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일상 공간까지 침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군인, 가정주부 등 직업이나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마약에 손을 대고 있다.
기사 1,301
구독
마약류 상습 투약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이 자신의 범행을 목격한 유튜버에게 “너도 이제 해볼 때가 되지 않았느냐”며 대마 흡연을 권유하고 아버지 등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해 수면제 1010정을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동아일보가 입수한 공소장에 …
배우 이선균(48)이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운데, 주연작 애플tv 시리즈 ‘닥터 브레인’(DR. 브레인) 시즌2 제작이 불투명해졌다. 2일 방송계에 따르면 지난해 시즌2 제작이 논의된 바 있는 애플tv ‘닥터 브레인’은 공식적으로 제작 단계에 착수되지 않은 채 사실상 중단된 상태다…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씨에 이어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이달 초 경찰에 소환될 예정인 가운데 경찰이 마약 투약 경로 등을 파악하기 위해 유흥업소 종업원을 소환해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2일 법조계와 경찰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이날 오후 …
마약류를 상습적으로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이 대마를 피우는 모습을 지인에게 들키자 그를 ‘공범’으로 만들기 위해 “너도 이제 할 때 되지 않았냐”며 마약을 직접적으로 권유한 사실이 드러났다. 2일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실이 입수한 유아인의 공소…
상습적으로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씨가 아버지의 주민등록번호까지 이용해 수면제를 1100여정 넘게 불법 처방받은 것으로 파악됐다.또 미국에서 일행 유튜버에게 대마 흡연 장면을 목격당하자 “너도 한번 이제 해볼 때가 되지 않았냐”며 ‘공범’으로 만든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 주요 대학가에 액상 대마 등 마약을 판매한다는 광고 전단을 뿌린 4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이날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치했다. A씨는 지난달 20일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와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지난달…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신종 마약 크라톰과 향정신성의약품 필로폰·야바를 상습적으로 투약한 외국인 14명과 내국인 2명 등 모두 16명을 검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들 중 14명은 구속하고 2명은 불구속 송치했다. 서해해경청 마약수사대는 지난 2월 서남해역에서 선원으로 일하기 위해 입국한…
검찰이 강남 학원가에서 마약이 섞인 음료를 학생들에게 나눠주고 이를 마시게 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일당의 1심 선고에 대해 불복해 항소했다. 서울중앙지검은 1일 이 사건 1심 판결에 대해 양형부당으로 각각 항소를 제기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불특정 청소년들을 마약 범죄의…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이 6일 경찰에 출석해 첫 조사를 받는다. 마약류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 씨(48)도 4일 경찰에 다시 출석한다.31일 경찰 등에 따르면 권 씨는 6일 오후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가 있는 인천 논현경찰서로 출석…
미국에서 다수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가 첫 공판에 출석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부장판사 최경서)는 31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기소된 전씨의 첫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전씨는 이 자리에서 혐의를 모두…
경찰이 ‘강남 유흥업소발 마약사건’에 연루된 배우 이선균씨(48)를 내달 4일 재소환한다. 31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와 향정 등 혐의로 입건된 이씨 측 법률 대리인과 재소환 일정을 조율했다. 경찰은 법률대리인과 조율해 이…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이 다음 달 6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출석해 수사받는다. 31일 지드래곤 자문변호사인 법무법인 케이원챔버 김수현 변호사는 입장문을 내고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 진행을 위해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이를 부인한 가운데, 6일 직접 경찰에 출석한다.31일 지드래곤 변호인은 보도자료를 내고 “권지용은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 진행을 위해 11월6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출석해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기로 …
국내 연예계에서 마약류 투약·흡입이 확산된 데는 일정 기간 쉬다가 복귀하면 아무 제약 없이 다시 활동하는 분위기가 영향을 미쳤다는 지적이 나온다. 배우 하정우는 2020년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로 3000만 원 벌금형을 받은 후 지난해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으로 2년 만에 복귀했…
연예계 마약 사태가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다. 이선균, 유아인 등 배우와 가수, 작곡가까지 마약류 투약 정황이 드러나며 연예계를 파고든 마약 실태가 충격을 안겼다. 영화 ‘기생충’(2019년), 드라마 ‘오징어 게임’(2021년)을 비롯해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연이은 성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