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개막한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한국은 양궁에 걸려 있는 금메달 4개를 모두 노리고 있다. 외국 언론과 분석 기관도 충분히 달성 가능한 목표라고 전망하고 있다.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 양궁은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부터 금메달을 한 번도 놓치지 않은 ‘효자 종목’이다. …
박태환(27)이 7일 출전하는 자유형 400m는 그의 주 종목이다. 이 종목에서 박태환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 금메달을, 2012년 런던 올림픽 때 은메달을 땄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도 박태환의 메달이 가장 기대되는 종목이다. 하지만 상황은 녹록지 않다. 예선부터 쉬어…
진종오가 7일 사격 남자 10m 공기권총 결선에서 금메달을 다툴 상대는 중국의 팡웨이(30)다. 팡웨이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10m 공기권총에서 진종오가 은메달을 딸 당시 우승자다. 세계 랭킹은 10위로 기량은 진종오(4위)에 못 미치지만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배짱이 강점으로 …
대한민국 선수단이 13개씩의 금메달을 수확한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2년 런던 올림픽에는 공통점이 있다. 두 대회 모두 첫날 금메달이 나왔다는 것이다. 베이징 올림픽 때는 유도 최민호가, 런던 대회 때는 사격 진종오가 한국의 금맥을 뚫었다. 한국 선수단은 6일 개막하는 …
남자 양궁 세계랭킹 1위 김우진(24·청주시청)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랭킹라운드에서 세계기록을 경신하며 예선을 1위로 통과했다. 김우진은 5일 브라질 리우의 삼보드로무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남자 랭킹라운드에서 72발 합계 700점을 쏴 전체 64명 중 1위를 차지했다. 종전 기…
“지시를 완벽히 수행한 선수 중 하나죠.” 올림픽 대표팀 미드필더 류승우(23·레버쿠젠)에 대한 신태용 감독의 평가다. 신 감독은 1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아시아 예선이 끝난 뒤 소속팀에서 주전 경쟁에 밀린 선수들에게 “출전 시간을 늘릴 방법을 찾아라”는 지시를 내렸다. 당시 …
MBC가 중계한 ‘2016 리우올림픽’ 남자 축구 국가대표 C조 예선 첫 경기인 ‘대한민국 vs. 피지’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이 8:0 대승을 거둔 가운데 중계를 진행했던 안정환, 서형욱 해설위원과 김성주 캐스터의 어록이 어김없이 쏟아졌다. 불볕 무더위 속에 펼쳐진 속 시원한 경기…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막을 맞아 경찰이 사이버도박 단속을 강화한다. 경찰청은 올림픽 기간인 6일부터 22일까지 축구 등 올림픽 경기를 이용한 불법 사이버도박을 중점 단속한다고 5일 밝혔다. 단속 대상은 사이버도박 홍보, 도박개장 등이다. 경찰은 2012년 런던 올림픽과 …
2016 리우 올림픽에 남수단대표팀과 함께 개막식 입장을 하기로 했던 가수 김장훈이 IOC의 선수단 비례 임원수 규정에 의해 참가 예정 임원 수가 줄어들어 입장이 불발됐다. 김장훈 소속사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5일 시작되는 2016 리우 올림픽 개막식에서 남수단 선수단과 함께 입…
[동아닷컴] 일본 올림픽 축구 대표팀이 경기 당일에 브라질에 도착한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5실점하며 패했다. 나이지리아와 일본의 조별예선 B조 1차전은 5일 오전 10시(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마나우스 아마조니아 아레나에서 열렸다. 나이지리아 올림픽 대표팀은 협회의 운영 미숙과 자…
축구선수 기성용, 배우 한혜진 부부가 ‘2016 리우 올림픽’에 출전한 한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기성용 한혜진은 5일 부부 인스타그램에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했던 시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이 훌쩍, 이젠 TV로 후배들을 열심히 응원합니다”라는 글…
2회 연속 올림픽 메달에 도전하는 ‘신태용호’가 5일(한국 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열린 피지와의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 축구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8-0으로 대승을 거뒀다. 한국은 이날 최전방에 공격수 황희찬(잘츠부르크)을 선발로 내세웠다. 2선 공격진에는 미드필더 류…
브라질 슈퍼모델 지젤 번천이 아이들과 리우데자네이루의 박물관을 방문했다. 8월 4일(현지시간) 미국의 연예매체 스플래시닷컴은 지젤 번천이 이날 아이들과 함께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미래형 박물관에 방문한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지젤 번천은 딸 비비안(3)과 아들 벤자민(5)과 …
[동아닷컴] 일본 올림픽 축구 대표팀이 경기 6시간 전에야 부랴부랴 브라질에 도착한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전반에만 3실점하며 끌려가고 있다. 나이지리아와 일본의 조별예선 B조 1차전은 5일 오전 10시(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마나우스 아마조니아 아레나에서 열린다. 나이지리아 올림픽…
[동아닷컴] 피지 전에서 3골 1도움의 맹활약을 펼친 류승우가 한국 선수 사상 첫 올림픽 본선 해트트릭의 주인공이 됐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5일 오전 8시(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사우바도르에 위치한 폰치 노바 아레나에서 피지와의 2016 리우 올림픽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