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올림픽위원회(IOC) 토마스 바흐 위원장이 스가 요시히데 일본 신임 총리와의 회동을 희망했다고 17일 마이니치신문이 전했다. 마이니치신문은 2020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고위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바흐 위원장이 스가 총리와의 만남을 위해 10월 말 일본을 방문하길 원한다고 밝…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내년 도쿄올림픽에 대해 ‘안전한 환경’에서만 개최될 것이라고 9일(현지시간) 밝혔다. AFP통신·NHK방송 등에 따르면 바흐 위원장은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IOC 이사회 뒤 기자회견에서 도쿄올림픽 개최 문제와 관련, “향후 수주 간 신…
내년 도쿄 올림픽이 코로나19 대유행을 피해 무사히 개최되더라도 폭염 때문에 어차피 올림픽은 ‘악몽’(nightmare)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일본 조직위원회 고문이 밝혔다. 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요코하리 마코토 도쿄대 환경도시계획학과의 교수는 내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 대부분의…
하시모토 세이코(橋本聖子) 일본 올림픽·패럴림픽 장관은 8일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도쿄 올림픽은 예정대로 내년에 열려야만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보도했다. 이러한 하시모토 장관의 발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위험과 도전에 관계없이 내년…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내년으로 연기된 2020 도쿄올림픽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계없이 예정대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7일(이하 한국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존 코츠 IOC 부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과 관계없이 예정대로 내년 7월23일 올림픽…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에도 불구하고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내년에 개최하고자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NHK에 따르면 일본 정부 대변인 스가 장관은 3일 정례브리핑에서 올림픽에 대한 질문에 “내년 실시를 향해 관계자가 한 덩…
일본 언론이 폭염과 폭우가 도쿄올림픽 개최를 방해하는 또 다른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일본 ‘도쿄스포츠’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내년으로 연기된 올림픽 개최가 불투명한 가운데 “최근 일본의 폭염과 폭우가 문제점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일본 정부가 올 가을 이후 내년 개최되는 도쿄올림픽을 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5일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인라 각의(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내년으로 1년 연기된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세계육상연맹(IAAF) 세바스찬 코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1년 연기한 도쿄올림픽이 내년 7월에도 열릴 수 없는 상황에 대응해 대체대회를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BBC 방송이 23일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세바스찬 코 IAAF 회장은 BBC 라디오4…
일본 기업들의 절반 이상은 내년 도쿄올림픽의 취소나 재차 연기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일본의 신용정보회사인 도쿄상공리서치(TSR. Tokyo Shoko Research)의 여론조사 결과 드러났다고 20일(현지시간) 교도 통신이 보도했다. TSR의 조사는 일본의 기업 1만2857개를 …
개막까지 1년을 앞둔 도쿄올림픽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향후 정치적 입지를 가르는 분수령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올림픽의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일부 일본 언론에 따르면 아베 총…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내년 일본 도쿄올림픽 개최 조건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험으로부터 대회 참가자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꼽았다.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도쿄올림픽 개막 예정일을 1년 앞둔 23일 보도된 일본 NHK와의 인터뷰에서 “세계 모든…
“‘1년이나 더 참아야 돼?’라는 답답함이 아닌 ‘1년 더 준비할 수 있네’라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올림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잖아요.” 오랫동안 꿈꿔온 무대의 개막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연기된 현실에도 당찬 10대 소녀들은 좌절하지 않았다. 당초 24일 개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연기된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개최와 관련한 NHK의 여론조사 결과 내년 7월 개최에 대해 “더 연기해야 한다”거나 “중단해야 한다”고 대답한 사람이 66%에 달해 예정대로 “개최해야 한다”고 대답한 사람을 크게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시모토 세이코 올림픽상이 21일 내각회의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2021년 7월 올림픽 개최에 대해 강한 의욕을 보였다. 도쿄올림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내년 7월로 연기됐다. 코로나19 여파만 아니었다면, 일본은 현재 축제 분위기가 연출됐어햐 한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