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배구의 김연경이 경기 전 단체샷으로 승리를 기원했다. 7일 김연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출발. 끝까지 힘냅시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한국 여자배구팀 선수들과 감독, 코치가 세트장에서 나란히 서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
올림픽 양궁 사상 최초로 개인전 2연패에 도전하는 기보배(28·광주시청)가 남자 양궁 세계랭킹 1위인 김우진(청주시청)의 개인전 조기 탈락에 대해 “정신이 번쩍 들었다”고 말했다. 기보배는 9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의 삼보드로모 경기장에서 열린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양궁 …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출전한 한국 선수단의 올림픽 ‘10-10’ 목표 달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한국은 9일 리우올림픽 사흘째 경기에서 메달을 하나도 수확하지 못했다. 이날은 유도 남자 73㎏급 안창림(수원시청), 여자 57㎏급 김잔디(양주시청), 펜싱 여자 사브르 개인전…
[동아닷컴] 기보배(28, 광주시청)가 자신을 둘러싼 개고기 욕설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먼저 기보배는 9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의 삼보드로무 경기장에서 열린 여자 개인전 32강에서 마르첸코 베로니카(우크라이나)를 세트스코어 6-2(29-27 27-27 29-29 29…
[동아닷컴] 김서영(23, 경북도청)이 메달권 진입에 도전한다. 김서영은 9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아쿠아틱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수영 여자 200m 개인혼영 예선 2조 경기서 2분11초75를 기록, 조 1위로 터치패드를 찍었다. 김서영은 39명의…
김흥국의 올림픽축구 이색 중계 화제 “그냥 막 들이대고 있어요. 하하!” 8일 오전 가수 김흥국(사진)의 목소리는 많이 쉰 상태였다. 이날 리우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독일전 해설에 나서 “정말 목이 터져라 응원한” 탓이었다. 스스로 “현장에 있는 마음”이라고도 했다. 그는…
■ 대표팀 선전 기원 한마음 선미·조타·홍석천 등 SNS 응원 임슬옹·김영철 본방사수 인증샷 최여진 모친 기보배 욕설 논란도 연예스타들이 SNS를 통한 올림픽 응원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단순한 응원 메시지부터 여러 인증샷을 올리는 것은 물론 결방에 대한 아쉬움까지 내용은 다양…
■ 손흥민·석현준 8강 키를 쥔 ‘와일드카드 사나이’ 피지전 이어 독일전도 나란히 골…“11일 멕시코전 필승” 올림픽에서 남자축구는 23세 이하(U-23)로 연령제한을 두고 있다. 최종 엔트리는 총 18명으로 꾸리는데, 이중 3명은 나이에 관계없이 선발할 수 있는 ‘와일드카드’다.…
■ 브라질 축구 레전드 호베르투 카를로스 단독인터뷰 올림픽은 축구인생 성장시켜준 발판 이젠 공부하고 노력하는 지도자 준비 리우는 브라질 축구 재건의 첫무대로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을 준비하며 과거의 기록과 기억을 더듬고 또 더듬었다. ‘올림픽’과 ‘브라질’을 연계해 스토리로…
■ 올림픽축구 경우의 수는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의 순위 결정 방식은 3경기 종합 성적이 우선이다. 가장 많은 승점을 얻은 팀, 승점이 같을 경우 전체 득실차에서 앞서는 팀, 득실차도 같은 경우 더 많은 골을 넣은 팀이 상위 순위를 차지한다. 만약 다득점까지 같…
한국은 8일(한국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 폰치노바 아레나에서 벌어진 독일과의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3-3으로 비겼다. 3-2로 앞선 종료 1분 전 통한의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아쉽게 무승부에 그쳤지만, 경기 결과를 떠나 무려 6골이 터진 두 팀의 …
■ 서거원 해설위원이 본 한국양궁이 강한 이유 “올림픽서마저 성적 못 내면 외면 선수들 절박감에 뼈를 깎는 노력” 정의선 회장 든든한 지원도 한몫 2012년 런던대회까지 역대 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이 따낸 금메달은 모두 81개다. 그 중 19개가 양궁에서 나왔다. 2016리우데…
美 펠프스, 19번째 올림픽 금메달 미국 수영의 간판스타 마이클 펠프스가 개인 통산 19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펠프스는 8일 리우 아쿠아틱스 센터에서 벌어진 남자 계영 400m에 미국대표팀의 일원으로 출전해 3분09초92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펠프스는 자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