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일상 공간까지 침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군인, 가정주부 등 직업이나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마약에 손을 대고 있다.
기사 1,301
구독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 등으로 조사를 받고 있던 배우 이선균 씨(48)가 27일 오전 숨진 채 발견됐다.서울 성북경찰서에 따르면 이 씨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근처 자동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차량 조수석에서는 번개탄 1점이 함께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씨의 측…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씨와 이씨의 마약 투약 사실을 폭로했던 유흥업소 여실장 A씨(29·여)가 단 한가지 사실만 빼고 모두 다른 말을 하고 있다.일치된 말은 ‘빨대를 이용해 가루를 흡인했다’는 점이다.핵심인 가루의 정체에 대해선 이선균씨 측은 일관되게 ‘마약이 아니라…
배우 유아인씨(37·본명 엄홍식)와 함께 마약을 한 혐의를 받는 재미교포 A씨가 경찰의 압수수색에 반발해 법원에 이의를 제기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32단독 소준섭 판사는 A씨가 낸 압수수색에 대한 준항고를 지난달 17일 기각했다. 준항고는 수…
올 4월 서울 강남 학원가에서 필로폰이 담긴 음료를 나눠준 이른바 ‘마약 음료 사건’의 주범인 20대 남성이 범행 8개월 만에 중국에서 국내로 송환됐다. 경찰청은 26일 오후 마약 음료 사건의 주범이자 총책으로 지목된 한국 국적자 이모 씨(26)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강제 송환했다고…
서울 강남 소재 유흥업소 여실장과 함께 배우 이선균(48)씨를 협박, 금품을 갈취한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된 20대 여성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불출석 했다. 26일 경찰 등에 따르면 공갈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A(20대·여)씨의 영장실질심사는 이날 오후 …
한류그룹 ‘빅뱅’ 리더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35·권지용)이 마약퇴치 등을 위한 재단을 설립을 공표한 가운데 첫 출연금 3억원 등 구체적인 계획을 밝혔다. 25일 지드래곤 소속사이자 인공지능(AI) 메타버스 기업인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드래곤이 설립하는 재단 이름은 저스티스…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48)씨에 대한 경찰의 세 번째 소환 조사가 19여시간만에 종료됐다. 경찰은 앞서 이씨를 지난 10월28일과 지난달 4일 두 차례 불러 소환 조사를 진행했다. 24일 오전 5시10분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경찰 조사를…
경찰이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48)를 유흥업소 여실장(29)과 함께 협박해 거액의 돈을 챙긴 혐의로 피소된 또 다른 1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2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최근 공갈 혐의로 A씨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사전…
경찰이 ‘마약 투약 혐의’로 3차 소환한 배우 이선균씨(38)에 대해 심야조사를 진행한다. 2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소환한 이씨에 대해 심야조사 동의서를 받았다. 이씨는 이날 오전 10시 경찰에 출석해 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 씨(48)가 23일 경찰에 출석했다. 이 씨가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는 건 지난 10월28일과 지난달 4일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이 씨는 이날 오전 9시54분경 인천 논현경찰서에 승합차를 타고 모습을 드러냈다.취재진 앞에 선 그는 “다시 한 …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씨가 23일 경찰에 출석, 장시간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이씨가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는 건 지난 10월28일과 지난달 4일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이날 오전 마약류 관리에 관…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27)가 마약 투약 혐의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2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부장판사 최경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 씨에게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보호관찰 3년과 120시간 사회봉사 활…
배우 이선균에게 마약을 제공한 혐의를 받는 의사가 환자들에게 ‘필로폰 놔주는 의사는 대한민국에 나뿐’이라며 마약을 주사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고 전해졌다. JTBC에 따르면 지난 19일 경찰은 강남 모 성형외과 원장 A씨가 환자들에게 프로포폴, 필로폰, 대마 등을 투약하거나 선…
택시를 타고 한 주택 우편함에 들어있는 물건만 수령한 뒤 곧바로 되돌아가자는 손님의 말에 마약 ‘던지기’ 범죄를 의심한 택시기사가 재치 있는 신고로 마약사범 검거를 도왔다. 22일 경기남부경찰청 112 치안종합상황실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7시 8분경 112 신고 1건이 접수됐다…
상습 마약 투약 혐의로 기소 된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씨(27)가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부장판사 최경서)는 22일 오전 10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기소된 전씨에 대해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4년형을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