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주말동안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을 막기 위해 가금농장 및 축산 관련 차량과 종사자의 일시시동중지 명령을 발령했다. 이에 따라 전국적으로 관련 차량과 인원은 11일 밤 12시부터 13일 밤 12시까지 이동이 제한된다. 정부는 중앙점검반을 꾸려 단속에 나서고 이동중지 명령…
이달 들어 국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연이어 발생하는 등 전국적인 확산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바이러스를 퍼다 나르는 철새들의 유입이 다음 달까지 계속 늘어날 것으로 관측되는 데다 향후 농장간 수평 전파가 벌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당국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
전남 장성군 종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사례가 신고돼 당국이 방역에 나섰다.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전남 장성군 종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AI 의심 사례가 신고됐다고 10일 밝혔다. 종오리 약 8000수를 사육중인 이 농장은 산란율이 감소했다는…
전남 나주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한 데 이어 오리도축장에서도 AI 항원이 검출됐다. 10일 전남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오후 나주 동공동 농공단지 내 한 오리도축장에서 H5형 AI 항원이 검출됐다. 방역당국은 시료를 채취해 고병원성 여부를 판단하는 정…
전남 나주시 세지면 육용오리 농장에서 발생한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도 H5N8형 고병원성 AI로 확진됐다. 9일 전남도와 나주시에 따르면 지난 8일 고병원성 AI 의심 사례가 발견된 나주 A육용오리 농장에서 채취한 시료를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정밀 검사한 결과 이날 오후 고병원성 …
전남 순천과 함평지역의 야생조류 분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해 가금류 사육농장 감염 전파가 우려되고 있다. 9일 전남도에 따르면 함평 해보면 고막원천과 순천만 철새도래지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서 고병원성 AI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전남도는 해당 지역에 대한 초…
경북 경주시 천북면 오야리 형산강 인근의 야생 조류 분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가 검출돼 방역당국이 차단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9일 경주시 등에 따르면 지난 2일 형산강 인근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서 고병원성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바이러스가 검출된 곳은 …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난달 28일 전북에서 처음 확진된 뒤 열흘 만에 경북, 전남, 경기, 충북 등 5개 지역으로 번지면서 사실상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확산 속도가 빨라 사상 최악의 AI 피해가 발생한 3년 전처럼 ‘계란·닭고기 파동’이 벌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난달 28일 전북에서 처음 확진된 뒤 열흘 만에 경북, 전남, 경기, 충북 등 5개 지역으로 번지면서 사실상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확산 속도가 빨라 사상 최악의 AI 피해가 발생한 3년 전처럼 ‘계란·닭고기 파동’이 벌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
올해 들어 국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잇따라 발생, 전국적인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당국은 철새 유입이 이달과 다음 달까지 계속 늘어나고, 이에 따라 가금 농장에서의 발생 위험도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철새도래지·야생조류 서식지가 국내 곳곳에 골고루…
전남지역 최대 오리산지인 영암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한 가운데 이웃 지자체인 나주시의 한 오리농장에서도 AI 항원(H5)이 검출돼 방역당국이 긴급 살처분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8일 나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H5N8형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영암의 농가와 같은 …
지난달 전북 정읍의 육용오리 농장에서 시작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상주, 영암, 여주 등 전국으로 번지면서 정부가 확산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다만 아직까지 고병원성 AI 확진 판정을 받은 4개 농장과 정밀조사 중인 의심환축 1개 농장간의 수평전파 사례는 발견되지 …
전남 나주 육용오리 농장에서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사례가 신고됐다. 올 들어 국내에서 4곳의 농가가 고병원성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충북 메추리 농장에서도 의심환축이 신고돼 전국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특히 이 농가는 4일 3차 확진 판정을 받은 농가가 속한 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한 전남 영암의 오리 농장과 같은 계열사인 나주 오리 농장에서도 AI 항원이 추가 검출됐다.8일 전남도에 따르면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영암군 시종면 육용오리농장과 같은 계열사 농장 60곳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한 결과 나주시 세지면 육용오리농장 한 …
경기 여주시에서 올 들어 4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병했다. 경기도는 전국 최대 산란계 농장 밀집지역이다. 7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전날 여주시 산란계 농장에서 의심 신고가 접수돼 검사한 결과 이날 H5N8형 AI 확진 판정이 나왔다. 정부는 해당 농가에서 키우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