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영연맹은 13일 “국제수영연맹(FINA)이 금지약물 검사에서 양성반응을 보인 박태환(26)에 대한 도핑 청문회를 당초 27일에서 추후로 연기한다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문회 연기는 박태환 측에서 소명 자료가 충분히 준비되지 않았다며 요청을 연기했고 FINA가 이를 받아들이…
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 박태환 선수(26·사진)의 도핑 파문은 6일 검찰이 금지약물 투약의 책임을 물어 서울 중구 T병원 김모 원장을 기소하면서 일단락됐다. “도핑테스트에서 문제가 될 약을 주면 안 된다”고 신신당부하는 박 선수 측의 대화 녹음 파일이 박 선수의 결백과 김 원장의 과…
박태환(26)이 검찰의 발표로 최악의 상황은 피했다. 27일 스위스 로잔에서 열리는 국제수영연맹(FINA) 청문회를 앞두고 국내에서 이미 ‘금지약물이 포함된 것을 알고도 주사를 맞았다’는 결론이 났으면 청문회에 가기도 전에 사형선고를 받는 것이나 다름없었다. 박태환이 FINA 청…
박태환이 검찰 수사를 통해 원하는 결과를 받았지만 징계를 피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 관계자는 3일 “국제수영연맹(FINA)은 선수가 도핑 사실을 몰랐다고 주장하더라도 정황을 자세히 따져 보고 판단한다. ‘선수가 어려서 도핑 규정을 잘 몰랐다’ 등의…
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 박태환 선수(26·사진)의 금지약물 투약 논란을 수사 중인 검찰이 박 선수의 결백을 뒷받침하는 주요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3일 확인됐다. 이를 토대로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부장 이두봉)는 박 선수에게 약물을 투약한 과실 책임을 물어 서울 중구 T병원 김모 원장…
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 박태환 선수(26)의 금지 약물 검출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부장 이두봉)는 박 선수에게 약물 성분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하지 않은 병원 측의 과실 여부를 놓고 법리 검토를 하고 있는 것으로 30일 알려졌다. 박 선수에게 주사를 놓은 T병…
“대한수영연맹이 박태환과 멀어진 것이 결국 박태환을 고립시키는 결과를 낳았다.” 대표팀 감독 출신의 한 수영계 관계자는 박태환과 수영연맹의 대립을 이번 사태의 한 원인으로 지적했다. 박태환과 수영연맹은 전담팀 구성 등을 놓고 오랜 기간 팽팽한 줄다리기를 벌여왔다. 2012년 런던 …
한국 수영의 간판스타인 박태환(26·인천시청)이 국제수영연맹(FINA) 도핑 테스트에서 금지 약물인 테스토스테론 양성 반응을 보인 데 대해 수영계의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우선 박태환이 인천 아시아경기를 불과 두 달 앞둔 상황에서 서울 특급호텔에 있는 T병원에 들러 주사까지 맞게 된 …
국제수영연맹의 도핑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이 나타난 박태환(26·사진)에게 금지약물이 포함된 주사를 놓은 병원이 주사의 성분을 모르고 놓았을 가능성은 매우 적었다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다음 달 27일 스위스 로잔에서 열릴 국제수영연맹(FINA)의 청문회에서 박태환의 선수 생명을 …
‘마린보이’ 박태환 수영선수(26·사진)가 재단을 설립해 운영하기로 한 인천 ‘문학박태환수영장’이 간판 교체 문제에 부닥쳤다. 박태환재단 설립이 지지부진한데다 박 선수의 도핑 논란 여파로 자칫 ‘박태환’이란 이름을 뺄 수도 있는 상황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28일 “박 선수의 인천시청 …
‘마린보이’ 박태환 수영선수(25·사진)가 재단을 설립해 운영하기로 한 인천 ‘문학박태환수영장’이 간판을 둘러싸고 눈치를 보고 있다. 박태환 재단 설립이 지지부진한데다 박 선수의 도핑 논란 여파로 자칫 ‘박태환’이란 이름을 뺄 수 있는 상황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박 선수가 인천시청 …
박태환 도핑 양성 한국 수영의 간판 박태환 선수(26·인천시청·사진)가 지난해 9월 열린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직전에 금지 약물이 들어 있는 주사제를 맞은 것으로 밝혀졌다. 박태환 선수는 도핑테스트에서 금지 약물 양성 반응이 나오자 당시 병원 측의 실수라며 해당 병원을 상해 …
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 박태환 선수(26)가 지난해 9월 열린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직전에 금지 약물이 들어 있는 주사제를 맞은 것으로 밝혀졌다. 박 선수는 도핑테스트에서 금지 약물 양성 반응이 나오자 당시 병원 측의 실수라며 해당 병원을 상해 등의 혐의로 고소한 상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