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격 국가대표 김민정(24·KB국민은행)이 2020 도쿄올림픽 여자 25m 권총 첫날 9위로 출발했다. 김민정은 29일 일본 도쿄의 아사카 사격장에서 열린 대회 여자 25m 권총 본선 1일차 완사(정밀사격)에서 291점을 쐈다. 김민정을 포함해 총 6명이 291점으로 공동 7…
2020 도쿄 올림픽 참가 선수들을 힘들게 하고 있는 ‘폭염’에 대해 IOC(국제올림픽위원회)가 “더위는 우리 탓이 아니다”고 밝혔다. 29일 일본 데일리스포츠는 “IOC가 더위를 피하기 위해 마라톤 종목 개최 장소를 삿포로로 이동하는 것을 포함, 여러 행사를 조정하고 있다”고 말…
중국에서 ‘여신’이라는 별명과 함께 인기를 끈 수구 선수의 무보정 사진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지난 27일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중국 수구대표팀 주장 쉬옹 둔한(23)은 뛰어난 외모로 이목을 끌었으나, 누리꾼 수사대에 의해 실물이 공개돼 논란…
김정숙 여사는 29일 도쿄 패럴림픽에 나서는 한국 선수단을 향해 “서로를 격려하고 서로의 성취를 기뻐하는 화합과 연대의 패럴림픽을 즐길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경기도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2020 도쿄 하계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 이같은 내…
조별리그 1차전에서 끝내기 승리를 거둔 일본 야구대표팀 경기가 낮 경기임에도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일본 매체가 보도했다. 일본 데일리스포츠는 29일 “극적인 끝내기 승리를 거둔 사무라이 재팬의 첫 경기를 방송한 NHK가 해당 경기 평균 시청률이 14%를 기록했다고 밝혔다”고 보도…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최근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것과 도쿄올림픽 개최는 관계가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 29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마크 애덤스 IOC 대변인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도쿄에서 신규 확진자가 급증한 것을 두고 “패러렐 월드(평…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금의환향한다. 29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오상욱(25·성남시청), 구본길(32·국민체육진흥공단), 김정환(38·국민체육진흥공단), 김준호(27·화성시청)로 구성된 사브르 대표팀은 이날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이란 사격선수 자바드 포루기(41·이란)가 테러리스트 의혹을 받고 있다. 28일 미국 데일리 와이어에 따르면, 포루기는 이란 혁명수비대(IRGC) 일원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IRGC는 미국 정부가 지정한 테러리스트 단체다. 포루기는 24일…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세계가 주목하는 스타로 떠오른 황선우(18·서울체고)가 ‘성덕’(성공한 덕후)이 됐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25·김제니)는 29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황선우의 사진을 올리며 “저도 응원하고 있어요. 황선우 선수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황선우는 지난해 채널…
멕시코 올림픽 남자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하이메 로사노 감독이 2020 도쿄 올림픽 8강 상대인 김학범호에 대한 경계심을 드러냈다. 로사노 감독은 28일 조별리그 최종전을 마치고 8강 대진이 확정된 뒤 “한국은 매우 강한 팀”이라며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맞붙었던) 일본보다 더 강하…
여자대표 대표팀이 조별리그 통과를 위해 중요한 고비였던 도미니카공화국과의 경기에서 승리했다. 이제 다음 경기는 8강행 여부가 걸린 숙적 일본과의 대결이다. 주장 김연경(33·상하이)은 길목에서 펼쳐지는 한일전을 앞두고 필승 의지를 드러냈다.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
13년 만에 올림픽 금메달 신화 재현을 꿈꾸는 김경문호의 첫 번째 특명은 이스라엘 투수 존 모스콧을 공략하는 것이다. 모스콧은 은퇴 후 투수코치로 활동하면서도 이스라엘 대표팀에 선발된 독특한 경력을 가졌는데 한국 타자들이 어떻게든 초반에 무너뜨려야 승산이 높아진다. 김경문 감독이 …
블랙핑크 제니가 도쿄올림픽 한국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를 응원했다. 제니는 29일 인스타그램에 황선우의 경기 사진과 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언급하면서 “저도 응원하고 있어요, 황선우 선수 파이팅!”이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이에 황선우는 제니의 게시물을 올리며 “손이 떨려요”라고 적었다.…
2020 도쿄올림픽 테니스 경기 시간이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로 늦춰졌다. 국제테니스연맹(ITF)은 29일 “무더위를 피하고자 경기 시작 시간을 오후 3시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앞서 경기 시간을 저녁을 늦춰달라고 지속적으로 요구했던 세계 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는 …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이 올림픽 8강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이끄는 여자배구대표팀은 29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도미니카공화국을 세트 스코어 3-2(25-20 17-25 25-18 15-25 15-12)로 이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