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만 대한상의 회장(두산인프라코어 회장)이 도핑 징계를 끝냈지만 대한체육회 국가대표 선발 규정에 발목이 잡혀 있는 박태환에게 리우 올림픽 출전 길을 열어주라고 호소했다. 박 회장은 3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여러분 부탁합니다. 박태환을 도와주세요”라는 글을 올…
박태환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시켜야 한다는 여론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박태환의 리우 올림픽 참가 찬반 여론을 조사한 결과 찬성 응답이 70.9%(매우 찬성 42.0%, 찬성하는 편 28.9%)로 나타났다. 반대 의견은 21.7%(반대하는 …
금지약물 양성 반응으로 국가대표 선발 자격을 잃은 ‘마린보이’ 박태환의 리우올림픽 출전 여부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가운데, 국민 10명 중 7명은 ‘박태환 구제’에 찬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에 따르면 ‘박태환 선수의 2016년 브라질 리우 올림픽 참…
금지 약물을 복용해 FINA(국제수영연맹)에서 징계를 받은 수영선수 박태환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출전 기회를 달라고 호소하며 큰 절을 했다. 박태환은 2일 인천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저는 수영선수이기 때문에 수영장에서 성적이나 결과로 말씀드리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마린보이’ 박태환(27)이 18개월만의 공식 경기를 28일 모두 마쳤다. 박태환은 28일 광주 남부대 국제수영장에서 벌어진 제88회 동아수영대회 남자 자유형 일반부 100m에서 48초91로 1위를 차지했다. 자신이 갖고 있는 한국 기록(48초42)을 깨지는 못했지만 국제수영연맹(FI…
‘도핑 파문’ 이후 18개월 만에 수영 국가대표 선발을 겸한 동아수영대회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입증하며 건재함을 과시한 ‘마린보이’ 박태환(27)에 대해 스승 노민상 전 국가대표 감독이 “한 번 더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현재 박태환을 지도하고 있는 노민상 전 감독은 브라질 리우…
‘마린보이’ 박태환(27)이 25일부터 열리는 국가대표 선발전인 제88회 동아수영대회에 출전을 선언한 가운데, 박태환에 대한 ‘이중처벌’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다. 박태환은 2014년 인천 아시아경기 개막 직전 도핑 검사에서 세계반도핑위원회(WADA) 금지 약물인 테스토스테론 성분이…
도핑 양성반응으로 선수 자격이 일시 정지된 박태환(26)이 한숨을 돌렸다. 서울중앙지법은 17일 박태환에게 금지 약물 성분인 테스토스테론이 포함된 네비도 주사제를 투여한 혐의로 기소된 김 모(46) 병원장에게 벌금 100만 원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김 원장이 박태환에게 네비도 …
금지 약물 양성 반응으로 18개월의 자격 정지징계를 받은 박태환(26)이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올림픽수영장에서 훈련할 수 있게 됐다. 수영장측은 박태환의 스승인 노민상 전 국가대표 수영 감독의 수영 교실 회원 학부모 모두에게 동의를 받아 박태환이 훈련할 수 있도록 했다. 노민상 …
금지약물 양성 반응으로 국제수영연맹(FINA)으로부터 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박태환(26)이 다음달 1일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수영장에서 노민상 전 수영대표팀 감독의 수영 교실 회원으로 훈련을 시작한다. 올림픽수영장은 공공시설이지만 대한체육회나 대한수영연맹의 지원을 받지 않아 박태환이 …
“그간의 노력이 ‘약쟁이’로 치부되는 게 억울하지 않냐, 재기 또한 무슨 의미가 있냐고 하시는데, 제가 평생 감당할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수영의 영웅이 고개를 숙이고 눈물을 흘렸다. 당당한 ‘마린보이’의 모습은 없었다. 목이 멘 그는 “수영장 밖 세상에는 무지했다”며 자책…
박태환으로 인해 대한체육회의 국가대표 관련 규정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도핑 관련 징계가 끝난 뒤 3년 간 국가대표가 될 수 없다’는 대한체육회의 국가대표 선발규정에 걸려 박태환이 내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할 수 없기 때문이다. 법조계 일각에서는 이 규정이 ‘이중처벌’…
‘마린보이’ 박태환(26·사진)이 불명예 은퇴라는 최악의 경우는 피했다. 박태환은 24일 국제수영연맹(FINA)으로부터 1년 6개월 자격정지를 받음에 따라 내년 8월에 열리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는 출전할 수 있게 됐다. 징계 기간이 FINA가 불시에 약물검사를 실시한 지난해 9…
“오전 10시 숙소에 차량을 보내줄 테니 청문회 준비를 해서 탑승하시오.” 도핑 파문을 일으킨 박태환(사진)의 국제수영연맹(FINA) 청문회는 첩보전을 방불케 하는 비밀 작전 속에 펼쳐졌다. 이기흥 대한수영연맹회장 등 박태환 청문회 관계자들은 FINA 본부가 위치한 스위스 로잔…
‘마린보이’ 박태환(26)이 23일(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에서 열리는 국제수영연맹(FINA) 도핑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한다. 지난해 인천 아시아경기 개막 직전인 9월 실시된 약물 검사에서 세계반도핑기구(WADA) 금지약물인 테스토스테론 성분이 검출된 것에 대해 박태환이 소명하는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