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전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던 빈대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 기숙사, 찜질방뿐만 아니라 가정집까지 빈대가 출몰하면서 지방자치단체마다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기사 89
구독
빈대 공포(Bedbug Phobia)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29살 직장인이 ‘빈대를 몰아내는데 도움을 주겠다’며 온라인 빈대 현황판을 만들었다.LG CNS 서비스팀에서 블록체인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강재구씨(29)는 빈대가 사회문제화 되기 시작하자 지난 4일부터 개발에 나서 지난 …
전국적으로 빈대가 출몰해 시민들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경기 수원시에도 처음으로 빈대가 확인됐다.수원시는 즉각 각 보건소를 통해 시민들에게 전문 소독업체를 지원해주는 ‘빈대 신고센터’ 운영에 들어갔다.14일 수원시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13일까지 수원시에 접수된 빈대 의심 …
경기 수원시는 빈대 의심사례를 신고할 수 있는 ‘빈대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40여 전 박멸된 것으로 알려진 빈대가 전국 곳곳에 출몰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진데 따른 조치다. 빈대는 수원지역 가정집에서도 발견된 바 있다. 13일 기준 시에 접수된 빈대…
“아이나 임산부가 있으면 화학적 살충제를 권하지 않습니다.” 9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15구에 있는 방역 업체 앙티페스트에서 만난 빅토르 크리에프 사장은 인터뷰 도중 10분에 한 번꼴로 걸려오는 빈대에 대한 문의 전화마다 이렇게 안내했다. 아이나 임산부가 있으면 비(非)화학적 살…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빈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서울시가 어린이집을 통해 빈대가 퍼지는 걸 막기 위한 대책을 발표했다. 서울시가 13일 발표한 ‘어린이집 빈대 예방 및 관리 방안’에 따르면 앞으로 어린이집에선 일일점검표를 작성하며 빈대 발생을 확인해야 한다. 점검은 침구류, 교재, 벽면…
빈대가 전국에서 출몰하면서 ‘빈대 공포증’이 커지고 있다. 빈대가 감염병을 옮기는 것은 아니지만 심한 경우 중증 전신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나 고열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13일 질병관리청과 의료계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일반 빈대(토착종)와 열대 빈대(외래종)…
행정안전부는 빈대 확산 방지를 위해 빈대 발생이 확인된 지역을 포함한 전체 지방자치단체에 재난안전특별교부세 총 22억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는 ‘빈대 정부합동대응본부’에서 이날부터 4주간 운영하기로 한 ‘빈대 집중 점검·방제 기간’에 지자체가 방제약품을 …
전국적으로 빈대 확산에 대한 공포가 이어지는 가운데 층간소음 보복용으로 빈대를 구매한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9일 한 중고 거래 플랫폼에 올라온 ‘빈대 삽니다’라는 글이 캡쳐, 게재됐다. 첨부된 중고 거래 플랫폼 글에 따르면 …
빈대 출현으로 인해 빈대 공포증(Bedbug Phobia)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금 나타난 우리나라 빈대는 유럽이나 동남아 등 외국에서 옮겨온 것이라는게 전문가들의 공통적 견해다. 이처럼 빈대가 나라간 이동이 가능한 건 엄청난 생존력 때문이다. 빈대가 피를 빨아먹지 않더라고 1년 …
세계 곳곳에서 빈대 확산으로 비상이 걸린 가운데 이집트 등 일부 국가에서 쓰이는 빈대 살충제의 독성 또한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8월 이집트 홍해의 유명 휴양지 후르가다의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던 영국인 60대 부부의 사망 원인이 옆 방에 뿌렸던 빈대 살충제였다는 조사 결과…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 등 해외 주요 도시에서 기승을 불리던 흡혈 해충 빈대가 국내에서도 급속하게 확산되면서 정부가 13일부터 4주 동안 ‘빈대 집중 점검 및 방제 기간’을 선포하고 총력 대응에 나섰다. 수도권과 영남권에 이어 충청권에서도 빈대가 발견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도 커지는 …
전국 곳곳에 빈대가 출몰하고 있는 가운데 층간소음 보복용으로 빈대를 구매하겠다는 인물이 등장했다. 1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중고나라 빈대 빌런’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중고나라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글쓴이는 “빈대 사겠다. 층간소음을 당하던 제가 빈대 뉴스를 보고…
전 세계적으로 빈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미국 뉴욕에서도 빈대 관련 민원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포스트는 11일(현지시간) 뉴욕 전역에서 올해 10월31일까지 뉴욕에서 빈대 민원 신고 건수는 2667건에 달해 전년 동기 2276건 대비 17%포인트(p) 급증…
“요즘 ‘빈대가 나오는 것 아니냐’는 문의 전화가 빗발쳐요.”지난 9일 오전 9시 영등포시장역 인근 사우나. 이곳 사장 이모씨(70대)는 울상을 짓고 있다. 손님들에게 빈대가 없다고 아무리 설명해도 빈대 포비아가 갈수록 확산하기 때문이다.실제로 외부 업체를 불러 최근 내부 소독 작업을…
‘빈대 포비아(공포)’가 확산하면서 스팀 가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건조기와 세탁기, 의류관리기 등 살균스팀 기능이 있는 가전을 이용하면 빈대 퇴치에 도움받을 수 있다. 11일 질병관리청 ‘빈대 예방·대응 정보집’에 따르면 빈대는 고온에 약한 특성이 있다. 50도 이상의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