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에게 2심에서도 징역 4년을 구형했다.검찰은 24일 서울고법 형사5부(부장판사 권순형 안승훈 심승우) 심리로 열린 프로포폴 상습 투약, 타인 명의 수면제 불법 처방 매수 등 혐의 2심 결심 공판에서 유아인에게 1심 구형…
검찰이 프로포폴과 대마 등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은 유아인(본명 엄홍식·38)의 항소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검찰은 24일 서울고법 형사5부(부장판사 권순형·안승훈·심승우)는 심리로 열린 유씨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
국제구호 개발 NGO 월드비전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국내 어려운 환경 속 아동들에게 성탄의 기쁨과 희망을 전하는 ‘미라클 모먼트’(기적의 순간)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국 17개 사업장과 80개 파트너십 기관을 통해 총 5021명의 아동에게 크리스마스 키트가 전달됐다.이번…
피자집 사장이 아르바이트생에게 월세 일부를 급여에서 공제했다는 사연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피자집 알바생인데요 사장님이 저도 같이 월세를 내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20세 대학생이라고 밝힌 글쓴이 A 씨는 “사장님이 저도 피자 만들면서 이 상가 건물…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은 24일 “대통령께서 공수처에 출석하는 소중한 시간을 꼭 내주시기를 거듭 요청드리고 원한다”고 밝혔다.이와 관련 정청래 법사위원장은 “용어를 똑바로 하시라”며 “대통령께서 이렇게 하지 마시고, 대통령을 소환하는 게 아니라 내란수괴 피의자를 소환하는 것”이라…
가수 강남(37)이 2세 준비를 위해 난임 센터를 찾았다.23일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에는 ‘강남 상화 부부의 2세 임박? 강한남자 강나미 혹은 약한남자 약나미’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공개된 영상에는 난임 센터에 방문한 강남의 모습이 담겼다. 강남은 “상화 씨가 운동을…
국내 항공업계가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 모시기에 한창이다. 항공정보포털시스템의 글로벌항공산업동향에 따르면 올해 1~7월 대한항공에서 반려동물 동반 탑승 건수는 3만 3252건으로 지난 연도 같은 기간에 비해 19.2% 증가했다. 저비용 항공사인 제주항공에서도 1만 1324건을 기록했다…
수십 년 전 마음에 빚진 열차표 요금을 수백만 원으로 갚고 홀연히 떠난 한 여성의 사연이 전해져 세밑을 온정으로 물들이고 있다.24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부산경남본부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전 7시께 부산역 매표 창구에 한 여성이 찾아왔다.단정한 코트 차림의 이 여성은 매표 창구 안…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구속을 촉구하며 트랙터를 몰고 상경했던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 간부 2명에게 출석요구서를 전달했다.서울 방배경찰서는 지난 21~22일 서울 서초구 남태령 인근에서 경찰과 약 28시간 대치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하원오 전농 의장과 사무국장 …
40년 전 기차에 무임승차한 여성이 부산역에 200만원을 놓고 사라졌다.24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부산경남본부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전 7시경 부산역 매표 창구에 한 여성이 찾아왔다.단정한 코트 차림의 이 여성은 매표 창구 안으로 흰색 봉투를 불쑥 넣고는 황급히 자리를 떠났다. 역…
“돼지저금통은 삼남매가 용돈 받아서 모았습니다. 이쁜 삼남매 저금통 받아주세요. 메리크리스마스”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24일 부산의 한 지구대 앞에 한 가족이 온정을 담은 선물을 두고 가 주위를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부산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0분께 북구 덕천지구대…
스타벅스 코리아, 소방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소방공무원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한국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김지영 스타벅스 코리아 ESG팀 팀장과 정건일 소방청 보건안전담당관, 조남권 한국사회복지협의…
그룹 아이즈원 출신 가수 이채연(24)이 악성 댓글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23일 이채연의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악성 댓글에 대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소속사 측은 “소속 아티스트 이채연과 관련 온라인과 SNS 등을 통한 악성 댓글과 비방이…
24일 오전 8시41분쯤 경기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의 한 도로에서 50대 운전자가 몰던 쏘렌토가 횡단보도와 인도로 돌진해 등교 중이던 10대 남학생이 숨지는 사고가 벌어졌다. 경찰과 소방 등에 따르면 50대 A 여성이 몰던 차량은 우회전하던 중 자전거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던 17살 …
암에 걸린 친동생에게 1억 원을 사기친 친언니가 법원에서 실형을 선고 받았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19단독 설일영 판사는 사기 혐의로 기소된 A 씨(59·여)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 A 씨는 2020년 11월 19일 친동생 B 씨로부터 1억 원을 편취한 혐의로 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