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가 됴쿄 올림픽을 두달여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자 다음주 종료하기로 되어 있던 긴급사태를 확대, 연장할 전망이다. 일본 공영방송 NHK와 AFP 통신은 스가 요시히데 총리가 코로나19 대책과 관련 7일 오후 5시부터 대책본…
탁구 혼합복식 이상수(삼성생명)·전지희(포스코에너지) 조가 5월 발표된 올림픽 랭킹에 따라 2020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국제탁구연맹(ITTF)는 지난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제대회 개최가 어렵다고 판단, 혼합복식 출전권을 올림픽 세계랭킹 기준으…
국제올림픽위원회(ICO)가 오는 7월 열리는 도쿄 올림픽에서 차별반대를 뜻하는 ‘무릎 꿇기’ 퍼포먼스와 같은 일체의 정치적 의사 표현 행위를 금지한 것을 두고 뒷말이 무성하다. 스포츠의 정치적 중립만을 강조한 채 표현의 자유를 여전히 인정하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오면서다. 세계 곳곳에서…
하시모토 세이코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장이 대회가 무관중으로 열릴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하시모토 회장은 30일 AF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관중을 허용할 수 없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다”며 “올림픽이 성공적이라고 할 유일한 방법은 선수들과 일본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완벽하게 보호하는 길…
오는 7월 개막하는 일본 도쿄올림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탓에 관중없이 여는 가능성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30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하시모토 세이코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회장은 이날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올림픽은 안전할 것”이라며 이 …
7월 개막하는 도쿄 올림픽·패럴림픽이 일본의 지역 의료 체계에 지장을 주지 않아야 한다고 가토 가쓰노부 일본 관방장관이 30일 강조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가토 장관은 이날 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간호사 등 의료 인력의 올림픽 현장 파견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과 관련…
“아프지는 않네요. 안심이 됩니다.” 7월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여자 배구, 유도, 태권도, 탁구 선수와 지도자 등 100명은 29일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1차로 화이자 백신을 맞았다. 한국 선…
“아프지는 않네요. 안심이 됩니다.” 7월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유도, 태권도, 여자 배구 등의 종목 선수와 지도자 100명은 29일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1차로 화이자 백신을 맞았다. 한국 선수단…
올해 7월 열리는 도쿄 올림픽·패럴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유도, 탁구, 여자 배구, 산악, 태권도, 역도 국가대표 선수와 지도자 100명은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의 국립중앙의료원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았다. …
코로나19 감염 상황 악화, 백신 접종 등으로 일본이 의료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7월 도쿄올림픽을 위해 간호사 파견을 요청하자, 간호사 측에서는 반발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29일 마이니치 신문에 따르면 전날 트위터에서는 ‘#간호사의올림픽파견은곤란하다…
올 여름 개최 예정인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경기의 관중수와 관련해 일본 정부와 도쿄(東京)도,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대표가 참석한 5자 회담이 28일 온란인으로 개최됐다. 28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의하면, 이날 회의에서도 경기장…
레슬링 도쿄 올림픽 대표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했다. 대한레슬링협회는 28일 “국제대회 파견 대표팀 선수단 가운데 귀국한 27명 중 12명, 불가리아에 체류하고 있는 23명 중 15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도쿄 올…
도쿄올림픽에서 사상 최고 성적을 노리는 김학범호의 ‘와일드카드’ 윤곽이 드러날까.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축구대표팀의 최종 엔트리 18명을 추리는 작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월드컵과 달리 올림픽은 23세 이하(U-23) 선수들이 나서는 연령별 대회다. 이번 도쿄대회는 대회가 1년…
도쿄올림픽·패럴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29일 시작된다. 27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100명의 선수와 지도자가 29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을지로에 있는 국립중앙의료원에서 1차로 화이자 백신을 맞는다. 문화체…
도쿄 올림픽·패럴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이 이번 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월부터 질병관리청과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을 협의해 왔으며 백신별 수급 상황, 접종 주기와 대회 일정 등을 고려해 선수단 접종 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