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불법 비상계엄 선포 이후 임명한 박선영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진실화해위) 신임 위원장이 10일 취임식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탄핵이 부결된 지금, 대한민국 대통령은 윤석열”이라고 올렸다. 국가폭력 피해자 단체는 박 위원장의 출근을 저지하기 위한 …
무면허 음주운전을 하다 택시를 들이받고 도주한 50대 남성이 구속됐다.광주 북부경찰서는 10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 치상) 혐의로 50대 A씨를 구속했다.A씨는 지난 8일 오전 4시30분께 광주 북구 신안동 한 도로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차량을 몰다 택시를 …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처음 열린 대한의사협회(의협) 차기 회장 합동설명회에선 “(싸우다) 감옥에 가야 한다면 기꺼이 가겠다”, “전공의(인턴, 레지던트)를 처단해야 한다고 한 자를 처단해야 한다” 등 강경 발언이 쏟아졌다. 의료계에선 비상계엄 사태 이후 강경파가 힘을 얻으면서 내년 1월…
여성가족부의 내년도 아이돌봄지원 사업 예산이 384억원 깎이고 딥페이크 삭제지원 예산 47억원 증액 계획도 무산됐다. 10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2025년도 여성가족부 소관 감액예산안이 통과됐다. 헌정사상 처음으로 야당이 단…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령 선포 이후 전국 대학가 및 고등학교에서 잇따라 시국선언이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김건희 여사의 모교인 명일여자고등학교에도 대통령 부부를 규탄하는 대자보가 내걸렸다. 김건희 여사는 1991년 2월 명일여고를 졸업했다. 10일 교육계에 따르면 명일여고 재학생들은 …
수요일인 11일 전국에 구름 많겠고, 강원에 누적 최대 10㎝, 경북 1㎝의 눈이 내리겠다. 체감온도는 -5도를 밑돌겠다.10일 기상청에 따르면 11일 아침 최저기온은 -5~4도, 낮 최고기온은 6~12도가 예보돼 평년(최저 -8~3도, 최고 3~11도)보다 기온이 1~4도 높겠다.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내란 상설특검안 등을 처리하는 국회 본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재판을 오전만 참석하고 조퇴했다.이에 증인으로 출석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증언을 거부하면서 오후 재판은 10여분 만에 종료됐다.이 대표 측 변호인은 …
12·3 불법 비상계엄 사태를 저지른 윤석열 대통령을 상대로 시민 100여 명이 집단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나섰다. 이 사건으로 불안과 공포를 느꼈으니 정신적 위자료를 배상하라는 취지다. 10일 현재 1800여 명이 소송 동참을 희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이날 ‘윤석열 내란 행위에 대한 …
경북경찰청은 10일 국민의힘 이만희 의원(영천·청도)의 지역구 사무실 벽에 정치적 의사가 담긴 쪽지를 붙인 고교생에 대해 ‘혐의없음’으로 종결 처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경찰 관계자는 “해당 학생을 부모 동석하에 면담한 결과 범죄 혐의가 성립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돼 입건하지 않고 사건을…
= 대구지법 김천지원 형사1부는 10일 지역구 동호회 행사에 참석해 기부행위를 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기소된 국민의힘 구자근(경북 구미갑) 의원에게 벌금 50만원을 선고했다.구 의원은 지난해 1월 구미 시민운동장에서 열린 마라톤 동호회 행사장에 차려진 고사상 돼지머리에 오만원을 …
검찰이 계열사 부당 지원 의혹을 받는 삼표그룹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김용식)는 전날부터 이틀에 걸쳐 공정거래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 종로구 삼표그룹 본사와 강남구 에스피네이처 등의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삼표그룹의 계열…
수요일 11일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기온이 낮아 춥겠고 강원과 경북 등 일부 지역에는 비나 눈이 내리겠다.기상청은 “내일(11일)부터 이틀간 강원 동해안·산지와 경북 동해안·북동산지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육아 스트레스를 참지 못하고 쌍둥이 자매를 살해한 40대 친모가 재판에 넘겨졌다.광주지검 순천지청은 살인 혐의로 입건된 40대 여성 A씨를 구속기소했다고 10일 밝혔다.A씨는 지난달 18일 오전 8시 30분께 여수시 웅천동 자택에서 생후 7개월이 된 자신의 쌍둥이 자매를 살해한 혐의를…
강원도의 한 시골 초등학교 교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불법 비상계엄 선포 사건에 대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눈높이 수업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다. 이 학교 2학년 담임인 김모 교사는 비상계엄 사태가 국회 표결로 마무리된 4일 학생들에게 간밤의 일을 어떤 식으로 설명해야 할지 고민했다.…
한 경찰이 신속한 대처로 저혈당으로 쓰러진 한 여성을 구한 사실이 화제가 되고 있다.2일 대한민국 경찰청 유튜브에는 ’길 한복판 쓰러진 사람, ○○으로 목숨 살린 경찰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에는 지난달 18일 서울 금천구의 한 횡단보도 앞에서 우두커니 서 있던 여성이 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