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측에서는 관중 상한을 최대 5000명으로 줄이는 방안이 부상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완전한 무관중 방침은 피하는 모습이다. 산케이 신문은 7일 조직위 관계자를 인용해 조직위가 경기장 수용 인원을 최대 5000명으로 상정해 티켓을 재추첨하는 방안이 부상하고 …
국제골프연맹(IGF)이 도쿄올림픽 골프 종목에 출전할 남녀 최종 선수 명단을 7일(한국시간) 발표했다. 도쿄올림픽에는 남자 60명, 여자 60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남자 선수들은 오는 7월29일부터 8월1일까지, 여자 선수들은 8월4일부터 7일까지 일본의 카스미가세키 컨트리클럽에서…
도쿄올림픽 개회식과 폐회식을 모두 무관중으로 개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일본 산케이스포츠는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일본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짐에 따라 관중 규모 등을 축소하고 있다고 7일 보도했다. 매체는 “대규모 행사 제한 방침…
“(서)채현이가 국가대표로 도쿄 올림픽에 출전한대요!”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 서채현(18·여)의 한 지인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서채현과 찍은 사진을 올리며 이렇게 자랑했다. 한국 스포츠클라이밍 첫 올림픽 국가대표다. 도쿄 올림픽에서 스포츠클라이밍을 비롯해 스케이트보딩, 서핑,…
“목표는 우승.” 2020 도쿄 올림픽 한국 축구 대표팀의 막내 같지 않은 막내 이강인(20·발렌시아)이 거침없이 올림픽 금메달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강인은 6일 파주 축구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나뿐만 아니라 올림픽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의 목표는 우승일 것”이라며 …
“손톱 조금만 더 기를걸….” 혜성처럼 나타나 ‘제2의 박태환’이라 불리는 황선우(18·서울체고)는 5월 수영 국가대표 선발전 자유형 남자 100m에서 48초04(종전 박태환의 48초42)로 한국 신기록을 작성하고도 경기 뒤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손톱을 탓하며 아쉬움을 …
일본 정부가 오는 23일 열리는 도쿄올림픽 개막식 및 일부 경기를 무관중으로 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에 들어갔다고 아사히신문이 복수의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쿄올림픽 개막식과 오후 9시 이후의 야간 경기, 수용 인원의 50%가 5000명을 넘는 대규모…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에 맞춰 방일하겠다는 의사를 일본 측에 전달했다고 산케이신문이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6일 보도했다.문 대통령의 방일이 성사되면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지난해 9월 취임 후 첫 대면 한일 정상회담을 할 계획이다.문 대통령과 스가 총…
세계적인 테니스 스포츠 스타들이 잇따라 도쿄올림픽 출전을 포기하고 있다. 지난 1일 미국 선수 가운데 여자 테니스 세계랭킹이 가장 높은 소피아 케닌(23·6위)은 영국 런던에서 펼쳐진 윔블던 테니스 대회 단식 2회전에서 매디슨 브렝글에게 패한 뒤 올해 도쿄올림픽에는 참석하지 않겠다는…
코로나19 사태 속 관중 수용 결정을 한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가 경기 관람 티켓 재추첨 발표를 오는 10일로 연기했다. ‘무관중’ 요구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관련 결정을 대비한 것인지 관심이 집중된다. 5일 아사히 신문, 요미우리 신문 등에 따르면 도쿄올림픽 조직위는 티켓…
“올림픽 그만둬라” 외치며 성화봉송 주자에게 물대포를 쏜 50대 일본 여성이 현행범으로 검거됐다.아사히신문은 5일 이바라키(茨城)현 미토(水?)시 경찰 당국이 도쿄 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를 향해 물총을 쏜 다카하시 카요코(53)씨를 위력에 의한 업무 방해 혐의로 현장에서 체포했다고 보도…
오는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 경기의 40%를 무관중으로 개최하고 유관중 경기의 관중 수 상한도 최대 1만명에서 5000명으로 낮추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4일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도쿄올림픽 주최 측은 입장권 구매자가 5000명이 넘는 대규모 경기장과 오후 9시 이후…
일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23일 열리는 도쿄 올림픽 개회식을 무관중으로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애초 관중 1만 명을 입장시키려 했던 야구, 축구, 육상 등 실외 경기도 무관중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요미우리신문은 4일 “일본 정부…
2020 도쿄 올림픽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지만, 코로나19 공포는 계속되고 있다. 도쿄를 찾은 외국 선수단에서 또 확진자가 나왔다. 마이니치 신문 등 일본 언론들은 “3일 하네다 공항에 도착한 세르비아 조정 대표팀 5명 중 30대 선수 1명이 공항 검역소에서 코로나19 양성 반…
일본 정부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도쿄올림픽 관중 수용을 두고 고심하고 있다.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가 사상 초유의 적막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될 수도 있는 분위기다. 일본 정부와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IOC 등은 오는 8일 5자회담을 개최해 대회 중 관중 유치에 대한 검토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