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0
구독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참사 국가 애도 기간이 4일 끝나지만, 전남·광주 등 일부 지역 분향소 57곳이 연장 운영된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이날 오후 9시 기준 전남·광주 22곳, 기타 지역 35곳 등에서 애도기간 이후 합동 분향소를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광주에…
제주항공의 모기업 애경그룹 호텔이 참사 국가애도 기간 중 연말 경품 행사를 연 것이 논란이 되자 그룹 관계자가 무안공항을 찾아가 유족에게 사과했다.고준 신임 AK홀딩스 대표이사는 4일 오후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유족에게 “모든 책임은 제게 있다.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고 대표이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유가족에 대한 비방글을 올린 30대가 경찰에 잡혔다. 전남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4일 인터넷 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에 대한 모욕성 글을 게시한 혐의(모욕죄)로 A 씨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A 씨는 “깊이 반성한다”며 용서를 구…
제주항공 모기업 애경그룹 호텔이 참사 국가애도기간 중 연말 경품 행사를 연 것을 두고 그룹 관계자가 무안공항을 찾아 유족에게 사죄했다.고준 신임 AK홀딩스 대표이사는 4일 오후 전남 무안국제공항 2층을 찾아 호텔 경품행사를 연 것에 대해 “이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으며 깊이 사과드린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인터넷 사이트에 유가족에 대한 비방성 글을 올린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전남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4일 인터넷 모 커뮤니티 사이트에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에 대한 모욕성 글을 게시한 혐의(모욕죄)로 A씨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A씨는 지난해 1…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들의 가족으로 구성된 ‘12·29 제주항공여객기참사가족협의회’가 “국토교통부(국토부)는 유가족단체나 시민사회가 추천한 전문가를 조사위원회와 조사단에 포함시켜 모든 조사 절차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이들은 4일 오후 2시 무안국제공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일주일 째인 4일 179명의 희생자 모두가 가족의 품에 돌아갈 수 있게 된다.4일 국토교통부 중앙사고수습대책본부(수습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중 희생자 시신 재구성 작업을 마친 뒤 오후 5시에는 전원 유족에게 인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수습본부는 전날 희생자 …
지난해 12월 29일 무안 제주항공 참사 당시 여객기가 들이받은 120여 t 콘크리트 둔덕 상판 일부가 10m 떨어진 곳까지 날아간 것으로 파악됐다. 사고 당시 시속 300㎞가 넘는 속도로 활주로를 미끄러진 여객기의 잔해는 500m 떨어진 곳까지 흩어졌다. 전문가들은 콘크리트 조각 및…
경찰이 무안 제주항공 참사 수사와 관련해 전남 무안국제공항 압수수색을 마쳤다. 경찰은 콘크리트 둔덕 등을 살펴본 뒤 관련자들에게 혐의점이 발견되면 중대재해처벌법상 중대시민재해 혐의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3일 전남경찰청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수사본부는 전날에 시작한 무안공항 …
제주항공이 3월까지 운항량을 약 1900편 감편한다. 송경훈 제주항공 경영지원본부장은 3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전남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한 6차 브리핑을 열고 “1∼3월 1900편의 감편 운항을 진행한다”며 “행정 절차가 마무리되면 예약자분들께 차례로 안내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