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올림픽 경기에서 국내 여자핸드볼 대표팀을 이끄는 강재원 감독이 경기 중 선수들에게 폭언하는 모습이 포착되자 논란이 일고 있다. 네티즌들은 트위터에 되레 “감독이 부끄럽고 창피하다”라는 반응을 보였고 핸드볼협회 측엔 강 감독의 사퇴를 요구하는 이메일이 빗발치고 있는 것으로 …
2020 도쿄 올림픽에 참가한 뉴질랜드 선수단 중 일부가 자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 안에서 술을 마시고 난동을 부린 것으로 알려졌다. 5일 뉴질랜드 매체 스터프에 따르면 일부 뉴질랜드 올림픽 대표팀 선수가 지난 2일 귀국 비행기 안에서 과도하게 술을 마시고 승무원들에게 마스크를 던…
중국 선수들이 ‘마오쩌둥 배지’를 달고 2020 도쿄 올림픽 시상식에 서 정치적 표현이라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중국올림픽위원회가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마크 애덤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대변인은 지난 4일 도쿄 올림픽 일일 브리핑에서 ‘마오쩌둥 배지’ 사안에 대해 “다시는 이…
2020 도쿄 올림픽이 막바지로 접어든 가운데 개최국 일본이 올림픽 사상 최다 메달을 이미 기록했다고 5일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일본은 5일 오전 기준 금메달 21개, 은메달 7개, 동메달 12개를 따내면서 총 40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중국과 미국의 뒤를 이어 종합 3위를 달…
한국 여자핸드볼이 2020 도쿄올림픽에서 강호 스웨덴에 막혀 8강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강재원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4일 오후 5시 일본 도쿄의 요요기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스웨덴과의 도쿄올림픽 여자핸드볼 8강전에서 30-39, 9점차로 완패했다. 2016 리우올림픽 조별리그 탈…
‘한국 탁구의 미래’ 신유빈(17·대한항공)이 생애 첫 올림픽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신유빈은 단식 128강서 첼시 에젤(가이아나)을 4-0, 64강에서 니 시아 리안(룩셈부르크)를 4-3으로 각각 물리치며 주목 받았다. 그러나 32강에서 ‘홍콩 탁구 천재’ 두호이캠에 2-4로 패…
올림픽이라는 큰 무대가 주는 중압감 때문일까. 4번 타자로 나서는 선수들이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김경문 한국 야구 대표팀 감독이 2020 도쿄올림픽에서 처음 4번 타자 중책을 맡긴 것은 강백호(22·KT 위즈)였다. 이스라엘, 미국과의 콘택트 능력과 장타력을 두루 갖춘 강…
2020 도쿄 올림픽에 단 2명이 선수로 참가한 남태평양의 소국 나우루가 일본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4일 일본 요미우리신문은 ‘팔로워수가 전체 인구의 20배고 선수 2명이 참가한 세계 최소 국가가 실존했다’는 기사를 통해 나우루를 조명했다. 요미우리신문은 “이 나라의…
2020 도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부터 메달을 건네받은 일본 나고야 시장이 금메달을 깨무는 돌발 행동을 보여 일본 네티즌들로부터 뭇매를 맞고 있다. 5일 스포츠호치 등에 따르면 일본 소프트볼 대표팀의 고토 미우는 전날 고향인 나고야를 찾았다. 나고야 시청을 방문한 고토는 가와무라 …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골프가 태풍 예보로 기존 4라운드 72홀에서 3라운드 54홀로 축소될 가능성이 검토되고 있다. AFP 통신은 4일 “국제골프연맹(IGF)은 도쿄 올림픽 여자 골프 4라운드가 펼쳐지는 7일에 태풍 예보가 있어 대회 축소를 고민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같…
국제배구연맹(FIVB)이 강호 브라질이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준결승전에 진출한 것을 조명하며 ‘김연경’을 언급했다. 브라질의 다음 상대다. FIVB는 4일 밤 SNS를 통해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4강에서 탈락한 브라질이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를 4세트만에 이기…
한국 야구 대표팀이 숙적 일본에게 쓰라인 패배를 당하며 금메달로 가는 길이 험난해졌다. 곱씹히게 아프고 아쉬운 경기였다. 그래도 이정후(23)와 강백호(22)가 일본 에이스 야마모토 요시노부(23)와의 맞대결에서 웃은 것은 기분 좋은 장면이었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은 …
김연경 주치의인 김진구 한양대 명지병원 병원장은 김연경이 혼잣말로 ‘식빵 식빵’하며 조용히 눈물을 흘린 채 무릎수술에 동의하던 그 모습을 잊지 못한다며, 그 이후 그의 팬이 됐다고 고백했다.슬관절(무릎) 질환과 스포츠손상 전문가인 김 박사는 여자배구 대표팀이 강적 터키를 꺾고 4강에 …
남자 탁구 대표팀이 리우 올림픽에 이어 또다시 중국의 벽에 막혀 단체전 결승진출에 실패했다. 맥 빠지는 상황이 됐지만 이대로 주저앉을 수는 없다. 마지막 동메달 결정전에 모든 것을 쏟아내야 한다. 이 경기를 놓치면, 한국 탁구는 도쿄 올림픽을 ‘노메달’로 마친다. 이상수(31·삼성…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이 6일 오후 9시 브라질과 결승 티켓을 두고 한 판 승부를 벌인다. 브라질은 4일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8강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와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23-25 25-21 25-19 25-22)로 승리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