지난 14일 재판부에 기일변경 신청서를 제출했지만 재판부는 받아들이지…
전 남편 살인사건에 이어 의붓아들 살인사건 혐의로 기소된 고유정(36) 재판의 병합 여부가 이번 주 중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11일 제주지법에 따르면 19일 오후 고유정 의붓아들 살인사건 공판준비기일이 예정됐다. 공판준비기일은 공판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검찰과 변호인이 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