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는 끝났다. 가장 큰 꿈을 쫓을 시간.”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30·토트넘)이 21일 밤 늦은 시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이런 글을 남겼다.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우루과이와의 경기(24일 오후 10시)를 3일 앞두고서다. 손흥민은 왼쪽 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 전원이 ‘치킨 연금’을 받는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21일 오전 서울 소공동의 롯데호텔에서 베이징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를 대상으로 ‘치킨 연금’ 수여식이 진행된다”면서 “선수들에게 치킨을 제공한다는 증서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19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도핑 파문을 일으켰던 러시아의 피겨스케이팅 선수 카밀라 발리예바(16)가 러시아에서 메달 포상금을 받았다. 10일(한국시간) 러시아 매체 스포르트에 따르면 발리예바는 베이징 올림픽 단체전 금메달 획득으로 모스크바시로부터 400만루블(약 4100만원)을 …
최민정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에서 은메달을 딴 후 오열한 이유를 이야기했다. 2일 오후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김아랑, 최민정, 박지윤, 이유빈, 서휘민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최민정은 2022 …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가 휴전이나 평화협정을 체결해도 러시아 스포츠에 대한 제재를 풀지 않겠다고 밝혔다. 바흐 위원장은 3일(한국시간) IOC가 러시아와 벨라루스에 대한 제재를 해제하기 위한 특정 조건을 두진 않았다고 강조했다. …
남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황대헌 선수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놨다. 지난 2일 방송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에서는 남자 쇼트트랙 국가대표팀(곽윤기, 김동욱, 황대헌, 박장혁, 이준서)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중국의 편파 …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24·성남시청) 측이 선수촌 입촌을 앞두고 대한빙상경기연맹에 “특정 선수와 훈련 이외에 장소에서 접촉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특정 선수’는 비방 메시지 등으로 갈등을 빚은 심석희(25·서울시청)를 지칭한 것이다. 최민정의 매니지먼트사인 올…
남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맏형 곽윤기가 4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은퇴설에 대한 진실을 직접 밝힐 예정이어서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곽윤기는 깜짝 등장한 절친, 여자 쇼트트랙 맏언니 김아랑과 인정사정 볼 것 없는 디스전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2일 오후 10시50분 방송되는…
남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2022 베이징올림픽 남자 5000m 계주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댄스를 선보이게 된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2일 오후 10시50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 연출 강성아)는 …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이 막을 내린 지 일주일 만에 메달의 주인이 바뀌었다. 미국 ESPN은 27일 베이징 올림픽 프리스타일 스키 여자 크로스에서 4위를 기록한 패니 스미스(스위스·사진)가 동메달의 주인공이 됐다고 밝혔다. 앞서 17일 중국 장자커우 윈딩 스노파크에서 열린 결선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도핑 적발로 망신을 당한 카밀라 발리예바(러시아)가 러시아 정부로부터 훈장을 받았다.러시아 국영 통신사 ‘리아 노보스티’는 25일(한국시간) 피겨 스케이팅 단체팀이 ‘우정훈장’을 받았다고 전했다.스케이팅 단체팀에는 발리예바도 포함돼 있다.발리예바는 베이징…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강력히 규탄했다. IOC는 24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림픽 휴전 결의를 위반한 러시아 정부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발표했다. 올림픽 휴전 결의는 올림픽이 열리는 기간 중 모든 적대행위를 중단한다는 고대 그리스 전통…
‘피겨 여왕’ 김연아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지켜본 소회를 밝혔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한 김연아는 “(베이징올림픽에서) 모든 종목 선수가 또 좋은 결과를 얻고 또 아쉬운 결과를 얻은 선수들도 있다. 한마음으로 응원을 했던 것 같다”라며 …
쇼트트랙 남자 국가대표팀의 ‘짬짜미’ 논란이 불거진 것과 관련, 대한빙상연맹 측은 “이의 제기한 선수가 없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누리꾼들의 비난 여론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지난 22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이준서(한국체대)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드디어 베이징 올림픽이 끝났…
“스포츠를 하는 모든 선수들, 또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믿고 있는 ‘스포츠 정신’이라는 게 있다. 그런 것들을 하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다 느낄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대회가 (됐으면 한다.) 특히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어린 선수들이 출전을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