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일상 공간까지 침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군인, 가정주부 등 직업이나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마약에 손을 대고 있다.
기사 1,301
구독
마약을 국내로 들여오는 과정에서 다국적 마약 조직과 인천공항 세관 직원들 간 공모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세관 직원 1명을 추가로 입건했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날 마약류관리법 위반·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인…
마약을 투약하고 여객기에 탑승해 비상구를 개방하려 한 20대 여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인천경찰청 인천공항경찰단은 항공보안법 및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A(26)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4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2일 미국 뉴욕을 출발해 인천으로 향하…
“미리 검사해 보고 양성이 나오면 머리카락을 탈색하거나 아예 밀어 버리세요.” 이달 9일 마약 관련 정보를 주고받는 텔레그램 단체 익명 대화방에서 기자가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는 글을 올리자 한 참여자가 “마약 간이 검사기를 사서 미리 검사해 보라”며 이 같은 조…
“미리 검사해보고 양성이 나오면 머리카락을 탈색하거나 아예 밀어버리세요.”이달 9일 마약 관련 정보를 주고 받는 텔레그램 단체 익명 대화방에서 기자가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는 글을 올리자 한 참여자가 “마약 간이 검사기를 사서 미리 검사해 보라”며 이 같은 조언을…
경찰이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48)씨의 체모를 추가 확보해 2차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23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최근 인천경찰청 마약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를 받는 이씨의 체모를 채취했다. 이씨의 채모를 추가 채취한 경찰은 …
동남아 여행을 갔다 귀국하는 과정에서 필로폰을 밀반입한 뒤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부장판사 진재경)는 23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구속기소된 A(36)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
운항 중인 여객기에서 비상문을 강제로 열려고 한 2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 여성은 마약 간이검사에서 필로폰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인천국제공항경찰단은 항공보안법과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 씨(26·여)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A 씨는 전날(2…
신발 밑창에 숨겨 들여온 필로폰을 수차례 흡입한 두 친구가 나란히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재판장 진재경 부장판사)는 23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구속 기소된 A씨에게 징역 3년 집행유예 5년, B씨에게 징역 2년6개월 집행유예 …
검찰이 미성년자에게 마약을 판매한 사범에게 법정 최고형인 사형까지 구형하기로 했다. 정부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7차 마약류대책협의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마약류 관리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대책에 따르면 대검찰청은 영리를 목적으로 미성년자에게 마약류를 공급한 경우 최대 …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난 후 서울의 103개 고등학교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마약 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마약에 관한 정확한 정보와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청소년 마약 문제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추세다. 경찰청에 따르면 올 3∼7월 검거된 10대 마약사범은 5…
정부는 22일 동남아시아 등 마약 우범 국가에서 입국하는 여행자를 대상으로 마약 전수 검사를 시행하는 등 마약류 관리 체계 개편안을 발표했다. 또 환자의 ‘뺑뺑이 마약쇼핑’을 차단하기 위해 환자가 타 병원에서 의료용 마약류를 처방·투약받은 이력을 의사가 반드시 확인하도록 의무화했고 …
경찰이 총경 이상 고위 간부 800여 명 전원에게 마약 검사를 시행한다. 22일 경찰에 따르면 윤희근 경찰청장은 경찰청 감사관실에서 이같은 내용의 계획을 보고받고 직접 승인했다. 이에 따라 다음 해부터 차관급 경찰청장과 그 아래 계급인 치안정감, 치안감, 경무관, 총경 등 경찰 고…
마약에 취해 흉기를 들고 거리를 돌아다니던 1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동두천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1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10시 14분께 동두천시 광암동의 한 도로에서 마약에 취한 상태로 칼을 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필로폰 약 11㎏을 밀반입하려다 세관에 적발된 말레이시아인 3명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인천지검 강력범죄수사부(부장검사 이영창)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말레이시아 국적 외국인 A(29)씨 등 3명을 구속 기소했다고 22일 …
6년 동안 20명이 넘는 여성들에게 수면제와 마약을 투약해 성폭행하고, 불법 성관계 영상까지 촬영한 일당 3명이 전원 구속돼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 제주서부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강간, 강제추행, 카메라 등 이용 촬영·반포), 유사강간과 마약류 관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