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까지 가려면 비행 시간만 꼬박 24시간이 걸린다. 경유까지 한두 차례 하면 이동에 30시간을 훌쩍 넘기기 십상이다. 그만큼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대한양궁협회는 그래서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단 전원(지…
“4년 뒤 도쿄 올림픽에서 9연패에 도전해야 하는 후배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여자 양궁 대표팀의 기보배(28·광주광역시청)는 8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삼보드로무 경기장에서 열린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결승에서 러시아를 세트 점수 5-1(59-49, 55…
6일 막을 올린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들의 ‘금빛 사냥’이 시작됐다.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지구촌 스포츠 축제가 열릴 때 ‘금빛 특수’를 누리는 업종은 어디일까. 흔히들 ‘치맥’을 앞세운 치킨집이라고 예상하지만 최대 수혜주는 편의점이었다. 8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이 공식 개막하면서 브라질 경제가 ‘삼바춤’을 추기 시작했다. 브라질 헤알화 가치와 주가지수가 연중 최고 수준으로 올랐다. 올림픽 효과가 일시적이라는 비관적 견해가 있는가 하면 정치권이 안정되고 구조조정이 본격화되면 브라질이 경기 침체의 늪을 벗어날 것이라는 기대감…
[동아닷컴] 단체전 금메달의 주역인 ‘세계랭킹 1위’ 김우진(24, 청주시청)이 32강전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김우진은 9일(한국시각) 브라질 리우자네이루 삼보드로모 경기장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양궁 남자 개인전 32강전에서 리아우 에가(인도네시아)에게 세트스코어 …
[동아닷컴] 사상 최고로 평가 받았던 한국 유도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남자 유도의 강력한 금메달 후보 안창림(22, 수원시청)이 16강에서 무릎을 꿇었다. 안창림은 8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 올림픽파크 카라오카 아레나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남자 유도 73kg…
[동아닷컴] 올림픽 2연패를 노리는 펜싱 여자 사브르의 ‘미녀검객’ 김지연(28, 익산시청)이 16강에서 탈락해 충격을 안겼다. 김지연은 8일(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카리우카 아레나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펜싱 여자 사브르 개인전 16강전에서 로레타 굴로타(이탈리아)…
[동아닷컴] 한국 유도에 불운이 겹치고 있다. 여자 유도 ‘세계랭킹 2위’ 김잔디(25, 양주시청)가 첫 판에서 브라질 선수에게 충격의 패배를 당했다. 김잔디는 8일(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파크 카리오카 아레나2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유도 여자 57㎏급 16강…
[동아닷컴] 한국 유도에 첫 금메달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안창림(22, 수원시청)이 한판승을 따내며 16강에 올랐다. 안창림은 8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 올림픽파크 카라오카 아레나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유도 남자 73kg 32강전에서 모하메드 카셈(시리아)…
[동아닷컴] 올림픽 2연패를 노리고 있는 '미녀검객' 김지연(28, 익산시청)이 무난히 16강에 안착했다. 김지연은 8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카리오카 아레나3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펜싱 여자 사브르 32강에서 티 레 덩 응유엔(베트남)을 15-3으로 꺾고…
[동아닷컴] 올림픽 8강 진출을 노리고 있는 한국 축구대표팀에 호재가 생겼다. 멕시코의 핵심 선수 2명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멕시코축구협회는 8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리베 페랄타와 로돌포 피사로가 부상으로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고 밝혔다. 페랄타와 …
[동아닷컴] ‘숙명의 라이벌’ 일본을 넘은 대한민국 여자 배구팀이 첫 승의 기세를 몰아 ‘장신군단’ 러시아전에서 2연승을 노린다.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은 9일(한국시각) 오전 8시 30분 러시아와 예선 2차전을 치른다. 역대 전적에서는 크게 밀리나 기세를 이어나간다면 승리할 가능성이…
[동아닷컴] ‘세계랭킹 1위’ 김원진과 안바울이 금메달 획득에 실패한 가운데 안창림(22, 수원시청)이 한국 유도에 첫 금메달을 안길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안창림은 8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10시35분 열리는 32강 경기를 시작으로 유도 73kg급 메달 사냥에 나선다. 유도 …
[동아닷컴] 미국 CNN방송이 한국 국가대표 양궁 선수 기보배(광주시청)를 8일(이하 한국시각) ‘오늘의 선수’로 선정했다. 올림픽 기간에 하루 한 명씩 오늘의 선수를 선정하고 있는 CNN은 해당 선수를 일러스트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대회 첫째 날과 둘째 날은 각각 난민팀의…
멕시코 주력 멤버 페렐타-피사로 부상 이탈…한국 축구 8강行 청신호?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과 11일(한국시간) 맞붙는 멕시코의 주축 선수 오리베 페랄타(23)와 로돌포 피사로(22)가 부상으로 팀을 이탈한다. 선수와 멕시코 대표팀에게는 악재지만 우리에게는 8강행 청신호다. 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