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개막한 국내 유일의 사이클 국제도로대회 ‘투르 드 코리아 2018’가 1일 최고의 난코스이자 승부처로 꼽히는 3구간 레이스에 돌입한다. 30일 전북 군산에서 출발한 투르 드 코리아는 충남 천안시를 지나 31일 경북 영주에 도착했다. 1일 시작되는 3구간은 2구간(천안→…
▽축구 대표팀 평가전 △한국-보스니아(20시·전주월드컵경기장) ▽프로야구 △잠실: 넥센 브리검-LG 차우찬 △문학: KT 금민철-SK 켈리 △광주: 두산 린드블럼-KIA 양현종 △사직: 한화 휠러-롯데 송승준 △마산: 삼성 백정현-NC 이재학(이상 18시 30분) ▽사이클 투르 드…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힐링(치유) 도시 영주를 만끽하세요!” 김재광 영주시장 권한대행(사진)은 31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사이클 축제 투르 드 코리아(TDK) 선수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TDK는 국제사이클연맹(UCI)이 인정하는 동아시아 최고, 최대 …
“‘옐로 저지’(종합 1위에게 수여되는 노란색 셔츠)의 무게가 이렇게 무거울지 몰랐네요. 마지막까지 이 저지를 입고 싶어요.” 흐르는 땀을 연신 닦아내는 최형민(28·금산인삼첼로)의 얼굴에는 자부심이 가득했다. 하루 전 1구간에서 생애 처음 옐로 저지를 받은 최형민이 고독한 레이스 …
“조카가 내 한을 풀어주면 그것보단 좋은 건 없겠죠.” 최희동 금산인삼첼로 감독(44)은 31일 투르 드 코리아 2018 2구간에서 종합 1위를 지킨 최형민(28·금산인삼첼로)을 흐뭇한 얼굴로 지켜봤다. 최 감독과 최형민은 삼촌-조카 사이다. 만약 최 감독이 없었다면 사이…
이틀 연속 ‘옐로 저지(종합 1위에게 수여되는 노란색 셔츠)’를 받은 최형민(28·금산인삼첼로)의 얼굴엔 뿌듯함이 가득했다. 최형민은 31일 충남 천안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경북 영주 시민운동장까지 202.6km를 달린 ‘투르 드 코리아 2018’ 2구간 레이스에서 3위 안에 들지 못했…
최형민(28·금산인삼첼로)이 ‘옐로 저지(종합 우승자에게 수여되는 노란색 셔츠)’를 지켰다. 권순영(KSPO)은 산악왕을 차지하며 레드 폴카 닷(빨간 물방울) 저지를 받았고, 주믿음(서울시청)은 23세 미만 최고 라이더에게 수여되는 화이트 저지의 주인공이 됐다. 최형민은…
“아시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투르 드 코리아의 은빛 레이스가 천안을 경유해 기쁩니다. 선수들이 천안에서 많은 에너지를 얻어 끝까지 레이스를 잘 마치길 바랍니다.” 이필영 천안시장 권한대행(부시장·사진)은 30일 “이번 대회가 천안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눈부신 발전상을 널리 알리…
“‘옐로 저지(우승자에게 수여되는 노란색 셔츠)’는 제게 정말 꿈이었거든요. 이제 더 큰 꿈을 꿔 보겠습니다.” 4시간 넘게 184.6km를 달리고도 최형민(28·금산인삼첼로)의 얼굴엔 지친 기색이 없었다. 입이 귀에 걸릴 정도로 환하게 웃고 또 웃었다. 극적인 막판 뒤집기로 생애…
▽프로야구 △잠실: SK 김광현-두산 유희관 △대전: NC 최성영-한화 샘슨 △대구: KT 피어밴드-삼성 아델만 △광주: 넥센 최원태-KIA 헥터 △사직: LG 김대현-롯데 김원중(이상 18시 30분) ▽사이클 투르 드 코리아 2018(9시 30분·천안∼영주) ▽골프 KPGA 코리…
국내 유일의 국제사이클연맹(UCI) 도로 대회 ‘투르 드 코리아 2018’이 30일 전북 군산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참가 선수들이 1구간 첫 번째 산악구간 공덕재(충남 청양군)를 무리지어 오르고 있다. 이날 레이스에서는 최형민(28·금산인삼첼로)이 4시간19분02초의 기록으로 가장…
“완전히 괴물이네, 괴물.” 30일 전북 군산 월명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충남 천안 종합운동장까지 184.6km를 달린 ‘투르 드 코리아 2018’ 1구간에서 벤지만 페리(24·이스라엘 사이클링 아카데미)의 괴력이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긴 거리를 달리는 도로 사이클에…
4시간 넘게 184.6km를 달리고도 최형민(28·금산인삼첼로)의 얼굴엔 지친 기색이 없었다. 입에 귀에 걸릴 정도로 환하게 웃고 또 웃었다. 극적인 막판 뒤집기로 생애 첫 옐로 저지(우승자에게 수여되는 노란색 셔츠)를 차지한 덕분이었다. 최형민은 30일 전북 군산 월명종합운동…
최형민(28·금산인삼첼로)이 극적인 막판 뒤집기로 생애 첫 ‘옐로 저지(우승자에게 수여되는 노란색 셔츠)’의 주인공이 됐다. 최형민은 30일 전북 군산 월명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충남 천안 종합운동장까지 184.6km를 달리는 ‘투르 드 코리아’ 2018 1구간 레이스에서 4분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