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출전을 위해 일본을 방문한 나이지리아 선수단 중 1명이 코로나19 감염으로 도쿄도 내 의료기관에 입원했다고 일본 민영방송 TV아사히 계열 ANN이 1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선수단 중 1명은 지난 15일 밤 나리타(成田)공항의 입국 검역에서 코로나19 …
도쿄올림픽이 코로나 상황에 따른 무관중 경기와 일부 선수들의 대회 불참 등으로 흥행 참패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육상 여자 100m 경기가 가장 주목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5일(현지시간) 영국 BBC는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여자 100m 경기가 가장 기대되…
남자 테니스에서 2020 도쿄 올림픽 불참 선수가 또 발생했다. 16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17위인 앨릭스 디미노어(호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도쿄 올림픽 출전이 불발됐다. 디미노어는 도쿄 올림픽에서 남자 단식과 복…
“신에게는 아직 5천만 국민들의 응원과 지지가 남아 있사옵니다.” 2020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올림픽 선수촌 벽면에 걸린 문구를 두고 일본 언론이 정치적인 메시지가 담겼다고 딴지를 걸었다. 일본 도쿄스포츠는 16일 “한국 선수단이 선수촌에 반일 메시지가 담…
도쿄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폭증세를 보이는 가운데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도쿄올림픽 유관중 개최 검토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예상된다. 16일 아사히신문은 일본을 방문 중인 바흐 위원장이 지난 14일 도쿄 총리관저에서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
2020 도쿄 올림픽 개막이 6일 앞으로 다가왔다. 23일 대장정의 막을 올리는 이번 올림픽에는 전 세계 약 1만1500명의 올림피언들이 33개 종목(48개 세부종목)에서 각각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올림픽이 참가에 의의가 있다고 하지만 시상대에 오를 메달의 주인공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사상 첫 결승 진출을 노리는 ‘김학범호’가 17일 결전지인 일본 도쿄에 입성한다. 지난 13일 요트 대표팀이 가장 먼저 현지 적응훈련에 나선 가운데 사격, 테니스, 펜싱 대표팀 등이 속속 일본 현지로 들어온다. 김학범 감독이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대표팀은…
2020 도쿄 올림픽에 나서는 한국 남자 역도 73㎏급 원정식(31·울산광역시청)이 불의의 부상으로 대회 출전을 포기했다.16일 뉴스1 취재결과 원정식은 충북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막바지 훈련에 집중하다 부상을 입었다. 현재 몸 상태로 제 기량을 발휘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원정식은 끝내…
테니스 남자 세계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가 2020 도쿄올림픽 참가를 선언하면서 ‘골든슬램’에 도전하게 됐다. 조코비치는 16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올림픽을 위해 세르비아 선수단에 합류할 것이다. 자랑스럽게 함께 할 것이다. 도쿄행 비행기를 예약…
2020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는 ‘김학범호’의 중앙 수비수 김민재(25·베이징 궈안)의 대회 참가 여부가 불투명하다. 대회 개최국인 일본에서도 한국의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로 불리는 김민재의 올림픽 출전 여부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일본 ‘풋볼채널’은 16일 도쿄 올림픽에서 …
서핑은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처음 채택된 종목 중 하나다. 일본 지바현의 쓰리가사키 해변에서 열리는데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서핑 명소다. 서핑은 파도의 상태와 바람의 방향, 세기, 밀물과 썰물의 흐름을 활용해 기술을 선보여야 한다. 서핑에는 롱보드(2.7m)와 쇼트보드(1.8m)가 있지…
방역 수칙 위반으로 태극마크를 자진 반납한 내야수 박민우(28·NC)를 대신해 왼손 투수 김진욱(19·롯데·사진)이 2020 도쿄 올림픽 야구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김경문 감독, 코칭스태프와 대표팀 기술위원회가 모여 추가 선발 선수에 대해 의논한 결…
도쿄 올림픽에서는 메달리스트들이 시상식에서 메달 수여자에게 메달을 받고, 메달리스트들끼리 서로 악수를 하고 격려하는 뭉클한 장면을 볼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14일 AP통신 등은 일본에 입국한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이 23일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에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기로 했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선수단 안전과 경기 일정 등을 고려해 개회식에 임원 6명, 선수는 50명 정도만 참석…
네이버가 23일 개막하는 도쿄 올림픽 디지털 중계권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중계권 협상을 진행했던 카카오는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네이버는 올림픽 중계권 확보에 따라 네이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올림픽 특집 페이지를 개설하고 경기 생중계와 주요 경기에 대한 주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