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의원 사과 세월호 침몰사고 실종자 가족을 가짜 가족 선동꾼으로 몬 글을 페이스북에 올려 물의를 빚은 권은희 새누리당 의원이 "어떤 조치라도 달게 받겠다"면서 공식 사과했다. 권은희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원으로서 부적절한 행동으로 물의를 …
송정근 논란 새정치민주연합(이하 새정치연합)은 세월호 실종자 가족 대표를 자처했던 송정근(53) 목사의 제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새정치연합은 23일 송정근 목사의 제명을 다루는 긴급 윤리위원회를 소집할 예정이다. 당내에서 제명은 당원에게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도 높은 제재…
송정근 씨 실종자 가족 대표 나선 이유 보니… 새정치민주연합이 세월호 실종자 가족 대표를 맡아 논란을 일으킨 송정근 씨에 대해 제명을 추진키로 했다. 당 윤리위원장인 강창일 의원은 23일,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실종자 가족 대표를 맡은 송정근 씨가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정치인…
'노란리본 캠페인' 세월호 침몰사고 실종자들의 무사귀환 염원을 담은 노란리본 캠페인에 연예인들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배우 박광현은 2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제 트위터를 방문한 모든 분들. 노란리본은 달아 주세요! 1%기적을 바라봅니다!"라는 글과 노란리본 사진을 게재했다.…
세월호 침몰사고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염원하는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이 온라인에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노란리본을 카카오톡이나 SNS 프로필로 사용하려면 저작권 500만 원을 내야한다'는 루머가 돌고 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노란리본 달기 운동을 처음 시작한 대학…
세월호 전 항해사 침몰한 세월호에서 근무했던 전 항해사가 선박의 균형이 무너진 결정적 이유로 화물 결박을 꼽았다. 지난 21일 오후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9'에서 손석희 앵커는 세월호 전 항해사 김 씨와의 전화 인터…
세월호 침몰사고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염원하는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이 온라인에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의 명문 리버풀 구단도 동참했다. 리버풀FC의 공식 한국어 트위터 계정은 22일 오후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며 "노란 리본 달기에 리…
권은희 의원 세월호 침몰사고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는 선동꾼이 있다는 내용의 글을 페이스북에 올려 물의를 빚은 권은희 새누리당 의원이 "어떤 조치라도 달게 받겠다"면서 공식 사과했다. 권은희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원으로서 부적절한 행동으로 물의…
승객 움직이지 말라더니 선원들 전용 통로 이용해 탈출 세월호 침몰 당시 일부 선원들이 자신들만 아는 전용 통로로 탈출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국민들의 분노를 더하고 있다. 21일 범정부사고대책본부는 1등 항해사 강모·신모 씨, 2등 항해사 김모 씨, 기관장 박모 씨 등 선박직 선원…
세월호 조타수 인터뷰 승객들을 버리고 세월호를 탈출한 조타수 조모(55)씨가 방송인터뷰에서 뻔뻔스러운 태도를 보여 논란이 되고 있다. 21일 방송된 SBS 특집 '세월호 침몰 6일간의 기록'에서 세월호 조타수 조씨가 사고 이후 기자들과 가졌던 인터뷰 내용이 공개됐다. 조타수 조씨…
세월호 침몰사고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염원하는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이 온라인에서 확산하고 있다. 22일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한 누리꾼이 올린 "카카오톡 세월호 희망의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에 동참해요"라는 글이 퍼지고 있다. 글과 함께 올린 그림은 노란색 바탕에…
생존자 학부모 대국민 호소문 세월호 침몰 사고에서 극적으로 구출된 안산 단원고등학교 생존자 학부모들이 대국민 호소문을 22일 발표했다. 생존자 학부모들은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 정부와 각계각층의 조속한 대처를 요구했다. 학부모들은 대국민 호소문에서 "지금이라도 당장 민관의 역량을 …
세월호 전 항해사 인터뷰 과거 세월호에서 근무했던 전 항해사와 기관사 등 승무원들이 평소 세월호가 전복될 위험이 있어 한 번 타라고 하면 사표까지 낼 생각이었다고 전했다. 지난 16일 진도 해역에서 6000톤급 대형 여객선 세월호는 급격하게 방향 전환을 한 뒤 옆으로 기울면서 갑…
새누리당 권은희 의원(55·대구 북구갑)이 허위사실을 자신의 SNS에 게재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됐다. 권은희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인의 글 이라며 "밀양송전탑 반대 시위에 참석한 여성이 세월호 참사 현장에서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며 선동하고 있다"는 요지의 글을 …
송정근 세월호 실종자 가족 대표를 자처했던 송정근(53)씨가 정치인인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22일 채널A와 새정치민주연합에 따르면, 송정근 씨는 새정치민주연합 당원으로 안산시상록구선거관리위원회에 도의원(안산4선거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가 18일 사퇴했다. 또한, 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