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대 데뷔 2년 만에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의 기대주로 떠오른 남자 기계체조의 기대주 김한솔(21·한체대). 첫 출전한 국제대회인 2014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마루 종목 5위(15.5점)를 기록한 김한솔은 지난해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마루 6위, 도마 8위에 올랐다. 리우 올림픽 개막…
문대성 국제올림픽위원회(IOC·사진) 선수위원이 임기 만료 한 달여를 앞두고 직무정지 처분을 받았다. 와병 중인 이건희 IOC 위원(삼성전자 회장)에 이어 문대성 IOC 선수위원의 직무정지로 인해 우리나라는 6일 개막하는 리우 올림픽을 IOC 위원 없이 치르게 됐다. IOC 위원은…
한국 골프의 기대주 안병훈(25·CJ·사진)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출전을 앞두고 화끈한 장타 능력을 과시했다. 안병훈은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PGA챔피언십 개막을 하루 앞둔 27일 미국 뉴저지 주 스프링필드의 밸터스롤 골프장 1번홀(파4·478야드)에서 열린 장타 콘테스트에…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한국 여자 골프 대표팀 감독을 맡은 박세리(39·사진)의 눈높이는 최고를 향하고 있다. 하지만 자칫 선수들에게 심적인 압박을 줄까 봐 신경을 쓰는 기색이 역력해 보였다. 27일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박세리는 “올림픽에서 최상의 시나…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은 지난 주말 일찌감치 캐나다 토론토로 출국해 10일이 넘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대비한 훈련을 하고 있다. 역대 올림픽 배드민턴 대표팀이 결전을 앞두고 제3국에 베이스캠프를 차린 것은 처음이다. 이득춘 대표팀 감독은 “한국과 리우의 시차가 12시간이나 되는 데다…
역도 국가대표인 원정식-윤진희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하는 204명의 한국 선수단 내 유일한 부부 선수다. 26일 리우로 출발하면서 둘은 “같이 가니까 마치 가족여행을 가는 것 같다. 편한 마음으로 경기를 치르고 오겠다”고 말했다. 원정식-윤진희처럼 애슈턴 이턴(미국)-브리앤…
4년에 한 번 찾아오는 올림픽 무대를 밟기 위해선 실력뿐만 아니라 부상 없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도 필요하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주요 선수들의 부상이 이어지고 있다. 2월 무릎 수술을 받았던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35·스위스)는 27일 자신의 페이스…
“다음 세대에서도 깨지지 않는 기록을 남기고 싶다.” ‘번개’ 우사인 볼트(30·자메이카)가 지난해 베이징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200m에서 19초대 벽을 무너뜨리고 싶다며 한 얘기였다. 2009년 100m(9초58), 200m(19초19) 세계기록을 세운 것을 정점으로 더…
스포츠에는 인간들의 근본적인 욕망이 담겨 있다. 그것은 원초적인 몸싸움에서 비롯되는 경쟁과 승리를 향한 것이다. 상대방과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더 빨리, 더 높이, 더 힘차게 몸과 기술을 보여줘야 하고 관중은 그들을 통해 열광한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이 8월 5∼21…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한국 골프 여자 대표팀 감독을 맡은 박세리(39)의 눈높이는 최고를 향하고 있다. 하지만 자칫 선수들에게 심적인 압박을 줄까 신경을 쓰는 기색이 역력해 보였다. 27일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박세리는 “올림픽에서 최상의 시나리오는…
4년에 한 번 찾아오는 올림픽 무대를 밟기 위해선 실력뿐만 아니라 부상 없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도 필요하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주요 선수들의 부상이 이어지고 있다. 2월 무릎 수술을 받았던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스위스·35)는 27일 자신의 페이…
KT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이하 리우 올림픽)’의 안정적인 중계방송을 위해 한국과 브라질간 국제방송중계망을 구축하고 광화문 KT 사옥에서 개통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KT는 지상파 방송3사가 만든 해외 스포츠 방송 중계권 계약기구인 코리아풀(Korea Pool)…
국제수영연맹(FINA)과 국제조정연맹(FISA)은 26일 각각 7명과 3명의 러시아 선수에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출전 금지 조치를 내렸다. FINA는 도핑 전력이 있는 4명 외에 러시아의 국가적 도핑 사실을 폭로한 ‘매클래런 보고서’에 이름이 거명된 3명의 선수도 리우 올림픽 출…
통산 5번째 올림픽에 출전하는 ‘수영 황제’ 마이클 펠프스(31·미국)가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몇 개의 금메달을 더 추가할 수 있을까.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리우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펠프스의 경기를 ‘관전 포인트 100’ 중 첫 번째로 꼽았다. …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 본진이 26일 저녁 인천공항에서 필승을 다지고 있다. 체조, 펜싱, 핸드볼, 사격, 역도, 복싱, 조정, 수영 등 8개 종목 선수 63명, 임원 23명, 그 외 관계자 159명으로 구성된 선수단 본진은 27일 0시 결전의 땅 리우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