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26일 오전 제8호 태풍 바비(BAVI)의 직접 영향권 안으로 들어왔다. 제주공항의 모든 항공편은 결항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태풍 바비는 서귀포 서남서쪽 약 200km 해상에서 시속 19km로 북진 중이다. 중심기압 945hPa, 강풍반경 330km, 최대…
제8호 태풍 ‘바비’(Bavi) 영향으로 목요일인 27일까지 전국에 비와 함께 강한 바람이 불 전망이다.기상청이 26일 오전 4시20분 내놓은 ‘3일 전망 통보문’에 따르면 태풍 바비가 새벽께 북한 황해도 부근 연안에 상륙하면서 비가 이어질 전망이다.바비의 북상 영향으로 예상되는 강수…
북상 중인 제8호 태풍 바비(BAVI)가 골리앗 크레인(무거운 물건을 와이어 등에 매달아 이동시키는 크레인)을 넘어뜨린 태풍 매미보다 강하다는 전문가의 지적이 나왔다. 김승배 한국기상산업협회 본부장은 2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2003년도 9월에 태풍 매미…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를 열고 태풍 피해 및 코로나19 방역 대책을 논의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6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 주재로 전날 열린 당 정치국 회의에서는 제8호 태풍 ‘바비’ 피해 방지 비상대책이 논의됐다. 김 위원장은 “태풍에 의한 인명 피해를 철…
북한은 26일 현재 남해에서 북상 중인 제8호 태풍 ‘바비’에 인명·농작물 피해가 없게 하자면서 철저히 대비할 것을 촉구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6일 ‘태풍 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에 한 사람 같이 떨쳐나서자’라는 제목의 사설에서 “이번 태풍 8호는 지난해의 태풍 13호(링링…
제8호 태풍 ‘바비’(Bavi)가 26일 제주 서귀포 남서쪽 해상에서 시간당 15㎞로 북상하고 있다. 태풍정보 상세 최근접 예상정보에 따르면 제주 최근접은 이날 오후 3시, 전남 진도는 7시, 대전엔 27일 오전 1시, 서울엔 오전 5시에 예상된다.하늘길과 뱃길이 모두 끊긴 제주에는 …
타이완 인근에서 발생한 제8호 태풍 ‘바비’(BAVI)가 26일 한반도 인근에 다가왔다. 육지에 가까워졌고 전날보다 세력은 더 강해진 상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태풍 바비는 서귀포 남서쪽 약 240㎞ 해상에서 시속 15㎞로 북북서진 중이다.중심기압은 950hPa, …
역대급 바람을 지닌 제8호 태풍 ‘바비’가 26일 정오 무렵부터 오후 6시 사이에 가장 큰 위력을 떨칠 것으로 예측됐다.기상청이 이날 오전 7시에 발표한 태풍정보에 따르면, 바비는 오전 6시 최대풍속 초속 43m의 강도로 제주 서귀포 남서쪽 240㎞ 해상을 지났다. 초속 43m는 강도…
타이완 인근에서 발생한 제8호 태풍 ‘바비’(BAVI)는 25일 오전 기준 매우 강한 위력을 유지하고 있다. 반경도 넓어 전국적인 피해가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태풍 바비는 서귀포 남남서쪽 약 460㎞ 부근 해상에서 북북서 방향으로 시속 16㎞/h로 이동 중…
“수해에 폭염, 코로나 확산에 태풍까지 온다는 소식에 앞이 캄캄합니다. 자원봉사자도 뚝 끊어졌고요.” 섬진강 범람으로 막대한 침수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와 곡성지역 수재민들이 코로나19 확산에 이어 북상하는 태풍 소식에 깊은 한숨을 쉬고 있다. 구례는 이번 홍수로 2명이 다치고 1…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최근 집중호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광주와 경기, 강원, 충남, 충북, 전북, 경남 등 전국 20개 시·군·구와 36개 읍·면·동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재가했다. 문 대통령이 최근 집중호우 피해가 발생한 지역들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것은 이번이 세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집중호우 피해지역인 충북 제천시 봉양읍을 찾아 수해를 입은 무공수훈 유족 주택의 복구작업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공단 임직원 30여 명은 무공수훈 유족인 이옥순 어르신 주택을 방문하여 집중호우로 인해 쏟아진 토사를 제거하고, 제방을 복구…
북상 중인 제8호 태풍 ‘바비(BAVI)’가 26일부터 한반도에 본격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날 오후 태풍 크기와 세기는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최장 기간 장마로 중부와 남부지방 곳곳에 큰 피해가 발생했는데 복구도 하기 전에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 23일 기…
강원 춘천시 의암호 선박 전복사고 발생 후 남은 실종자 2명 가운데 1명이 21일 숨진 채 발견됐다. 사고 발생 16일째이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경 경기 가평군 설악면 청평댐 상류 500m 지점에서 실종자 A 씨(56) 시신이 발견돼 지문 확인을 통해 신원을…
“스물아홉 꽃다운 나이에 당신께서 이렇게 홀연히 떠날 줄은 몰랐습니다. 성한 오빠, 생명을 구해야 하는 소방의 길을 숙명으로 여긴 당신은 영원한 소방관입니다.” 21일 오전 충북 충주시 충주소방서 앞 광장에서 열린 충주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 소속 고 송성한 소방교(29)의 영결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