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 겨울올림픽 개막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동계 스포츠 지원 경쟁에도 힘이 붙고 있다. 3일 전국경제인연합회에 따르면 국내 기업들은 한국 선수단이 출전하는 13개 종목과 관련해 경기단체를 지원하거나 자체 실업팀을 운영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삼성…
쉼표는 없었다. 지난달 22일 해외 전지훈련과 국제대회 출전을 마치고 귀국한 뒤 1일 겨울올림픽이 열리는 러시아 소치로 출국하기 전까지 단 하루도 쉬지 못했다. 일요일과 설 연휴에도 훈련장에서 오전 오후 2시간씩 땀을 흘렸다. 아무리 올림픽이 코앞이라고 하지만 입이 튀어나올 법도…
12일 소치 도착 후 8일간 훈련20일 쇼트 21일 프리 연기 출전2014소치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선수단 본진은 설 연휴기간이었던 1일 장도에 올랐다. 그러나 김연아(24·올댓스포츠)는 12일 소치로 향한다.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이 대회 후반부(20·21일)에 펼쳐지기 때문이다.…
10대 신예 골드·리프니츠카야 ‘많이 컸네’‘피겨 여왕’ 김연아(24·올댓스포츠)는 2014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에서 강력한 금메달 후보다. 분명 기량과 경험 측면에서 모두 김연아가 단연 돋보이지만,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 경쟁자들은 존재한다. 일본의 아사다 마오(24)는…
■ 김연아 우월한 신체의 비밀상체 50cm에 비해 다리길이는 96cm팔 길이도 평균여성보다 5cm나 길어김연아(24·올댓스포츠)가 2014소치동계올림픽에서 ‘금빛 연기’를 펼칠 준비를 하고 있다. 그녀의 연기는 비단 기술요소뿐 아니라 예술성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그녀의 표현력을…
2014소치동계올림픽이 7일(한국시간)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24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80여개국에서 25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한국은 선수 71명과 임원 49명 등 총 120명을 파견한다. 한국의 동계올림픽 출전사상 가장 큰 규모다. 2010밴쿠버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
‘피겨 여왕’ 김연아(24)가 금빛 연기를 펼칠 경기장은 어디일까. 여섯 차례나 겨울올림픽에 출전하는 스피드스케이팅의 이규혁(36)보다 더 많이 올림픽 무대를 밟은 선수는 누구일까. 2014년 소치 겨울올림픽이 4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아직 궁금한 것이 많다. 이번 올림픽은 역대 가장 …
7일(현지 시간) 개막하는 소치 올림픽에서도 이승훈은 한국 선수단의 선봉에 선다. 8일 열리는 남자 5000m에서 생애 3번째 올림픽 메달과 한국 선수단의 대회 첫 메달에 도전한다. 피날레도 이승훈의 몫이다. 대회 막바지인 22일 열리는 남자 팀 추월에서는 후배인 김철민, 주형민을 이…
‘피겨 여왕’ 김연아(24)가 소치올림픽을 앞두고 기대에 대한 부담감을 드러냈다. 김연아(올댓스포츠)는 1일 방송된 KBS 1TV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특집 김연아, 챔피언’에서 소치 올림픽 금메달 전망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김연아는 “당연히 금메달을 딸 거라는 분위기가 조…
한국이 다음 달 소치 겨울올림픽에서 2010년 밴쿠버 대회, 2006년 토리노 대회 때와 같이 6개의 금메달을 획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AP통신은 28일 소치 올림픽 각 종목 메달 주인공들을 예상하며 한국이 금메달 6개와 은메달 3개, 동메달 3개로 종합 7위에 오를 것으…
2012년 초만 해도 서울 태릉선수촌에는 그들을 위한 자리가 없었다. 잠은 선수촌 부근 모텔에서 잤다. 훈련 도중 점심은 분식점 배달 음식으로 때웠다. 그것도 라커룸 테이블 위에 신문지를 깔고 먹었다.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선수들은 틈만 나면 웃음꽃을 피웠다. 팀 동료라기보다 가족 같았…
'노진규' 대한체육회는 골육종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노진규(22·한국체대) 선수에 위로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9일 대한체육회는 "소치올림픽을 목전에 두고 부상으로 인해 올림픽에 참가할 수 없게 된 노진규에게 위로와 함께 속히 쾌유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위로금을 …
‘IOC 김연아 특집영상’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피겨여왕' 김연아(24)의 또다른 특집 영상을 공개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28일 김연아의 취향을 드러내는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연아는 '양자택일'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공개하게 됐다. 김연아는 치킨과…
한국 선수로는 가장 많은 여섯 번째 올림픽에 출전하는 이규혁(36·서울시청·사진)이 내달 소치 겨울올림픽 한국 선수단의 기수로 선정됐다. 한국 스피드스케이팅의 맏형 이규혁은 2월 7일(현지 시간) 열리는 소치 올림픽 개막식에 태극기를 들고 한국 선수단을 이끈다. 남녀 주장으로는 스키점…
김연아 소치올림픽 피겨 금메달 유력 '피겨여왕' 김연아(24)가 소치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금메달 1순위로 꼽혔다. 미국 스포츠 전문언론 NBC스포츠는 최근 '피겨스케이팅 종목 관전 포인트(Top storylines to watch: Figure skating)'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