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1 수원FC 공격수 이승우(24)가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강호’ 하트 오브 미들로시언FC(하트)의 러브콜을 받았다는 현지 매체 보도가 나왔다. 스코틀랜드 매체 에든버러이브닝뉴스는 1일(한국시간) “하트가 바르셀로나(스페인) 출신 공격수 이승우에 3년 계약을 제안했다”고…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현대가 선두를 달렸다.울산은 30일 오후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25라운드 홈 경기에서 강원에 2-1로 승리했다.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으로 인한 약 2주간의 휴식기를 마치고 재개된 K리그1에서 2연승 포…
▽프로야구 △잠실: KT 소형준-LG 배재준 △광주: SSG 폰트-KIA 이의리 △대전: 두산 박신지-한화 페냐 △대구: 롯데 박세웅-삼성 허윤동 △창원: 키움 최원태-NC 루친스키(이상 18시) ▽프로축구 K리그1 △수원-김천(수원월드컵경기장) △울산-강원(울산문수축구장) △전북-…
2주간의 휴식기를 가졌던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가 다시 시작한다. 축구대표팀의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출전으로 쉬었던 각 팀들은 30, 31일 23라운드를 시작으로 9월 18일 최종 33라운드까지 치열한 순위 싸움을 벌일 전망이다. …
K리그1 FC서울 유스인 U18(18세 이하) 오산고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한 ‘2022 GROUND.N K리그 U18 챔피언십’ 정상에 올랐다. 저학년부 대회인 U17(17세 이하) 챔피언십에서는 울산 U17(현대고)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3개 팀이 참가했…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의 단속에 적발돼 국내 프로축구 K리그1(1부 리그) 전북과 계약이 해지된 일본인 미드필더 쿠니모토(25·사진)가 포르투갈 1부 리그에서 뛴다.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클럽 카사피아는 28일 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쿠니모토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1920년…
K리그1 강원FC에서 뛰었던 일본인 미드필더 고바야시 유키(30)가 일본 프로축구 J리그 비셀 고베로 이적했다. 비셀 고베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강원에서 뛰었던 고바야시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고바야시는 구단을 통해 “처음 해외로 떠났던 2016년부터 여러 국가에서 축구를 …
손흥민의 소속 팀 토트넘과의 친선경기를 통해 깜짝 스타로 떠오른 양현준(20·강원)이 프로축구 K리그1 22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뽑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6일 프로축구 수원FC와의 방문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해 강원의 4-2 승리를 이끈 양현준을 22라운드 MVP…
“나처럼 개성 강한 선수가 K리그에서 더 많이 나와야 한다.” 프로축구 K리그1(1부 리그) 수원FC 이승우(24)는 올 시즌 단연 화제의 중심이다. 골을 넣어도, 세리머니를 해도, 기자회견을 해도 관심이 집중된다. 올 시즌 리그 22경기에서 10골(2도움)을 넣으며 득점 5위를 기록…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는 손흥민은 올해 5월 아시아 선수 중 처음으로 2021∼2022시즌 득점왕에 올랐다. 하지만 손흥민은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가 선정하는 시즌 베스트11에서 제외됐다. 이미 올해의 선수 후보에서도 제외된 터라 공정성 논란이 일었다. 이런…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26)이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과 계약을 연장했다. 서울 구단은 지난달 말 만료된 황인범과의 계약을 연장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러면서 “계약 기간 중 황인범에게 해외 진출 기회가 있으면 선수의 발전을 위해 조건 없이 지원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황…
K리그1 수원FC의 공격수 이승우(24)가 6월 최고의 선수로 뽑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이승우가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EA가 후원하는 6월 ‘EA K리그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승우는 김대원(강원), 조영욱(서울), 쿠니모토(전북) 등 경쟁자들을 …
프로축구 K리그1 각 팀들이 여름 이적시장(추가 등록기간) 마감일을 하루 앞둔 가운데 전력 보강을 위한 소리 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올 시즌 38경기 가운데 21경기를 마친 각 팀은 그동안 경기를 치르며 드러났던 문제점을 개선하고,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즉시전력 카드를 부지런히 …
동갑내기 친구인 손흥민(토트넘)을 적으로 만나게 된 팀 K리그의 주장 김진수(이상 30·전북)가 승부욕을 드러냈다. 팀 K리그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토트넘 홋스퍼와 경기를 갖는다. 경기를 하루 앞두고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김진수는 “(손)흥…
손흥민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맞대결에 나서는 팀 K리그 유니폼이 공개됐다. K리그 공식 스폰서인 아디다스에서 제작한 이번 유니폼은 검은색이 바탕색이고 선수 배번과 이름에는 금색이 사용됐다. 오른쪽 소매에는 팀 K리그의 엠블럼이 부착됐다. 유니폼 …