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일상 공간까지 침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군인, 가정주부 등 직업이나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마약에 손을 대고 있다.
기사 1,334
구독
서울 강남에서 마약류를 투약한 채 외제차를 몰고 인도로 돌진해 20대 여성을 뇌사에 빠뜨린 남성 신모 씨(28)가 18일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오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도주치상(뺑소니),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중상해, 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 …
경찰이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롤스로이스 차량을 몰다 행인을 친 신모씨(28)에게 향정신성의약품을 처방한 의원 3곳을 압수수색했다. 1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전날(16일) 신씨에게 마약류인 향정신성의약품을 처방한 의원 3곳에 수사관들을 보내 신씨 처방 기록 등을 확보…
대전지역 마약사범 검거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대전경찰청은 지난 1~7월 상반기 집중단속 결과 마약류 사범 총 261명을 검거해 이 중 26명을 구속했다고 17일 밝혔다.검거 인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1.3%, 구속 인원은 2배 늘었다.…
경기 성남시에서 휴대전화와 신분증을 훔친 뒤 수백만 원을 소액결제 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16일 성남중원경찰서에 따르면 A(25)씨는 지난 5월께 성남시 모란시장을 돌며 휴대전화를 훔치고, 이를 이용해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혐의를 받는다. 또 택시기사에게 휴대전화를 빌린…
경남 진주의 한 모텔에서 50대 남성 1명과 20대 여성 2명이 함께 마약을 투여했다가 여성 1명이 숨졌다. 16일 진주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4시39분께 진주의 한 모텔에서 20대 여성 A씨가 의식이 없다는 신고가 소방당국에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이미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처방·투약이 의심되는 의사 19명에 대해 집중 점검에 나선다.식약처는 의료용 마약류 졸피뎀·프로포폴·식욕억제제 3종(이하 졸피뎀 등)의 처방·투약 금지조치를 위반한 것으로 우려되는 마약류취급의료업자(의사) 19명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16…
롤스로이스 승용차를 몰다 20대 여성을 치어 뇌사상태에 빠뜨린 운전자 A 씨(28)는 사고 당일 수면마취제 등을 2회 연속 맞은 것으로 드러났다. 14일 JTBC에 따르면 경찰은 A 씨가 지난 2일 오전 10시30분경 서울 압구정역 근처 의원에서 피부 시술을 받던 중 수면유도제와 신…
경찰이 텔레그램 등을 이용해 마약류를 불법 유통하거나 투약한 피의자 312명을 검거했다고 14일 밝혔다. 판매상 중에는 식당 주인,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 등도 포함됐는데 이들은 “쉽게 돈을 벌고 싶어 마약 판매에 가담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고 한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마…
경찰이 텔레그램 등을 이용해 마약류를 불법 유통하거나 투약한 피의자 312명을 검거했다고 14일 밝혔다. 판매상 중에는 식당 주인,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 등도 포함됐는데 이들은 “쉽게 돈을 벌고 싶어 마약 판매에 가담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고 한다.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마약…
경기 부천시의 한 아파트에서 마약을 투약한 40대 남성이 가족들의 신고로 체포됐다. 경기 부천 소사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입건해 조사중이라고 14일 밝혔다. A씨는 부천시 소사구의 한 아파트에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A씨…
70만명이 동시 투약할 수 있는 마약을 국내에 유통하려던 텔레그램 마약판매 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33명을 검거하고, 이 중 국내총책 A씨(40대) 등 6명을 구속했다고 14일 밝혔다. 주도적으로 범행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
로버트 할리(하일)가 4년만에 공개활동에 나선다. 이번엔 자신의 주 전공인 방송이 아니라 국회무대다. 할리는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리는 ‘해외 청년들에게는 술보다 흔한 마약, 토론회’를 좌장 자격으로 이끈다.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 주최로 열리는 이날 토론회에는 …
서울 강남에서 마약류를 투약한 채 외제차를 몰고 인도로 돌진해 20대 여성을 뇌사에 빠뜨린 20대 남성이 11일 구속됐다. 이 남성은 과거에도 수차례 필로폰을 투약했다가 처벌을 받은 이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부장판사는 이날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하고 여객기에 탑승해 비상문을 강제로 일부 개방한 10대가 구속돼 재판에 넘겨졌다. 인천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팀장 김연실, 강력범죄수사부장)은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상 향정 등 혐의로 A군(18)을 구속기소했다고 11일 밝혔다. 검찰은 인천국제공항경찰단으로부…
롤스로이스를 몰고 인도로 돌진, 20대 여성을 뇌사상태에 빠뜨린 신모씨(28)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11일 오전 45분여만에 종료됐다.영장심사에 10분여 늦은 이날 오전 11시9분쯤 검정 상하의와 검정 마스크를 착용하고 서울중앙지법 서관 앞에 도착한 신씨는 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