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간판 스프린터 김국영(30·광주광역시)과 남자 높이뛰기의 우상혁(25·국군체육부대), ‘허들 여왕’ 정혜림(34·여·광주광역시) 등이 마지막 도쿄행 티켓 획득에 도전한다. 대한육상연맹은 25일부터 강원 정선 종합운동장에서 제75회 전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를 시작했다. 다음 달 23…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2020 도쿄 여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미국에서는 종목별 대표 선발전이 한창이다. 미국 남자 기계체조의 브랜던 브리오네스가 25일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린 선발전에서 링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아래쪽 사진은 같은 날 오리건주 유진에서 육상 여자 3000m …
모든 선수에게 올림픽은 특별하지만 한국 7인제 럭비 대표팀에 2020 도쿄 올림픽은 더욱 특별한 무대다. 2012년 런던 대회 때까지만 해도 럭비는 올림픽 정식 종목이 아니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대회 때 1924년까지 정식 종목이던 15인제가 아닌 15분 만에 승부가 끝나는 …
2020 도쿄 올림픽 출전을 확정지은 권순우(77위·당진시청)가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대회에서 첫 단식 4강에 진출했다. 권순우는 24일(현지 시간) 영국 이스트본에서 열린 ATP투어 바이킹 인터내셔널 단식 3회전에서 일리야 이바시카(87위·벨라루스)를 2-0(6-4, 7-5)으…
마루카와 다마요(丸川珠代) 올림픽·패럴림픽 담당상은 일부 지역의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오후 9시 이후 열리는 야간 경기 무관중 가능성을 시사했다. 마루카와 담당상은 25일자 산케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일부 지방자치단체 지사가 오후 9시 이후 경기 무관중을 요구한 데 대해 “지역마다 …
김학범 한국 축구 올림픽대표팀 감독이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세밀한 준비에 돌입했다. 전략과 전술뿐만 아니라 원정 적응 훈련까지 이미 ‘도쿄 모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 대표팀은 지난 22일 파주 국가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 도쿄 올림픽 대비 훈련을 진행하…
“일본에서 나고 자란 안창림이 대한민국 국적을 선택해 유도로 국위 선양하는 모습에 매번 감동하고 있습니다.” 24일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재일교포 3세 유도 대표팀 73kg급 안창림(27·KH그룹 필룩스)이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면 포상금 5000만 원을 지급하겠다며 밝힌 이…
도쿄올림픽의 경기장 수용 관중이 ‘최대 1만명’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상한선을 초과해 판매된 티켓에 대해 재추첨한다고 발표했다. 24일 니혼게이자이신문,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재추첨 대상은 관중 상한선을 초과하는 축구와 소프트볼, 육상 등 7개 경기…
7월 23일 개막하는 2020 도쿄 하계올림픽이 꼭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21일 긴급사태를 해제한 일본은 올림픽을 성공리에 치른다는 계획하에 막바지 준비에 들어갔다. 그러나 최근 일본의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면 과연 올림픽을 안전하게 치를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는 미국 농구대표팀 12명이 최종 확정됐다. 비록 르브론 제임스(LA레이커스),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가 빠졌지만 케빈 듀란트(브루클린), 데미안 릴라드(포틀랜드) 등 미국프로농구(NBA)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ESPN은 24일(한국…
도핑 검사 방해 혐의를 받아온 중국 수영 스타 쑨양(30·사진)이 스포츠중재재판소(CAS) 재심에서도 자격 정지 징계를 받아 도쿄 올림픽 출전이 불발됐다. CAS는 22일(현지 시간) “재심 재판부가 쑨양에게 4년 3개월의 자격 정지 징계를 내렸다”고 밝혔다. 자격 정지 기간은 CAS…
여자 골프 세계랭킹 1위 고진영(26·솔레어)과 2위 박인비(33·KB금융그룹), 4위 김세영(28·메디힐)이 2020 도쿄 올림픽 출전을 확정했다. 올림픽 출전 자격은 28일 끝나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이저대회 KPMG 여자 PGA 챔피언십 이후 발표되는 세계랭킹에…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가 대회 개막 30일을 앞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책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경기장 내 주류 판매, 반입, 음주 금지 △경기장 입장 시 체온 측정 2회(37.5도 이상은 입장 불허) △관람 중 마스크 착용 준수 △…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소집 2일 차 강도 높은 훈련으로 도쿄 올림픽 영광을 준비했다. 이동경(울산)과 송민규(포항)는 “도쿄 올림픽에 꼭 나서고 싶다. 잘 준비해서 목표를 이루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학범호는 23일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2일…
도핑 검사 방해 혐의를 받아온 중국 수영 스타 쑨양(30)이 스포츠중재재판소(CAS) 재심에서도 자격 정지 징계를 받아 도쿄 올림픽 출전이 불발됐다. CAS는 22일(현지시간) “재심 재판부가 쑨양에게 4년 3개월의 자격 정지 징계를 내렸다”고 밝혔다. 자격 정지 기간은 CAS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