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한식대가’로 출연해 화제를 모은 이영숙 셰프가 입장을 밝혔다.지난 20일 이영숙 셰프가 운영하는 나경 버섯농가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김장 홍보와 함께 1억 빚 논란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이영숙은 “김장 문의를 많이 주셔서 글 남긴다. 저희는 늦은 김…
같은 직무를 수행해도 여성이라는 이유로 호봉을 낮게 지급하고,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해서는 명절 상여금·특별휴가 등을 부여하지 않은 37개 마트·식품제조업체 사업장이 적발됐다. 고용당국은 이들 업체들에 즉시 시정 명령을 내리고 개선을 명했다.20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정부는 고용 형태…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21일 “저고위는 관계 부처 및 지자체, 기업과 함께 협력해 고령층도 노동시장에서 핵심 인력으로 활약하고, 원하는 만큼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정책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주 부위원장은 이날 서울 상연재 시청점에서 열린…
배달 음식점에서 주문한 생간을 먹고 응급실에 실려 간 손님에게 업주가 되레 화를 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 생간 먹고 응급실 간 사람’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글쓴이 A 씨는 ‘이거 문제 있나. 진짜로? 나 지금 다섯입 먹고 아파 죽을 것 같아’라…
중고 거래 시 가짜 안심 결제 사이트를 이용한 신종 보이스피싱 수법으로 나흘 만에 300여명이 4억에 가까운 피해를 보면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21일 대전동부경찰서·대전지검에 따르면 사기 방조 혐의를 받는 A 씨(58)를 구속 기소했다.A 씨는 지난 9월 초 범죄에 이용될 걸 알면…
중고 거래 시 가짜 안심 결제 사이트를 이용한 신종 보이스피싱 수법으로 나흘 만에 300여명이 4억에 가까운 피해를 보면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21일 대전동부경찰서·대전지검에 따르면 사기 방조 혐의를 받는 A 씨(58)를 구속 기소했다.A 씨는 지난 9월 초 범죄에 이용될 걸 알면…
김만배씨가 대주주인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에서 고문으로 재직하며 등록 없이 변호사 활동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권순일(65·사법연수원 14기) 전 대법관의 첫 재판이 3분 만에 끝났다.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 정재용 판사는 21일 변호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권 전 대법관의 첫…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2019년 이더리움 580억원 상당을 도난 당한 사건이 북한 소행으로 결론났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2019년 11월 업비트가 보관 중이던 이더리움 34만2000개가 탈취 당한 사건을 북한 정찰총국 산하 해킹조직 라자루스와 안다리엘의 소행으로 판단했다고…
현재까지 4명이 숨지고 10명이 실종된 제주 135금성호 침몰 사고와 관련 제주해경이 부산의 선사 등을 입건했다. 해경은 수사 상황에 따라 업무상과실치사 등 추가 입건도 검토하고 있다.21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해양환경관리법 위반 혐의로 135금성호의 선사를 입건했다.해경에 따르면…
의료진이 심장 수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경과를 제대로 살피지 못하고 제때 대응 못 해 ‘식물인간’ 상태에 빠진 환자와 관련, 법원이 병원 측 손해배상 책임을 인정했다. 광주지법 제11민사부(재판장 유상호 부장판사)는 20대 환자 A씨와 그 부모가 전남대학교병원을 상대로 제기한…
그룹 ‘티아라’ 지연과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kt 위즈)이 법적으로 이혼이 확정됐다.21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지연과 황재균이 제기한 이혼 사건 조정이 전날 서울가정법원에서 성립됐다. 조정 과정에서 양측은 재산 분할 등을 합의한 것으로 보이나 자세한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다. 전날 조…
내년부터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이 월 소득 544만원 이하에서 645만원으로 확대된다. 소득 구간별 지원금액도 최대 50만 원 인상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1일부터 다음달 26일 오후 6시까지 2025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재산…
21일 오전 9시 46분쯤 부산 연제구 거제동 15층짜리 아파트 14층에서 불이 났다.이 불로 아파트 거주자 60대 여성 1명이 숨졌다. 또 주민 39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불은 건물 내부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600만 원의 재산피해를 냈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인력 1…
21일 오전 9시 55분께 울산시 남구 달동 20층 짜리 아파트 옥상에서 외벽 도색 작업 중이던 60대 작업자가 추락했다. A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경찰은 옥상에 매달아 놓은 의자에 줄이 풀리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울산=뉴시스…
신문사 등에 신문용지를 공급하는 제지사 3곳이 가격을 올리는 등 담합을 벌이다가 적발돼 과징금을 부과받았다.공정거래위원회는 21일 국내 신문용지 공급시장을 100% 점유하고 있는 전주페이퍼·대한제지·페이퍼코리아에 과징금 305억원을 부과하고, 점유율이 가장 높은 전주페이퍼를 검찰에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