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22
구독
179명이 숨진 전남 무안 제주항공 참사를 둘러싼 음모론과 허위 정보가 온라인에 퍼지고 있다. 일부 유튜버와 누리꾼들은 아무런 근거 없이 “특정 정치 세력의 자작극”, “북한의 대남 공작” 등의 소문을 유포했다. 사망자 유가족에 대한 모욕성 글까지 올라오자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전…
전국 곳곳에 마련된 무안 제주공항 참사 합동분향소에는 이틀째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유족들을 돕기 위해 자원봉사자들도 분향소를 찾았다. 참사가 일어난 지 사흘째인 31일 오후 7시 무안국제공항 합동분향소에서 분향이 시작되자 100여 명의 유족이 줄지어 섰다. 한 중년 남성은 아들…
무안 제주항공 참사 사흘째인 31일 희생자 유족들의 장례 절차가 하나둘 시작됐다. 시신 대부분이 사고 당시 폭발의 충격으로 훼손됐지만 다행히 대부분 신원 확인에 성공하면서 유족들은 빈소를 차리기 시작했다. 이 중에는 ‘20년 지기’ 지인을 잃은 사연도 있었다. 이날 동아일보 취재를 종…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 이후 문화·방송계 인사들의 기부와 온정 전달이 잇따르고 있다. 31일 연예계 등에 따르면 코미디언 박나래는 지난해 12월 29일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직접 연락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액수는 당사자 뜻에 따…
■ 블랙야크재단, 제주항공 참사 현장에 패딩 지원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은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과 봉사자들을 위해 1억 원 상당의 블랙야크 헤비 다운 재킷 200벌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강태선 이사장은 “참사 희생자분들과 피해자들, 유가족들께 진심으로 깊은…
전남 무안 제주항공 사고와 관련해 제주항공이 내년 3월까지 동계기간 운항량을 10~15% 감축한다고 밝혔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는 31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진행된 브리핑에서 “승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내년 3월까지 동계기간 운항을 10~15% 감축하겠다.…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31일 미국 교통안전위원회 및 보잉사 관계자 등이 정부 사고조사단에 합류해 현장 사고 조사를 시작했다. 사고 원인 규명에 핵심이 될 블랙박스의 연결 커넥터가 유실돼 자료 추출까지 시간이 다소 걸릴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국…
전국 곳곳에 마련된 무안 제주공항 참사 합동분향소에는 이틀째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유족들을 돕기 위해 자원봉사자들도 분향소를 찾았다. 참사가 일어난 지 사흘째인 31일 전남 무안스포츠파크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는 오전 7시 반부터 사람들로 붐볐다. 분향소 운영 시각은 오전 9시부터…
전남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고 원인 중으로 하나로 뽑히는 사고 비행기의 랜딩기어 작동 여부와 관련해 새로운 목격자 증언이 나왔다.사고 당시 무안국제항공 근처에서 낚시를 하다 사고 비행기를 목격했다고 밝힌 50대 목격자 A 씨는 31일 채널A에 “1차 착륙을 시도할 때 모든 바퀴…
탑승객 179명이 숨진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가 충돌한 시설(로컬라이저)이 국토교통부의 설치기준 고시를 위반했다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 사실상 국토부 고시를 국토부가 어긴 셈이다. 31일 국토부 등에 따르면 무안국제공항을 포함한 모든 공항은 ‘안전구역(활주로 종단안전구역)’ 내 설…
제주항공 참사로 탑승객 182명 중 179명이 숨진 참사에 대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직원 A씨 일가족이 첫 해외여행을 다녀오다 참변을 당했다는 소식을 접한 구간 소속 선수 김선빈은 SNS에 “나의 듬직한 동료이자 믿고 의…
무안 제주항공 참사 사흘째인 31일 희생자 유족들의 장례 절차가 하나 둘 시작됐다. 시신 대부분이 사고 당시 폭발의 충격으로 훼손됐지만 다행히 대부분 신원 확인에 성공하면서 일부 유족들은 빈소를 차리기 시작했다.게중에는 ‘20년 지기’ 지인을 잃은 사연도 있었다.이날 동아일보 취재를 …
구글이 31일 검색창 하단에 조의를 뜻하는 ‘검은 리본’를 달며 무안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위로했다.검은 리본 클릭 시 별도 페이지가 나타나지 않지만 29일 오전 9시쯤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충돌 폭발 사고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의미로 보인다.앞서 네이버(035…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 이후 문화·방송계 인사들의 기부와 온정 전달이 잇따르고 있다. 31일 연예계 등에 따르면 코미디언 박나래는 29일 관할 지방자치단체체에 직접 연락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액수는 당사자 뜻에 따라 공개되지 …
“외롭게 사투 벌였을 것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다. 고마웠고 그리고 미안하다.”179명의 목숨을 앗아간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흘째가 되는 31일. 전남 무안국제공항 사고현장 인근 철조망에는 사고 여객기를 몰았던 기장의 형이 쓴 자필 편지가 김밥, 핫팩과 함께 놓여 있었다. 해당 편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