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화 부상' 한국 프리스타일 스키 여자 모굴의 '간판' 서정화(24·GKL)가 훈련 중 부상으로 2014 소치 동계올림픽 1차 예선에 나서지 못했다. 서정화는 6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산악 클러스터에 위치한 로사 쿠토르 익스트림 파크에서 열린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 프리스…
■ 쇼트트랙 3관왕 도전…준비는 끝났다금메달 질문에 “욕심이 난다” 솔직첫 올림픽 불구 “다를 것 없다” 대담1800m 고지대 훈련 체력도 최고조한국, 금메달 4개 이상·3개 대회 연속 TOP10 스타트“하던 것을 더 단단하게 하고 돌아왔습니다.” 2014소치동계올림픽 여자쇼트트랙에서…
윤경신 “이규혁은 20년간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이은철 “그는 이미 인생의 승리자”종전까지 한국스포츠 역사상 올림픽 최다 출전 기록은 5회였다. 윤경신, 오성옥(이상 핸드볼), 이은철(사격), 허승욱(스키), 이규혁(스피드스케이팅) 등 5명이 영광의 주인공이다. 그러나 2014소치…
5. 금 보다 값진 불굴의 도전사20년간 ‘올림픽 뒷바라지’빙속 이규혁 어머니 이인숙씨“우리 아들이 그동안 그 많은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따고 세계기록을 숱하게 세웠는데…. 단지 올림픽 메달이 없다는 이유로 자신의 이름이 지워져 버릴까봐, 그걸 가장 가슴 아파 하더라고요.” 어머니의 눈…
1988캘거리동계올림픽에는 열대기후의 자메이카가 봅슬레이에 출전했다. 이들의 도전은 훗날 ‘쿨러닝’이라는 제목의 영화로 제작돼 화제를 모았다. 소치동계올림픽에서도 ‘제2의 쿨러닝’을 꿈꾸는 선수들이 있다. 이번 대회에는 아이티, 마다가스카르를 비롯해 열대기후이거나 남반구에 위치한 17…
■ 한국 설상종목 사상 첫 메달 도전 모굴영웅 토비 도슨 코치 만난 후 기량 만개지난해 세계선수권 한국인 선수 최초 5위“양학선 형이 몸 잘 비튼다고 칭찬해줬어요”한국은 쇼트트랙을 시작으로 메달 영역을 점점 넓혀왔다. 2010밴쿠버동계올림픽에선 스피드스케이팅과 피겨스케이팅에서도 금메달…
美 NBC, 소치 개막 예고에 김연아 등장2014소치동계올림픽 주관 방송사인 미국 NBC는 소치올림픽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피겨 여왕’ 김연아를 활용해 올림픽 개막이 초읽기에 들어갔음을 알렸다. NBC는 올림픽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하루만 지나면 소치올림픽’이라고 개막을 알리…
소치올림픽 쇼트트랙 경기장 첫 공식훈련‘단단하다’ ‘새롭다’ ‘괜찮다’ 반응 엇갈려‘소치올림픽 쇼트트랙 경기장의 빙질은 새롭다?’ 한국남녀쇼트트랙대표팀이 6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올림픽파크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사진)에서 진행된 첫 공식훈련을 마친 뒤 빙질에 대해 의문부호를 …
■ 역대 최다 53조원 들인 대회, 개막식은?모스크바 붉은 광장 재현 등 퍼포먼스초강대국 향한 염원 장엄하게 그릴 듯동계올림픽과 ‘얼음제국’ 러시아의 이미지가 서로 부합하듯 2014소치동계올림픽 개막식은 초강대국으로 부활을 꿈꾸는 러시아의 집념과 과시욕이 더해진 ‘선언’이 될 전망이다…
■ 러시아 자원봉사자 감동시킨 김연아의 힘공항서 만난 김연아 광팬 22세 달리아입국할 날 손꼽아 기다리며 열띤 응원6일(한국시간) 소치공항에 도착했을 때의 일입니다. 한 소녀가 일본피겨스케이팅의 간판스타 아사다 마오(24)와 한국쇼트트랙대표팀을 인터뷰하기 위해 공항으로 몰려든 아시아 …
4년 전 은메달 땄던 5000m 8일 저녁 출전세계 기록 보유자 크라머와 쉽지 않은 승부10일 모태범·11일 이상화 사기 진작 기대스피드스케이팅 남자 중장거리의 간판스타 이승훈(26·대한항공)이 한국의 2014소치동계올림픽 첫 메달 사냥에 나선다. 이승훈은 8일 오후 8시30분(한국시…
문제 하나. 소치 겨울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 중 네일아트가 취미인 선수는 누구일까? 정답은 ‘빙속 여제’ 이상화(25)다. 레고 조립도 취미다. 이번 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선수단은 역대 최다 인원인 71명이다. 선수가 많은 만큼 취미와 좌우명도 다양하고 나이도 큰 차이가 난다. …
한국 남자 스켈리턴 대표팀의 이한신이 5일(현지 시간) 러시아 소치의 산키 슬라이딩 센터에서 코스 적응 훈련을 하고 있다. 윤성빈과 함께 올림픽에 처음 출전하는 이한신은 14일부터 열리는 남자 스켈리턴 경기에서 한국 썰매 종목 첫 결선 진출을 노린다. 소치=GettyImages 멀…
제22회 겨울올림픽이 열리는 러시아 소치에는 한국 동포가 단 한 명도 없다. 한국 사람이 없으니 한국 식당도 없었다. 올림픽 개막에 맞춰 한시적으로 한국 식당이 소치 시내에 문을 열었지만 선수촌에 머무는 한국 선수단이 그곳까지 찾아가기는 쉽지 않다. 그렇지만 한국 선수들은 매일 최…
소치 겨울올림픽에서 처음 열리는 피겨스케이팅 단체전은 ‘피겨 여왕’ 김연아(24)의 올림픽 2연패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러시아,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일본 등 전통적인 피겨 강국들이 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피겨 단체전에 출전한다. 한국은 여자 싱글에서만 3장의 출전권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