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다음달 23일 개회식이 열리는 도쿄올림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 긴급사태를 다시 선언하게 되는 경우 무관중으로 대회를 치룰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닛케이 신문에 따르면 이날 스가 총리는 기자단에게 “코로나19 감염상태…
다음달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일본이 인도 등 일부 국가에게 방역 대책을 강화하자, 인도는 불공평하다며 항의헀다. 21일 지지통신,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인도 올림픽위원회는 일본이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특정 국가에 대해서만 선수의 대회 직전 행동을 규제하는 방…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사실상 올림픽 기간 중 콘돔 배포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21일 도쿄스포츠, 스포츠호치와 아사히 신문에 따르면 조직위는 전날 1988년 한국 서울올림픽 이후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 퇴치 경각심 등을 위해 선수촌에 배포해온 콘돔과 관련 새로운 지…
일본 유권자 10명 중 5명 이상이 도쿄올림픽 무관중 개최를 바라는 것으로 드러났다. 21일 아사히 신문이 발표한 여론조사(19~20일)에 따르면 53%가 내달 개최하는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관객 없이 실시해야 한다”고 답했다. 42%인 “관객 수를 제한해 실시해야 한다”를 …
20일 일본 도쿄 올림픽 선수촌에서 실시된 개·폐회식 교통수단 운행 시뮬레이션에서 참가자들이 버스에 오르고 있다(위 사진). 올림픽조직위원회는 이날 대회 중 코로나19 확산을 막을 이동 방법을 강구하기 위해 모의 수송 실험을 실시했다. 같은 날 선수촌 외부에서는 올림픽 개최를 반대하는…
도쿄도가 19일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기간 계획했던 올림픽 응원장 설치를 전면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지사는 19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와 만난 후 기자들에게 “이것(올림픽 응원장 폐쇄)은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성공시키기 위해 필요한 …
대한체육회는 18일 경기력향상위원회를 열고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는 25개 종목 196명의 국가대표 선수를 확정했다. 대한체육회는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 등의 요청으로 선수들의 입국, 숙소, 훈련장 등을 담은 활동계획서를 올림픽 개막 4주 전에 제출하기 위해 이날 경기력향상위원회를 열…
일본 정부가 유관중 올림픽 개최에 의욕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18일 관중들이 지켜야할 지침 초안이 발표됐다. 집이나 숙소에서 경기장으로 직행했다가 경기가 끝난 후에도 아무데도 들르지 않고 바로 귀가하는 ‘직행직귀(直行直歸)’를 요청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18일 지지통신 보…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도쿄올림픽 개최 강행을 추진하고 있다. 현지에서도 ‘위험한 도박’이라는 등의 우려가 나오고 있다. 집단감염 발생시 스가 총리의 책임이 불가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18일 지지통신은 오는 21일 긴급사태 선언이 오키나와(沖…
일본 정부에 코로나19 대책을 조언해온 전문가들이 내달 열리는 도쿄올림픽을 관중 없이 치르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공식 표명했다. 18일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오미 시게루(尾身茂) 코로나19 대책 분과회 회장 등 감염증 전문가들은 이날 무관중 개최가 가장 위험이 적…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사태 속 도쿄올림픽 강행을 추진하자 현지 언론들이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18일 아사히 신문은 “재확산 우려 아래 (긴급사태) 해제, 올림픽 리스크, 총리는 직시를”이라는 사설을 통해 도쿄올림픽을 강행하려는 정부를 비판했다. 신문은 올림픽 개최지인 도쿄…
코로나19 사태 속 일본에서 열리는 도쿄올림픽 ‘관중’ 규모 윤곽이 드러났다. 코로나19 긴급사태 재발령시 무관중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 18일 요미우리 신문은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정부가 도쿄올림픽 관중 상한 1만명 방안을 최종 조정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오는 2…
일본 정부가 ‘관중 있는 올림픽’을 열기로 결정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에도 9월 말 임기 종료를 앞둔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가 밀어붙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가 총리는 17일 “정부와 도쿄도,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 국제올림픽위원회, 국제패럴림픽위원회 등 5자가…
프로야구 KIA 신인 투수 이의리가 19번째 생일날 태극마크를 선물로 받았다. 김경문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63)은 16일 서울 강남구 야구회관에서 2020 도쿄 올림픽 야구 최종 엔트리 24명(투수 10명, 야수 14명)을 발표했다. 2002년 6월 16일에 태어난 이의리는 신…
“왜 신경 쓰이지 않았겠나.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니 오늘부터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거라 믿는다.” 프로야구 키움 홍원기 감독은 1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LG와의 안방경기를 앞두고 마무리 투수 조상우(27)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지난해 33세이브로 구원왕 타이틀을 따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