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이 변신하고 있다. 한때 존폐 위기에 놓였던 전국의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시장이 되살아나자 지역 상인들도 숨통이 트였다. 관광객이 몰리면서 명소로 발전한 전통시장도 늘어나고 있다. 이 변화의 주역은 청년이다. 청년들이 전통시장에 둥지를 틀고 지역 상인과 협업하며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청년상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청년 상인들의 판로를 확장하고 제품을 홍보하며 상인 간의 교류를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형태의 공동 판매전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통시장과 전통상점가에 입주한 만 39세 이하의 …
국내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하는 ‘제조업 인공지능(AI) 융합 기반 조성사업’이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를 발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부산, 대구, 울산, 경남, 경북 등 영남권 5개 광역지자체와 함께 5일 울산 남구 타니베이호텔에서 ‘2024…
“휴대전화에서 T라고 생긴 네모창을 누르시면 출발지와 도착지 칸이 뜨죠? 택시 기사님이 ‘어디로 갈까요’라고 묻는 것과 동일하게 생각하시고 내가 출발하는 곳과 가려는 곳을 각각 입력하시면 돼요.” 9일 서울 노원구 노원노인복지관에 모인 21명의 어르신들은 강사 시연을 보며 애플리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