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일상 공간까지 침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군인, 가정주부 등 직업이나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마약에 손을 대고 있다.
기사 1,301
구독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48) 입건 후 그룹 빅뱅 출신의 지드래곤(GD, 본명 권지용)가 추가 입건됐다. 25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인천경찰청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권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이씨를 입건 후 강제수사를 벌여 권지용씨를 특정해…
마약 혐의로 유명 연예인 추가 입건…“이선균 사건과는 무관” 배우 이선균 씨(48)의 마약 투약 의혹을 조사 중인 경찰이 추가로 다른 유명 연예인의 마약 투약 정황을 포착해 수사에 나섰다. 25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연예인 A 씨를 불구속 …
경찰이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48) 외에 또 다른 유명 연예인을 입건 후 수사에 나섰다.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연예인 A씨를 불구속 입건해 수사를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경찰은 이씨를 입건 후 강제수사를 벌여 연예인 1명을 …
최근 대학 캠퍼스 건물 내부에 마약 광고물을 배포한 남성이 붙잡히면서 허술한 출입 보안에 대한 학생들의 우려가 있다. 25일 대학가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건국대 건물 내부 지하주차장, 홍익대 미술대학 건물에 명함형 마약 광고지를 배포한 뒤 사기 범행을 시도한 40대 남성 A씨…
대마 소지 및 흡연 혐의로 기소된 김예원 전 녹색당 공동대표가 25일 첫 재판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서울서부지법 형사9단독 강영기 판사는 이날 오전 마약류관리법 위반(대마) 혐의로 기소된 김 전 대표에 대한 1차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김 전 대표는 지난 2021년 10월부터…
의료기관 등의 관리소홀로 도난·분실·변질·파손되는 유형의 마약사고가 2018년부터 올해 6월까지 지난 5년간 전국 7249개소에서 총 1만7673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마약류 의약품 도난·분실 수량은 6만4460정에 달했다. 25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백종헌 국민…
온 몸에 두르거나 차량 부품 내부에 숨기는 등 마약 밀수 방식이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신종 마약까지 계속해서 등장해 당국의 마약 탐지가 난항을 겪고 있다. 전문가들은 탐지 장비의 최신화와 해외 공조 등을 통해 마약 공급선을 끊고, 교육을 통해 마약 수요를 없애야 한다고 지적했다…
경찰이 서울 강남에 있는 ‘멤버십(회원제) 유흥업소’ 관련 마약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배우 이선균 씨(48·사진)의 마약류 투약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씨가 복수의 향정신성의약품을 포함해 마약류 3종 이상을 투약한 정황도 확인했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경찰…
서울과 경기 일대에서 대학을 돌며 명함 크기의 액상 대마 광고를 살포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이 남성은 4년 전에도 대마를 팔았다가 적발돼 처벌받은 전과가 있어 경찰은 실제로 마약류 판매를 시도했을 가능성을 포함해 수사 중이다. 올 4월 서울 강남 학원가에 ‘마약 음료…
세계적으로 주목 받은 영화 ‘기생충’ 주연 배우 이선균의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외신들도 주목하고 나섰다. 2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는 “오스카상을 받은 한국영화 ‘기생충’으로 잘 알려진 이선균이 드라마 ‘노 웨이 아웃’에서 하차한다”고 보도했다. 또…
경찰이 서울 강남에 있는 ‘멤버십(회원제) 유흥업소’ 관련 마약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배우 이선균 씨(48)의 마약류 투약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씨가 복수의 향정신성의약품을 포함해 마약류 3종 이상을 투약한 정황도 확인했다.2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광역…
서울과 경기 일대에서 대학을 돌며 명함 크기의 액상 대마 광고를 살포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이 남성은 4년 전에도 대마를 팔았다가 적발돼 처벌받은 전과가 있어 경찰은 실제로 마약류 판매를 시도했을 가능성을 포함해 수사 중이다.올 4월 서울 강남 학원가에 ‘마약 음료’…
‘국제연합 조직 필로폰 대량 밀반입 사건’에 일부 세관 직원들이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는 가운데 경찰이 보강수사를 통해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입건된 …
서울 주요 대학가에 액상 대마 등 마약을 판다는 광고 전단을 뿌린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전날(23일) 오후 8시28분께 송파구 주거지 인근 노상에서 40대 남성 A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A씨는…
마약 투약 의혹을 받는 배우 이선균 씨(48·사진)가 조만간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이 씨가 올 초부터 최근까지 수차례 마약류를 흡입·투약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는 23일 이 씨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