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호 태풍 ‘마이삭’이 남긴 상처가 채 아물기도 전에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북상해 제주도에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4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하이선은 이날 오전 3시 기준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약 100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4km의 속도로 서북…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세력을 키우면서 우리 남해안을 향해 북상을 거듭하고 있다. 4일 오전 강도는 ‘매우 강’까지 성장한 상태로, 내륙에도 이 강도를 유지한 채 들어올 것으로 예보됐다.다만 상륙시각은 조금 늦춰졌다. 하이선은 7일 오후 우리 남해안 경남 통영 인근…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오는 7일 부산 부근에서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 영향으로 6일 남부지방부터 비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4일 오전 3시 기준, 태풍 하이선은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100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에 이어 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한반도를 향하고 있다. 하이선은 마이삭보다 세력이 더 강하고 한반도 남북을 관통할 것으로 예보돼 큰 피해가 우려된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하이선은 이날 괌 북서쪽 약 920km 해상에서 북상하고…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오는 7일 부산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하이선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괌 북서쪽 약 110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2㎞로 서북서진하고 있다. 중심기압은 965hPa(헥토파스칼)이며 최대풍속은 초속 3…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 이 지나가고 6일부터는 더 규모가 큰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한반도에 영향을 줄 전망이다. 하이선은 7일 경남 통영으로 상륙해 내륙을 관통하며 북진할 것으로 보인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괌 북서쪽 약 920㎞ 해상에…
“서울이랑은 차원이 다르네요” 5년 전인 2016년 서울시민에서 제주도민이 된 최경진씨(44)는 지난 2일 밤 제주를 통과한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의 위력에 혀를 내둘렀다. 해안 근처에 거주하는 최씨의 집에는 비바람이 창문 틈으로 들어와 소파를 비롯한 가구 등이 빗물…
경북 울릉도와 독도를 오가는 여객선이 제9호 태풍 마이삭으로 침몰했다. 3일 울릉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쯤 해일파도가 울릉읍 사동리 방파제를 강타해 100여m가 유실됐다. 해일파도로 사동항에 정박 중이던 울릉도와 독도를 오가는 돌핀호가 침몰했고 소형어선 수십척이 침몰 …
산림청 산사태예방지원본부는 3일 오후1시부로 전국 17개 시·도의 산사태 위기 경보를 ‘심각’에서 ‘주의’로 하향 발령했다.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이 동해상으로 진출해 낮12시 부로 태풍 특보가 모두 해제되고, 예상 강수량이 감소하는 등 산사태 발생위험이 감소한 것에 …
제9호 태풍 ‘마이삭’이 부산을 덮치면서 정전, 시설피해가 발생했지만 비슷한 경로를 밟았던 2003년 태풍 ‘매미’ 때보단 피해가 적었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새벽 태풍 마이삭은 부산에서 순간최대풍속 35.7㎧의 강풍을 기록했다. 1970년 이래 7번째로 강한 바람이다. 2…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이 3일 오후 북한 해상에서 온대저기압으로 변질, 소멸수순을 밟은 가운데 전국의 태풍 특보도 모두 해제됐다. 기상청 특보발효 현황에 따르면 앞서 내려졌던 태풍 경보와 주의보는 모두 강풍 경보와 주의보로 바뀌었다. 오후 1시, 강원(강릉·동해·삼척…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이 3일 오후 북한 내륙을 지나 중국에서 소멸수순을 밟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7일 오전부터 내륙을 관통할 것으로 파악된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제주에 새벽에 영향을 미칠 하이선은 우리 내륙을 이날(…
2일부터 3일 오전까지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마이삭(MAYSAK)’으로 인해 천연기념물인 경기 이천시 백사면 백송이 부러졌다. 3일 이천시에 따르면 지난 1976년 6월 천연기념물 제253호로 지정된 백사면 신대리 백송의 중심 가지 2개가 부러져 있는 것을 태풍피해 상황을 파악하…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이 3일 내륙을 지나 북한 강원도 앞바다에서 북상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은 7일 오전께 우리 남해안에 상륙, 내륙 중심을 관통할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3일 오전 10시30분 ‘제10-6호 태풍통보문’을…
3일 오전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이 동해상으로 빠져나갔지만 서울 등 수도권에 강풍이 계속되고 있다. 순간최대풍속 15㎧를 넘는 바람이 출근길 전후로 지속되고 있다. 3일 오전 8시34분 서울 중구 예장동에 설치된 자동기상관측시스템(AWS)에는 순간최대풍속이 17.5㎧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