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호 태풍 ‘하이선’영향으로 대구·경북지역에 나무가 쓰러지고 주민들이 고립되는 등 크고 작은 피해가 잇따랐다. 경북에서는 트랙터 운전자 1명이 실종됐다. 7일 경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기준 경북지역 피해 신고는 총 489건이다. 인명구조 7건(59명), 배수와 …
7일 오후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내륙 상륙 4시간30분여 만에 동해상으로 빠져나간 가운데 후속 태풍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러나 현재 (제11호) 태풍으로 성장할만한 열대저압부(TD)는 없는 상태다.다만 7일 오후 기상청은 높은 해수면 온도로 추가 태풍 가…
‘평소에는 평범한 동네 아저씨가 위기의 순간 영웅이 된다.’ 슈퍼히어로 영화 줄거리가 아니다. ‘민간 119’라 불리는 의용소방대원들 얘기다. 8월말 9월초 잇단 태풍 내습에도 제주에서 인명피해가 없고 각종 피해 현장의 수습이 발 빨랐던 배경에는 이들 의용소방대원의 활약을 빼놓을 …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몰고온 폭우와 강풍 탓에 7일 경남 거제지역 곳곳에서 피해가 잇따랐다.이날 오전 7시께 거제시 문동동의 한 아파트는 많은 비에 절개지가 무너져 내려 축대 아래 주차장과 아파트 출입구를 덮쳤다.이 탓에 주차장에 주차돼 있던 차량 3대와 자전거 등이 토사와 수목…
지난주 불어닥친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의 상흔이 채 가시기도 전에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또 다시 전국 곳곳을 강타했다. 피해는 마이삭에 의해 이미 큰 상처를 입은 경상·전라·제주 등 남부지방에 집중됐다. 가장 먼저 하이선의 영향권에 든 제주도는 …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영향으로 태풍경보가 발효된 7일 부산지역에 피해가 속출했다. 먼저 거가대교(20㎞ 구간)과 을숙도대교,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남항대교 등 해상 교량이 통제됐다가 해제됐다. 또 온천천변 하부도로인 수연교·연안교·세병교를 비롯해 북구 덕천배수장~화명생…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영향권에 들어간 강원 동해안 곳곳이 폭우로 지반이 약해져 산사태 피해가 우려된다. 7일 낮 12시 현재 강릉을 비롯한 고성, 동해, 삼척, 속초, 양양 등 동해안 전 시·군에 산사태경보가 내려져 있다. 양양 현남면 남애항 인근에서는 산사태가 발생해 도로가…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7일 울산을 관통하면서 강풍과 정전으로 인한 기업체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태풍으로 제네시스 G90, G80, G70, 투싼, 넥쏘 등을 생산하는 울산 5공장이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정전으로 라인이 멈췄다. 현대차는 현재 복구 작업…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오전 9시께 내륙에 상륙하면서 바람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최대순간풍속도 시속 150㎞를 넘기는 곳이 나타나 비록 ‘초강력’에서 세력이 ‘강’으로 감소한 게 무색할 정도로 강풍이 내륙을 덮치고 있다. 7일 오전 10시까지 바람이 가장 거셌던…
7일 오전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울산지역울 강타하면서 강풍 및 침수피해가 속출했다.태풍 하이선은 이날 오전 9시께 울산에 상륙해 초속 40m에 달하는 강풍과 함께 많은 비를 뿌렸다.누적강수량은 오전 10시 기준 삼동 207mm, 두서 171mm, 매곡 139mm를 기록했다.순간최대풍…
한국수력원자력은 7일 오전8시38분쯤 제10호 태풍 하이선 영향에 경주 월성원자력발전 2,3호기 터빈발전기가 외부 전력계통 문제로 자동 정지됐다고 밝혔다. (세종=뉴스1)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할퀴고 간 부산과 경남에 각종 시설물 붕괴사고와 정전, 침수 피해가 속출해 아수라장이 됐다.7일 강풍을 동반한 폭우로 이날 오전 7시31분께 강서구 미음터널 인근 사면이 붕괴됐고, 북구 광덕물산 부근 도로에도 토사가 쏟아졌다.부산진구 개금동 한 주택 입구로는…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우리 내륙에 접근하며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7일 오전 태풍특보가 서해안 대부분 지역에도 격상 발효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7일) 오전 10시를 기해 인천과 충남 일부지역(당진, 서천, 홍성, 보령, 서산, 태안)과 경기(안산, 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