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69
구독
조태열 외교부장관은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탑승한 태국인 2명을 포함한 수많은 소중한 생명을 잃어 가슴이 아프다”고 30일 밝혔다.조 장관은 이날 엑스(구 트위터)에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여객기 추락 사고는 우리에게 큰 충격과 깊은 슬픔을 …
“비행기 추락하면 결근 안 생기게 메시지 보내라.”29일 오전 9시 7분쯤 발생한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 2216편 항공기 추락 사고로 179명이 세상을 떠난 가운데 한 프랜차이즈 카페 사장이 이 같은 취지의 발언을 해 공분을 사고 있다.이날 오후 엑스(X·옛 트위터) 이용자 A …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서 미국 당국이 조사를 지원한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미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 조사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NTSB는 미국 조사팀에 연방항공청(FAA)…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9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발생한 전남 무안국제공항을 찾아 유가족을 위로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후 9시쯤 공항에 도착해 유가족을 만나 “지금 정부에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다”며 “민주당도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오열하는 유가족…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일어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큰 슬픔을 느낀다”며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을 통해 성명을 발표하고 “질(Jill)과 저는 한국 무안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 소식을 듣고 깊…
29일 태국 방콕을 출발해 전남 무안국제공항에 착륙하려던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가 불시착한 뒤 폭발했다. 이 사고로 탑승객 181명 중 구조된 승무원 2명을 제외한 179명이 사망했다. 1997년 미국 괌 공항에서 대한항공 여객기 추락으로 229명이 숨진 뒤 27년 만에 벌어진…
제주항공 7C2216편의 무안국제공항 추락 사고가 ‘버드 스트라이크’(조류 충돌)에서 비롯된 것이란 추측이 나오지만 원인을 특정하기는 이르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다만 항공기 조종사들과 전문가들은 “동체착륙 이유 등 규명해야 할 사안이 많다”고 입을 모은다. 비행 중 엔진 및 랜딩기어…
무안국제공항은 광주·전남권 유일의 국제공항이다. 다만 데일리 국제선 운항을 시작한 건 이번 달이 처음이다. 29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공사비 총 3056억 원이 투입된 무안공항은 1999년 착공해 2007년 완공, 같은 해 11월 8일 개항했다. 지난해 무안공항을 이용한 여객 수는 …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에서 여객기 폭발 참사가 발생한 29일 오전 공항 일대는 구름이 다소 있었을 뿐 비행에 악영향을 줄 만한 날씨는 아니었다는 것이 기상 당국의 설명이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사고가 발생한 오전 9시경 공항 인근의 풍속은 초속 약 1m(시속 약 3.6km)였다. …
29일 오전 전남 무안국제공항 상공에 접근한 제주항공 7C2216편의 오른쪽 날개 엔진에서는 하얀 연기가 뿜어져 나오고 있었다. 지상에서 당시 순간을 목격한 시민들은 “펑 하는 굉음이 들렸다”고 전했다. 이후 비행기는 고도를 낮추며 활주로로 접근했지만 랜딩기어(바퀴)가 밖으로 전개되지…
29일 오전 전남 무안국제공항에 착륙을 시도하던 제주항공 여객기에서 사망자 179명이 발생한 것은 여객기가 활주로 외벽과 정면으로 충돌한 후 폭발하며 화재가 발생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사고 직전 상황이 담긴 영상을 보면 여객기는 랜딩기어(착륙장치)가 작동하지 않아 바퀴를 내리지 못한…
29일 사고가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는 ‘단거리 비행의 대표’로 꼽히는 보잉 737-800 기종으로 국내 항공사에서 101대가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 세계적으로 6시간 이하 단거리 비행에 널리 사용돼 온 기종에서 사고가 발생하면서 이용객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일부에서…
전남 무안 제주항공 참사의 여객기는 기장 한모 씨(45)가 조종대를 잡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한 씨는 6000시간이 넘는 비행 경력을 보유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한 기장은 공군 학사장교 출신으로 2014년 제주항공에 입사했다. 2019년 3월 기장으로 승…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탑승객 181명을 태운 여객기가 착륙 중 활주로 외벽에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1969년 국내 첫 민간 항공사가 출범한 이래 역사상 유례 없는 대형사고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특히 이번 사고는 2005년 국내 저비용항공사(LCC)가 도입된 이…
‘새가 (비행기) 날개에 껴서 착륙 못하는 중. 유언해야 하나.’ 태국 방콕공항을 출발해 전남 무안국제공항으로 착륙하려던 제주항공 7C2216편 탑승객이 29일 오전 9시경 공항에 마중 나온 가족에게 보낸 마지막 메시지다. 카톡을 받은 가족은 30여 분 후 ‘왜 전화가 안 돼’라고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