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8일 오후 11시경 인천국제공항 환승구간에서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여객기 충돌 사고로 희생된 중국인 소녀들의 유가족에게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왕린자 양의 아버지 왕원량(王文良) 씨는 “중국인이 신뢰하는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이 어떻게 이렇게 큰 사고를 낼 수 …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발생한 아시아나 여객기 착륙 사고는 객실 승무원들이 침착하게 위기 대응 매뉴얼에 따라 구조 활동을 벌여 사고 규모에 비해 인명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었다. 특히 이윤혜 최선임승무원(40)을 비롯해 유태식(42) 김지연(30) 이진희(32) 한우리 승무…
“그녀는 영웅이었다.” 7일 발생한 아시아나항공 충돌 사고는 동체착륙을 하면서 비행기가 화염에 휩싸일 정도의 대형 사건이었지만 사망자는 2명에 그쳤다. 미국 언론들은 “기적에 가까운 일”이라며 승무원들의 침착한 대응을 집중 조명했다. 특히 미 언론들은 AP통신을 인용해 아시아나항공…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착륙 사고를 낸 아시아나항공 214편 보잉777 여객기가 착륙 전 기준속도인 137노트(시속 약 254km)에 미달해 충돌 1.5초 전 긴급하게 재상승을 시도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과 미국의 합동조사대책단은 조종사 과실 개연성에 초점을 맞추고 사고 원인 조…
둘도 없는 친구였던 그들은 저세상으로 갈 때도 그렇게 함께했다. 예멍위안(葉夢圓·16) 양과 왕린자(王琳佳·17) 양. 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발생한 아시아나항공 214편 보잉777 여객기 착륙사고로 목숨을 잃은 두 소녀의 짧은 삶이 인터넷을 통해 소개되면서 14억 중국인의 …
“올해 방콕 여름휴가를 취소해야 하나 고민돼요.” “한국 기장들의 소프트 랜딩 관행이 이번 사고의 원인이라던데 불안하네요.”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6일(현지 시간) 아시아나항공기의 착륙 사고가 난 뒤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항공기 여행을 앞둔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여…
[앵커멘트] (여) 이번 아시아나 여객기 특별 취재반에 소속돼있는 황순욱 기자와 함께 얘기 나누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질문1] (남) 사고기에 탔던 승무원과 승객들이 귀국하면서 사고 당시 상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죠? 요점이 뭡니까…
[앵커멘트] 사고 당시 샌프란시스코 공항의 자동 착륙 유도 장치는 꺼져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이 얼마나 중요한 장치인 지, 이게 꺼져서 어떤 일이 벌어졌는 지, 신재웅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리포트] 미국 교통안전위원회는 사고 당시 공항의 자동착륙유도장치가 …
윤영두 아시아나 항공 사장은 아시아나 여객기 OZ 214편의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 착륙사고 원인으로 조종사의 조종 미숙이 거론되자 8일 "사실과 다르다"며 강하게 부인했다. 윤 사장은 이날 서울 강서구 오쇠동 본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강국 기장은 새 기종을 운항하기 위해 해당…
윤영두 아시아나 항공 사장은 아시아나 여객기 OZ 214편의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 착륙사고 원인으로 조종사의 조종 미숙이 거론되자 8일 "사실과 다르다"며 강하게 부인했다. 윤 사장은 이날 서울 강서구 오쇠동 본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강국 기장은 새 기종을 운항하기 위해 해당…
6일(현지시간)오전 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아시아나 여객기 착륙사고 당시 마지막까지 기체에 남아 헌신적으로 승객을 구출하는 등 '영웅'적 활약으로 세계적인 화제가 된 최선임 승무원(캐빈 매니저) 이윤혜 씨(40)는 왜 울면서 구조활동을 펼쳤을까? 이윤혜 매니저는 7일…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사고를 촬영한 동영상이 공개됐다. 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CNN은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는 시민 프레드 헤이즈가 우연히 촬영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의 사고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했다. 아시아나항공 OZ 214편(기종 B777-200ER)은 7일 샌프란시스…
"작은 몸집으로 승객을 등에 업고 사방을 뛰어다니고 있었습니다." 18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아시아나항공 OZ214편(기종 B777-200ER) 착륙 사고. 생사의 갈림길에서 한 여성 승무원의 용기있는 행동이 전세계를 감동시키고 있다. 이윤혜(40·사진) 아시아나항공 캐빈매니…
"작은 체구의 소녀 같은 승무원 눈물 흘리며 사람도와", "끝까지 비행기에 남아 승객 도운 최선임 여자 승무원은 영웅." 6일 샌프란스시스코 공항에 착륙 중 충돌 사고로 화염에 휩싸인 아시아나 항공의 승무원들이 영웅적 구조 활동으로 사상자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는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기적적 탈출(miracle escape).” “정말 믿을 수 없다(incredible).” 6일 오전 발생한 아시아나항공 사고에 대한 미국 현지 언론과 관계자들의 반응이다. 승객 등 307명을 태운 아시아나항공 214편 보잉 777 여객기가 바퀴가 떨어져 나간 채 동체가 활주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