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내에서 내년 여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20일자 아사히 신문의 여론조사에서 내년 여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 개최 시기를 묻는 질문에 33%만이 “내년 여름에 개최”해야 한다고 답했다. “재연기”해야 한다는 답변은 32%였으며 “취소”해야…
도쿄 올림픽·패럴림픽조직위원회가 1년 연기된 도쿄 올림픽의 종목과 경기 수를 축소하지 않고 추진한다. 일본 언론은 조직위가 이 같은 계획을 국제올림픽위원회에 보고했다고 18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개막식은 내년 7월 23일, 폐막식은 8월 8일 국립경기장에서 열린다. 정식 종목은 3…
내년 7월로 연기된 도쿄올림픽의 첫 경기가 후쿠시마(福島)에서 치러질 방침이다. 경기 수, 종목도 축소하지 않을 계획이다. 18일 요미우리 신문, 아사히 신문 등에 따르면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전날 온라인으로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서 올림픽 일정 등을 보고…
김경문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년 연기된 도쿄올림픽에서도 지휘봉을 잡는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와 한국야구위원회(KBO)는 김경문 감독에게 2021년 7월 열리는 도쿄올림픽까지 지휘봉을 맡기기로 뜻을 모았다. KBSA는 16일 제13차 이사회를 통해 1년 미뤄진 도쿄올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안전한 올림픽을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IOC는 16일(한국시간) 온라인으로 이사회를 개최한 후 기자회견을 열었다. 바흐 위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1년 연기된 도쿄올림픽에 대한 대책 …
일본 수도 도쿄(東京)도민 가운데 절반 이상이 내년 7~9월로 연기된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중지 또는 재연기를 요구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일본 공영방송 NHK는 지난 5일 도내 32개 투표소에서 투표자 1763명을 대상으로 도쿄도지사 선거 출구조사를 실시한 결과 도쿄올림…
일본 수도 도쿄도민 가운데 절반 이상이 내년 7~9월로 연기된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재연기 또는 취소를 요구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도쿄신문이 내달 7일 도쿄도지사 선거를 앞두고 26~28일 사흘 간 도쿄도내 유권자 1030명을 상대로 실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도쿄올림픽·…
일본 언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된 2020 도쿄올림픽의 ‘재연기’ 필요성을 제기했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16일 다카하시 하루유키(高橋治之)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의 인터뷰 기사를 내보냈다. 다카하시 집행위원은 도쿄올림픽 연기가 결정되기 전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1년 연기된 도쿄올림픽에 대해 여전히 불안감이 감지 되고 있다. “겉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도쿄올림픽 개최)에 대해 상당히 우려하고 있다.” 일본의 한 경기 단체장의 발언이다. 내년 7월 열리는 도쿄올림픽이 취소될 지 모른다는 불안감…
11년 만에 V리그로 돌아온 ‘배구여제’ 김연경(32·흥국생명)의 복귀 소식이 2020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했다. 도쿄올림픽 홈페이지는 11일 “김연경이 지난 10일 흥국생명 입단 기자회견에서 ‘올림픽 메달을 목표로 한다’고 이야기했다”고 보도했다.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일본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가 내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을 간소화하기로 합의했다. 11일 NHK, 요미우리 신문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조직위원회는 이날 열린 IOC 온라인 이사회에서 참가자 감축 요청, 관련 행사 재검토 등 대회 간소화를 핵심으로 …
2020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탈락한 여자 양궁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장혜진(LH)과 기보배(광주시청)가 올림픽이 1년 뒤로 연기되면서 다시 도쿄행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대한양궁협회는 11일 “1년 연기된 도쿄올림픽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2021년 국가대표 선…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관계자가 내년 7월로 연기된 일본 도쿄올림픽 개최 여부를 결정할 최종 시한은 “내년 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IOC 위원으로서 현재 2024년 프랑스 파리올림픽 조정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피에르 올리비에 베케르 벨기에올림픽위원장은 지난 6일(현지시간) 보도된 …
일본 도쿄(東京)도지사가 2021년 여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해 ‘간소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4일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 NHJK 등에 따르면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지사는 이날 기자들에게 “국가와 대회 조직위원회와 협력해 합리화 및 간소화를 추진해…
2020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가 개·폐막식을 합동으로 진행하는 등 간소화 방안을 검토 중이다.일본 닛칸스포츠는 3일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대회 예산 절감 차원에서 개·폐막식을 간소화하는 방안을 고심 중이라고 보도했다.2020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