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유도 안바울이 한판승을 따내며 16강에 올랐다. 안바울은 7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 올림픽파크 카라오카 아레나서 열린 대회 둘째날 유도 남자 66kg 32강에서 잔자이 스마굴로프(카자흐스탄)를 꺾었다. 세계랭킹 1위로 유력한 금메달 후보인 안바울은 경기 초반부…
[동아닷컴] ‘2016 리우올림픽’ 경기 시작 첫 날, 양궁 남자 선수들이 단체전 경기에서 대한민국 선수단 중 처음으로 금메달을 안기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양궁 박성수 MBC 해설위원은 경기 전 ‘올림픽 신인들임에도 불구하고 패기와 열정이 있어 충분히 좋은 성적을 기대해 …
[동아닷컴] 세계 최강의 한국 여궁사들이 나선다. 올림픽 7연패를 달성한 한국 여자 양궁대표팀이 남자 대표팀에 이어 단체전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 한국은 8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 삼보드로모 경기장서 열리는 대회 8강전에서 일본과 맞붙는다. 최미선, 장혜진, 기보배로 구…
[동아닷컴] ‘한국 독일’ 첫 경기에서 대승을 거둔 한국 올림픽축구대표팀이 독일과의 조별리그 2차전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축구대표팀은 7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사우바도르 피투아쑤 경기장에서 독일전에 앞선 마지막 훈련을 비공개로 실시했다. 이…
[동아닷컴] ‘한국 독일’ 한국 남자축구대표팀이 조별리그 2차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김성주·안정환·서형욱 트리오가 중계에 나선다. MBC는 8일(이하 한국시각) 새벽 3시 30분부터 2016 리우올림픽 남자 축구 한국과 독일의 C조 조별리그 2차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한국은 지…
양학선(24) 없는 리우 도마는 북한 리세광(31)의 독무대였다. 북한 기계체조의 간판 리세광이 7일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단체전 예선 도마 1, 2차 시기 합계 평균 15.433점을 받고 1위로 결선에 진출했다. 이날 출전 선수 중 1, 2차 시기에서 모두 난도 …
7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사격센터에서 열린 남자사격 10m 공기권총 결선. 베트남의 호앙 쑤안 빈(42)이 202.5점을 기록하며 정상에 오른 순간 뒤에 서 있던 한국인 스승은 주먹을 불끈 쥐었다. 베트남에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안긴 호앙은 스승과 어깨동무를 한 채 …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금메달을 노리는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첫 경기에서 다 잡은 대어를 놓쳤다. 한국은 7일 벌어진 리우 올림픽 여자 핸드볼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세계랭킹 2위 러시아를 상대로 후반 중반 7점 차까지 앞섰으나 막판 무더기 골을 허용하며 25-30으로 역전패했다. 2…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데 몸이 영….” 회사원 김정철 씨(35)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8월이 행복하다. 6일 개막한 브리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나선 한국 국가대표 경기를 응원하는 기쁨이 크기 때문. 하지만 이틀 동안 올림픽 경기를 챙겨본 그는 “컨디션이 영 좋지 않다”고 말했…
[동아닷컴] 리우 올림픽 수영 400m 금메달리스트 맥 호튼(20, 호주)이 금지약물 양성 반응 전적이 있는 쑨양(중국)과 박태환(한국)을 직설적으로 비판했다. 호튼은 7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 아쿠아틱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리우 올림픽 남자 자유형 400m 결…
“오노와 네 차례 대결해 모두 졌지만 이번에는 다를 겁니다. 그만큼 준비를 많이 했어요. 오노를 꺾고 제가 한국에 온 이유인 올림픽 금메달을 거머쥐겠습니다.” 유도의 안창림(22·수원시청)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 73kg급에서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 재일교 3세인 안창림은 …
“마음이 오락가락합니다.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수영 경기가 열린 첫날(7일) 자신의 주 종목인 남자 자유형 400m에서 저조한 기록으로 결선 진출에 실패한 박태환(27)은 예상치 못한 난관에 당황한 표정이었다. 3종목을 더 남겨 놓고 있는 박태환은 충격…
“역도 용어 중에 인상은 뭐고, 용상은 뭐예요? 북한 선수들이 역도를 잘한다니까 알아둬야 할 것 같아요. 그런데 북한 사투리를 못 알아들으면 어쩌죠? 북한 선수들 사투리가 심한가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기간 취재진이 숙소로 쓰고 있는 미디어빌리지에서 만난 알리라 드위파야나 씨…
[동아닷컴] ‘손세이셔널’ 손흥민(24·토트넘)이 2016 리우 올림픽 독일 전을 앞두고 국제축구연맹(FIFA)과의 인터뷰를 가졌다. FIFA는 6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2016 리우 올림픽에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나선 손흥민과 독점 인터뷰를 소개했다. 한…
[동아닷컴] '도마의 신' 양학선(24)이 빠진 한국 남자 기계체조 대표팀이 개인, 단체전에서 전원 탈락했다. 한국 남자 체조대표팀은 6~7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리우 올림픽 경기장에서 열린 남자 기계체조 단체전 예선에서 마루운동-안마-링-도마-평행봉-철봉 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